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혜박 마크제이콥스 3천만원 모피코트 선물 / 인종차별 O오다리



한국의 대표모델. 전세계 모델계의 싸이인 톱모델 혜박이 마크 제이콥스와 굉장히 가까운 친분이 있나 보네요. 혜박은 마크제이콥스에게 모피코트 선물을 받았던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마크제이콥스라는 패션에 대해서 무지한 사람들도 한번쯤은 들어봤을만한 세계적인 유명인과의 친분에 놀라움과 부러움을 자아냈네요

 

역시 모델포스 후덜덜하죠? 저런 몸매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의 노력을 한다고 하는군요.. 전에 모델들의 몸매관리 등 무대위에 서기 위한 노력에 관한 다큐를 본적이 있는데 역시 프로의 세계는 냉정하고 무섭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크제이콥스과 혜박의 관계는 '강심장' 녹화에 참여하게 되면서 밝혀졌습니다. 혜박은 “마크 제이콥스가 옷을 하나 선물해 줬는데 굉장히 고가의 모피 제품이었다”고 라고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의외의 이야기가 이어졌는데요 마크제이콥스에게 그런 고가의 모피코트를 선물받았지만, 혜박은 오히려 이효리 처럼 동물보호에 관심이 크기 때문에 퍼 제품은 입지않는다고 합니다.

혜박과 마크제이콥스와의 절친관계는 두세달전에 토크쇼에 나와서 이야기를 하면서 밝혀졌었습니다. 당시에 혜박은 "모델들 이름을 따서 가방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마크제이콥스는 혜박의 영감을 얻어 ‘하이백’을 만들었다"고 말하면 마크제이콥스와 혜박과의 관계가 그냥 친한사이가 아님을 이야기 했습니다.

 

당시에 했던 이야기 중에 누군가가 모델은 제품출시 전에  신제품을 먼저 접할 수 있을텐데 할인도 받느냐고 물었는데요. 혜박은 "모든 브랜드가 다 그렇진 않지만, 모델 특별 할인이 있어서 친한사람들은 할인해주기도 한다"고 말했었는데 함께보던 여자들이 참 부러워 하던게 생각나네요^^

혜박이 저런자리까지 오르는데는 절대 쉽지 않았습니다. 미국에 유학갔을 당시에 동양인이라는 이유로 같은 또래의 친구들이 휘발유같은걸 얼굴에 뿌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혜박은 당차게 교장에게 가서 따졌고, 그 아이들은 1M접근금지령을 받았다고 하네요 후에 그 아이들에게 사과를 받긴 했지만, 감수성 예민할 나이에 얼마나 상처받았을까요.

그리고 혜박이 자신의 컴플렉스를 장점으로 극복한 사례를 들어보면 혜박이 성공하데는 분명한 이유가 있음을 알게 됩니다. 혜박은 당시에 토크쇼에서 자신의 코와 얼굴이 점에 컴플렉스를 느낀다고 했는데요.

자신의 컴플렉스는 자기만의 생각이었음을 알게된 에피소드를 이야기 했습니다. 파리에서 한 매장을 지나가다가, 혜박과 비슷하게 생긴 중국 모델이 혜박이 컴플렉스로 느끼고 있던 자신의 점의 위치에 큐빅 같은 것을 붙여놓고 사진을 찍는 걸 보면서, 그 중국 모델이 혜박을 벤치마킹 한 것을 알고 난 후, 혜박은 자신이 부끄러워 하는 점이 다른 이들에게는 매력으로 보일 수도 있겠구나라고 생각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혜박은 다른 모델들, 특히 혜박과 경쟁하는 세계적인 서양 모델들과는 다르게 O자 다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오다리를 단점으로만 생각하기 보다는 자신의 약간 휘어진 다리가 X자로 뻗으며 걸으면, 더 힘있는 워킹이 된다면서 다른사람들에게도 힘차게 걷는 다는 말을 듣는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혜박의 그런 당찬 긍정성과 노력이 오늘날의 세계적인 모델 혜박을 만들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