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과 법/신용

개인파산 신청자격 / 면책자격 / 개인파산 신청하는법 회생절차



개인파산 신청자격 / 면책자격 / 개인파산 신청하는법 회생절차 

요즘 같은 시기엔, 개인회생 개인파산 등의 검색률이 급등 합니다. 본의 아니게 큰 빚을 지고 수없이 많은 날들을 잠못들게 하는 빚독촉에 시달리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고..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가에서는 이렇게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먼 길을 걸어오신 분들을 위하여, 개인파산 및 개인회생제도를 만들었습니다.개인파산신청자격 및 면책, 개인파산신청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가족보다 가까운 내 절친에게 의리로 보증 한번 서줬다가, 친구는 사라지고 본인은 남의 빚때문에 빚쟁이들로부터 차라리 죽음을 택하고 싶을 정도의 고통스러운 빚독촉에 시달리는 분들…법을 교묘하게 비켜가고, 안되면 막나가는 불법추심 속에서 인권이 유린되고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받아도 빚 갚을 능력이 안되어 온갖 다양한 협박속에서 눈물흘리며, 피해만 당하는 사람들을 위한 제도가 바로 개인파산, 개인회생제도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개인파산이 무엇인지 좀더 자세히 알아보고 개인 파산 신청자격 및 면책, 개인파산신청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파산이란 무엇인가?

먼저 개인파산이란 개인이 더이상의 채무(빚)을 갚을 수 없는 상황이 되었을 때 빚을 갚을 능력이 되지 못한다는 것을 법원에서 판단하고 그 모든 빚의 족쇄로부터 풀어주는 것을 말합니다. 개인파산신청은 어떤 개인이 대출을 받았거나 보증을 서거나 개인사업을 하다 빚을 지게되었을떄, 그 빚을 객관적으로 봤을때, 도무지 갚을 능력이 되지 않을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배째라 식으로 빚을 갚지 못할때 개인파산신청을 할 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채무자의 모든 재산을 호주머니.. 양말까지 다 털어내서 갚아도 빚을 다 갚을 수 없는 상태일때 법원에 개인파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시기엔, 개인회생 개인파산 등의 검색률이 급등 합니다. 본의 아니게 큰 빚을 지고 수없이 많은 날들을 잠못들게 하는 빚독촉에 시달리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고..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국가에서는 이렇게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먼 길을 걸어오신 분들을 위하여, 개인파산 및 개인회생제도를 만들었습니다.

개인파산신청자격 및 면책, 개인파산신청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죠.가족보다 가까운 내 절친에게 의리로 보증 한번 서줬다가, 친구는 사라지고 본인은 남의 빚때문에 빚쟁이들로부터 차라리 죽음을 택하고 싶을 정도의 고통스러운 빚독촉에 시달리는 분들…법을 교묘하게 비켜가고, 


안되면 막나가는 불법추심 속에서 인권이 유린되고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받아도 빚 갚을 능력이 안되어 온갖 다양한 협박속에서 눈물흘리며, 피해만 당하는 사람들을 위한 제도가 바로 개인파산, 개인회생제도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개인파산이 무엇인지 좀더 자세히 알아보고 개인 파산 신청자격 및 면책, 개인파산신청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개인파산이란 무엇인가?먼저 개인파산이란 개인이 더이상의 채무(빚)을 갚을 수 없는 상황이 되었을 때 빚을 갚을 능력이 되지 못한다는 것을 법원에서 판단하고 그 모든 빚의 족쇄로부터 풀어주는 것을 말합니다. 

개인파산신청은 어떤 개인이 대출을 받았거나 보증을 서거나 개인사업을 하다 빚을 지게되었을떄, 그 빚을 객관적으로 봤을때, 도무지 갚을 능력이 되지 않을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배째라 식으로 빚을 갚지 못할때 개인파산신청을 할 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채무자의 모든 재산을 호주머니.. 양말까지 다 털어내서 갚아도 빚을 다 갚을 수 없는 상태일때 법원에 개인파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개인파산신청 하면 면책?개인파산신청을 하면 본인이 진 빚에 대하여 면책을 받을 수 있는데 면책이란 개인 파산선고 후 법원에서 파산자에게 새로운 출발 기회를 주기 위한 제도입니다. 

즉 채무(빚)에 대한 변제 책임을 완전히 면제시켜주는 제도가 면책입니다.면책을 받게 되면 파산자가 그동안 짊어지고 있던.. 눈물젖은 채무를 갚지 않아도 되며, 빚을 갚지 않는것에 따르는 그 어떠한 불이익도 없기 때문에 정말 자신이 개인파산신고 대상자에 해당이 된다면 혼자 정신적 고생만 하지 말고 개인파산신청에 대해서 알아보는것도 좋습니다.그렇다면 개인파산신청자격은 어떻게 될까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개인파산 신청자격개인파산신청자격은 아래 정리해 놓은 것을 보시면 명확해 지실겁니다. 개인파산신청 자격은 아래와 같으며 아래에 해당이 되는 경우 누구나 개인파산 신청이 가능합니다.물론 혼자서 생각하고 신청하는것보다는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신청하는 것이 훨씬 확률도 높고 정확합니다.

 

개인파산 신청서류

개인파산 신청절차

개인파산 신청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파에 대한 잘못된 인식

많은 사람들이 개인파산에 대하여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산신청을 했을경우 호적에 남는것이 아닐까? 채권자가 찾아오지 않을까등 여러가지 불이익을 받지 않을까 하는 고민과 걱정을 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런 분들을 위해서 몇가지 잘못된 인식들을 정리해봤습니다.

 

 1. 개인파산하면 호적에 빨간줄이 가나요?

파산자가 된다고 해서 호적에는 기록이 되지 않으며 본적지 시,구,읍면의 '신원증명서'에만 파산자로 등재가 됩니다. 그러므로 신원증명서를 떼어 오라고 하는 대기업이나 공무원이 될때에는 제한사유가 될 수 있지만 주민등록이나 호적과는 무관하며 일반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것은 개인파산자에게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2. 개인파산하고나면 주소 이전이나 전화, 우편물등에도 제한을 받지 않나요?

개인 파산신청이 진행중일 때에는 우편물을 받아야 하므로 주소지를 이전할때 이전 신고를 해야 하지만 제한을 받는것은 아니며 우편물이나 전화가 불통되는등의 제한은 되지 않습니다. 개인파산에 대해서 잘 모를땐 이렇게 많은 상상력이 발동됩니다.

3. 개인 파산신청서류에 주소지 기록하면 채권자가 찾아올까 걱정됩니다.

개인파산신청할 때 주소지 말고 현재 거주하는 거소지를 기재하면 되며, 송달장소도 사는곳 주소로 적으면 됩니다.또한 전화번호나 직장등의 개인신상정보도 채권자에게 공개가 되지 않기 때문에 개인파산 후의 일을 그렇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4. 채권자들이 이의신청을 하면 어떡합니까?

개인파신청을 하는경우 채권자들의 이의신청기간은 있습니다. 하지만 채권자들이 파산자의 재산을 발견하여 입증하지 못한다면 법원에서 이의신청이 수락되기는 어렵습니다. 재산이 없다면, 문제될 것이 없겠죠.

 

깨끗하게 지워버리고 다시한번..

 

요즘은 무료상담같은 지름길이 있으니, 개인회생 개인파산에 대해서 절대 부끄러워하거나 숨기지 마시고.. 누구나 한번쯤 걸리는 독감진료 받는다 생각하시고, 무료상담은 꼭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무료상담 신청하기] 로 들어가셔서 간단하게 신청하시고, 전화오면 받아서 대화나누시면 됩니다.

하루빨리 벗어나세요… 제가 겪어봐서 압니다. 정말 홀가분해지는 지름길입니다.

나라가 만들어놓은 제도 당당하게 활용하시길.. 

반드시 끝은 옵니다 좌절말고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