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백지영 빚보증 백지영 내용증명 이란 이상민 사업실패



백지영 빚보증 백지영 내용증명

이상민이 사업실패로 극단적으로 변해 백지영 빚보증이라는 은혜를 백지영 내용증명이라는 원수로 갚았다는군요. 

뒤늦게서야 방송에 출연해 백지영 빚보증, 백지영 내용증명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면서 미안함을 전했습니다.

백지영 내용증명, 백지영 빚보증 이야기는 17일 방송된 케이블 tvN '스타특강쇼'에서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오랫만에 티비에 출연한 이상민은 백지영의 '사랑 안 해' 탄생 비화와 함께 자신이 백지영에게 죄를 지은이야기를 했습니다.

이상민은 예전에 사업을 하다가 망한적이 있는데요. 백지영과 계약이 되어있던 시기에, 이상민은 레스토랑 사업을 하고 있었는데, 그것이 크게 실패하면서 48억 현금보유자에서 57억 채무자가 됐다고 합니다.

사업으로 승승장구하며 성공한 사업가로 불리다가 순식간에 쫒기는 빚쟁이가 되어버린 이상민은 그 채무를 갚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때 백지영이 빚보증까지 서줬다고 하는데요.

남 빚보증 서주는거 정말 어렵고 힘든일인데 백지영이 참 대단하네요.. 그 당시에 백지영의 '사랑 안 해'를 이상민이 제작했었다고 하네요.

이상민은 백지영 빚보증에 관해서. "당시 잘 몰라서 백지영이 빚보증을 서면서도 기간을 짧게 잡았다. 채무자들이 백지영을 압박했고 백지영은 어쩔 수 없이 내게 소속사 계약 해지를 요청했다. 난 그런 백지영에게 '아직 음반 한 장 남았다'고 내용 증명을 보냈었다. 얼마나 사악한지"라며 자신의 극단적인 대처로 관계가 악화됐음을 고백해습니다.

 

 1. 내용증명의 의의

내용증명이란 발송인이 수취인에게 어떤내용의 문서를 언제 발송 하였다는 사실을 우체국에서 공적으로 증명하는 등기취급우편제도 이다. 

내용증명은 개인 상호간의 채권 재무관계나 권리의무를 더욱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을 때 주로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법적 구속력은 없다.

이상민은 '나는 아직도 실패중이다'라는 주제로 굴곡졌던 어린 시절과 이상민은 "룰라 활동으로 성공을 이룬 후 음반제작자, 이종격투기 및 레스토랑 사업 등을 진행하며 실패하게 된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이상민은 "빚을 떠안고 난 뒤 밥만 먹으면 체해버려 23일 동안 밥을 한 끼도 안 먹고 이온 음료로만 버티며 채무자들을 일일이 만났다"며 "당시 가난하던 어린 시절과 힘들게 자식들을 키우던 홀어머니를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상민은 "그렇게 빚보증을 서주고 고생한 동생에게 내용증명을 보낸거다. 그때 나는 내게 우호적인 사람이 아니면 모두 적이라 생각했다"며 자신의 과거를 반성했는데요. 당시에 백지영 내용증명을 받고 얼마나 허탈가고 마음이 아팠을까요.

이상민은 정말 해도해도 너무 심한 잘못을 했네요.. 은혜를 원수로 갚은 격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뒤늦게나마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과오를 반성하고 사과를 하는걸 보니 두사람이 뒤에 화해를 했나 보네요.. 그렇지 않으면 이번 백지영 결혼식때 꼭 축의금 많이많이 내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