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동우 실명 원인 망막색소변성증 / 망막색소변성증 증상 치료 방법 / 이동우 힐링캠프 이동우



이동우 실명 예전에 소식듣고 참 안타까웠습니다.

한때 재미있는 개그로 우리를 재미있게 해줬던 방송인인데요. 틴틴파이브에서도 활동하면서 다양한 무대에서 최선을 다했던 그인데 얼마전 갑자기 이동우 실명 이야기가 나오면서 이동우의 어려운 삶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방송인 이동우 실명 판정을 받았던 당시를 떠올리며 "마치 사형수가 된 기분이었다"고 밝혔는데요.

휴.. 생각만 해도 얼마나 무섭고 안타까운 일인가요 더 이상 사랑하는 사람의 모습도, 사계절 별로 달라지는 세상도 못보니까요.. 이동우 실명 이야기 함께 알아 볼까요

 





이동우 힐링캠프 방송에서 이동우 실명 이야기를 다시 했는데요. 아내와 결혼하고나서 얼마 안되서 이동우 실명이 진행 되었다고 합니다. 시력이 약해지는것 같아 보이는게 좀 희미해졌었다고 하는데요 병원에 갔더니 의사가 결과를 말하는데 힘겨워 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실명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나서 너무나 충격이 컸다고 하는데요.

 

 





이동우 실명 이후 그 사실과 현실을 받아들이는데 5년이나 걸렸다고 합니다.

저라도 믿고싶지 않았을 것이고, 언젠가는 눈이 떠질것만 같았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병원의 진단이 오진이라는 소리를 듣고싶어 해외로도 갔지만, 해외에서도 이동우 실명에 대한 진단에는 다를게 없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한동안 술만 마시며 살았다고 하네요

 

이동우 실명 이유는 망막색소변성증 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망막색소변성증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망막이란거는 눈으로 들어온 빛을 전기적 신호로 바꾸는 역할을 하며 신경을 통해 뇌로 정보가 전달됩니다. 망막색소변성증은 이러한 기능을 하는 망막에 색소가 쌓이면서 망막의 기능이 소실되는 유전성질환입니다. 망막색소변성증은 시각세포가 손상되어 점차적으로 시야가 좁아지고 결국 시력을 잃게 됩니다.

 

 

 




망막색소변성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망막색소변성증 원인으로는 시각 세포내에서 빛을 전기신호로 전환하는 기전에 관여하는 유전자에 문제가 생겨서 라고 합니다. 이 유전적 결함은 유전인 경우도 있으나 정상인 중에서도 갑자기 발병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망막색소변성증 치료 방법

망막색소변성증 치료에 대해서는 망막색소병증의 대부분 유전질환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망막색소변성증 치료 방법이 개발된것은 없습니다. 다만 망막색소변성증 치료와 관련해서는 시력이 자외선에 의해 더 손상되지 않도록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인데요.

 

 

그래서 이동우가 한동안 선그라스를 쓰고 나왔었나 봅니다. 그리고 망막색소변성증 치료 방법중 하나로는 교정 안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A, 비타민 E, 루테인 같은 항산화제 복용 시 망막변성의 진행을 막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현재 망막색소변성증 치료를 위해서 유전자 치료가 연구 중입니다.

이동우 실명 소식과 함께 알아본 망막색소변성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