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 엑소 신라면 설화수 제주도 별그대 등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 재미있네요 중국사람들은 우리나라의 어떤 점을 좋아할까 어떤 상품을 좋아할까 궁금했었는데 오늘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이라는 기사가 나왔더라구요

생각하지 못했던 것도 있었는데요. 에? 이런것도 좋아한단 말이야? 싶은 제품들도 있었습니다.

이번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은 한국마케팅협회와 함께 중국 언론인 인민일보의 인터넷판 '인민망'이 함께 조사를 했다고 합니다. 7월 20일 ~ 9월 30일까지 꽤나 장시간 조사를 했고, 중국인 1만 76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하네요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종 뭐가 있나 볼까요

 

소비재 부문에서는 농심 신라면이 뽑혔구요. 그리고 화장품은 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뽑혔네요. 그리고 광동제약의 비타500이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에 들어갈줄은 몰랐는데요 이런게 중국에서 실제로 팔리긴 하나요?

리스트 보다가 좀 이상했던게 LG생활건강 죽염 치약도 들어가있다는 것인데요. 중국사람들이 굳이 비싼 한국치약을 따로 쓸까 싶었어요. 그리고 오리온 초코파이(초코파이는 러시아에서도 인기 짱이라고) 건강식품은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리스트’가 좀 의심스러웠던것이 하이트진로 하이트 맥주가 뽑혔다는 것인데요.  맥주는 중국맥주가 더 맛있습니다… 정말 이게 뽑힌것이 맞나 모르겠네요

 

그리고 MCM이라는 여성 패션브랜드 아시죠? 가방이 주력상품인데 중국사람들은 현재 소비현상이 극과극으로 나뉩니다. 고가의 럭셔리 브랜드가 팔리거나 아니면 아예 실용적인 저가 제품이 주로 팔릴텐데 이게 뽑혔다는게 좀 신기하네요

진짜인가 찾아보니 실제로 2012년부터 면세점에서 mcm 제품의 판매가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억..;

그리고 쿠쿠밥솥이 인기네요. 과거에 우리나라가 일본 코끼리밥솥을 그렇게 사고싶었던것과 비슷한 건가 봅니다. 실제로 요즘 우리나라 밥솥 정말 좋아졌죠. 굉장히 다양하구요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에 뽑힐만 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폰은 갤럭시, 휘센에어컨, 아반떼 등이 뽑혔네요

그리고 가수 엑소가 뽑혔는데, 뭐 중국애들 통수치고 도망가고 그러죠.. 안타깝습니다. 드라마는 별그대, 커피전문점은 카페베네가? 헐.. 그리고 이니스프리와 파리바게트 등이 뽑혔네요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리스트가 객관적인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재미있습니다. 검색해보면 진짜인것들도 많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