본문 바로가기

돈과 법/신용

개인회생 개인파산 Q&A 케이스 + 무료상담



개인회생 개인파산 Q&A 케이스 (1)

 

개인회생 개인파산 케이스

안녕하세요. 개인회생에 대해 여쭙고 싶습니다.

개인회생시청하기 전 대출금이 2300만원 정도있는데. 대풀한 곳이 4군데 있습니다,

형편이 어려워서 지난달에 개인회생을 신청하였습니다.

접수번호가 나오고 해서 대출한 곳에 전화해서 접수번호 가르쳐줬는데. 2금융권에서 처리되었습니다 라고 하는데.

개인회생 개인파산 케이스

4금융 권에서 공증 서류를 했기 때문에 법적 조차 없이 압류 들어온다고 합니다. 공증서류 작성하면 진짜 법적 조차 없이 압류 들어오는지요??

개인회생 하면서 조금 힘이 되는데 4금융에서 그렇게 이야기하니깐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저라는놈은 역시 뭐해도 안되는 구나 이런 생각이 듭니다. 개인회생 가능할까요


개인회생 개인파산 케이스

 

-----------------------------------------------------

 

 

안녕하세요. 신용회복도우미입니다. 개인파산회생 문의내용 답변드립니다.

먼저 고객님 개인회생을 법원에 신청한 이후에 채권자들에게, 특히나 사금융채권자들에게 사건번호를 통보해준다고 하더라도 해당 채권자들은 법원에서 금지명령이 발송되어 채권자들에게 발생될때까지 고객님에게 이자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금지명령이 발송될때까지는 채권자가 합법적으로 채권자가 추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 케이스

이런 경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법원에서 최대한 빠른 시간에 채권자들에게 금지명령을 발송하는 것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근간에 채권자들에게 금짐여령이 발송될 것입니다.

채권자들이 금지명령을 받은 이후에는 채권추심이 점점더 줄어들 것입니다.

의뢰하신 법무사사무소에 문의하셔서 언제까지 금지명령이 발송될 수 있을지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께서 직접 대법원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사건번호를 조회해보신다면 금지명령 발송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고하시고 좋은하루되세요.

 

 

개인회생 개인파산 Q&A 케이스 (2)

자동차담보로 대출을 받았는데요 제가 사정이 생겨서 갚지못했는데 원금5000000원이자4300000원 내용증명서가 왔어요
자동차는 다른사람 명의로 넘어갚구요 제가 갚을 능력이 전혀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대출받은 날짜는 00일이구요 변제일은 00일이거든요


1월에 변제를 못해서 4개월에 한번씩60만원씩 선이자와이자25만원 입금해주다가 못갚았거든요
이자까지 제가 다 갚아야 하나요? 지금 신불인데 개인파산회생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


안녕하세요. 신용회복도우미입니다. 개인파산회생 문의내용 답변드립니다.
고객님의 경우 파산면책의 자격이 되질 않습니다.
차량대출의 경우 파산면책을 신청하실수가 없으며 그리고 파산면책을 신청하시기에는 채무액이 너무 적습니다.
고객님의 경우는 파산면책이 아닌 개인회생을 진행해야할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의 상황으로 봐서는 채무원금 자체도 워낙 소액인 상황이라 개인회생도 힘들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가장 좋은 방법은 고객님이 일정 금액의 돈을 모아서 해당 채권자와 협의를 봐서 한번에 채무를 변제해주는 방법일 것입니다.
수고하시고 좋은하루되세요.


 

기타 무료상담 원하시는 분은 아래 꼭 활용하세요

[무료상담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