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로지텍 무선키보드 MK710 장점 배터리 단점 키감



제목부터가 좀 황당하죠? 키보드 단점지 키감이란… 둔감한 분이라면 큰 문제는 되지 않겠지만.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키보드를 많이 치시는분들께 로지텍 무선키보드 MK710 좋은 선택이 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찬찬히 한번 둘러보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제품인데 마우스는 쓸만하고 좋습니다. 키보드만 쓸게요)

 

뭐 이렇게 생겼습니다. 로지텍 마우스 좋은거야 다들 아실테고.. 키보드는 아직 멀지 않았나 싶어요 차라리 국산 아이락스가 더 낫다는..

 

키보드는 전체적으로 곡선 형태의 부드러운 느낌이고, 팔목보호대가 있긴하나, 저런건 전용으로 나온게 훨씬 편합니다. 하지만 쿠션 괜찮습니다. 느낌도 양호하고, 제가 손에 땀이 좀 있는 편인데 땀차거나 하는건 없네요. 손가락으로 누르면 약간 들어 가는 딱딱한 제질은 아닙니다0

자판은 걍 키보드 자판 다 그렇듯 키보드처럼 생겼고, 한영키가 없어서 오른쪽 ALT로 한영전환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딱 보시면 키보드가 번질번질하죠? 네.. 광택입니다. 키보드처럼 가장 많이 손이 가는 제품을 광택으로 하는거 개인적으로 이해가 좀 되지 않습니다. 컴퓨터 주변기기가 광택으로서 좋은 점은 매장에 디스플레이 했을떄 이뻐보인다는 점 말고는 절대 찾을 수가 없네요.

 

 

무선키보드는 요고 끼우는거 아시죠? ㅎㅎ 설치는 매우 쉽습니다. 저 수신기를 본체 USB 포트에 꽂으면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윈도우7 프로쓰는데, 별도 드라이버를 설치없이 잘 인식했습니다.

다른 버전도 문제없을거예요.

 

 

로지텍 MK710 키보드 뒷면 입니다. 저기에 배터리 끼우시면 되요. 뒷면에 대한 설명을 딱히 드릴게 없네요 ㅎㅎㅎ 하지만 배터리가 오래 가기때문에 뒷면 보실일은 거의 없을겁니다.

아참 바닥에 뭔구멍들이 많죠?

바로 물빠짐 구멍들입니다. 바닥에는 물빠짐 구멍이 저렇게 여러개 있어, 키보드에 물을 엎질러도 살짝 안심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막쓰지는 마세요 ㅎㅎ

역시 광택은 디스플레이용으론 딱이죠 ㅎㅎ 실사용으로는 지문이 많이 묻어서 별롭니다. 조금만 손대면 신경쓰이고, 눈에 보이는데 안닦을 수도 없고… 닦으면 또 묻고 ㅡ.,ㅡ;

위에 보이는 F키들에 단축키는 의외로 쓸만합니다. 익숙해지시면 괜찮아요. 그런데 다들 잘 안쓰시더라구요. 생소해서 그런지..

그리고 위에 보시면 배터리 표시있죠? 배터리 하나만큼은 정말 칭찬할만 합니다. 광고대로라면 3년은 간다고 하니, 하나사면 컴퓨터 업그레이드 할때 같이 바꿔주면 되겠네요 ㅎㅎ 우리가 무선키보드 쓸때, 잦은 배터리 교체 때문에 짜증나고 귀찮았는데요.

MK710 키보드에서 유일하게 칭찬하고싶은 점은 배터리가 무진장 변강쇠라는 겁니다. 그리고 전력관리도 키보드 상단에 저렇게 쉽게 볼 수 있게 해놨기 때문에 확인이 용이합니다.(개인적으로 신경쓰이는데 잘 안보이는데 해뒀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자.. 이제 단점인 키감… 이거 2-3개월 쓰다보니 키보드가 점점 뻑뻑해 집니다. 저만 그런게 아니라 로지텍 MK710 키보드 쓰는분들 이런증상 많이 호소 합니다.

6개월 넘게 쓰신분이 말하길 쓰면쓸수록 더 뻑뻑해진다고 –_-

사실분은 가끔 해외직구로 싸게 뜰때가 있는데.. 그때 사시고.. 굳이 무선키보드 쓰고싶으신분이 이거 살 메리트는 딱히 없어 보입니다.

만약에 가격이 싸게 나온다면 사세요. 그렇게 못쓸 무선키보드도 아니고.. 3년 배터리는 정말 괜찮습니다.(적어도 2년은 가겠죠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