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릴웨인 은퇴선언 '8살부터 했던 랩.. 너무나 긴시간'



릴 웨인 Lil Wayne a.k.a. Young Money / Weezy, Lil Tunechi
미국의 랩퍼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즈, 홀리그로브(Hollygrove)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Dwayne Michael Carter Jr.

미국 역사상 최고의랩퍼중 한명인 릴웨인이 은퇴를 선언했다.


미국의 한 언론은 릴 웨인이 2013년 2월 ‘The Carter’시리즈의 완결편인 ‘Carter V.’를 발표하고 은퇴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해당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릴 웨인은 오랜 기간동안 연예계 생활을 한것에 힘들어하고 있다고 한다. “8살 때부터 랩을 해왔고 이제 30살이다. 너무 긴 시간이었다”라고 은퇴를 결심한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릴 웨인은 은퇴 후 스포츠 애널리스트로 활동하고 싶다는 희망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믿기지 않겠지만 릴웨인은 1982년생이다.  1997년 핫보이즈 앨범으로 데뷔한 릴웨인은 1999년부터 솔로로 활동했고 2008년 ‘The Carter 3’의 대히트로 지금의 릴웨인이 되었다.

릴 웨인은 '강남스타일' 싸이와 한 무대에 서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지난 9월 초 '2012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MTV VMA) 무대 중에 관객에 있던 팝스타 리한나가 릴 웨이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드는 장면이 전파를 타기도 했다.


릴웨인을 처음 본 사람들은 릴웨인의 호나우딩요 닮은 외모에 놀란다. 그리고 만약 릴웨인이 우리나라에서 태어났다면 165 정도밖에 안되는 작은 키 때문에 루저가 됐을것이다.

그리고 릴웨인의 호불호가 가장 갈리는 부분은 약간 거슬릴 수 도 있는 목소리… 겉으로 보기엔 할렘가의 노는 흑형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아티스트 중 한명이다.

 

릴웨인은 스스로를 'Best Rapper Alive', 즉 최고의 랩퍼라고 자뻑을 하는데, 재미있게도 릴웨인의 저런 귀여운 오만을 비판할 만한 사람이 없을정도로 실력이 있다. 미국에서는 투팍, 비기-> 제이지-> 에미넴을 이을 차세대 랩퍼로 릴 웨인을 평가하고 있지만, 갑작스런 릴웨인의 은퇴선언에 많은 팬들이 가슴아파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