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Vocal Battle/슈스케, 위탄, 케이팝스타

슈스케 곽진언 소격동 동영상 / 슈퍼스타k6 서태지 김필 틱탁 동영상



'곽진언 소격동'이 화제군요. 그리고 슈퍼스타K6 ‘서태지 미션’의 힘은 온라인마저도 삼켜버렸습니다. 역시 서태지!

어제 슈퍼스타K 생방송이 끝나고나서 ‘슈퍼스타K6’부터 ‘곽진언’, ‘서태지’,‘소격동’, ‘김필, ‘송유빈’, ‘이준희’ 미카’ 등 어제 방송과 관련된 키워드가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할 정도였습니다. 이번 슈스케가 좀 망삘이긴 하지만 그래도 얼마 남지 않은 무대이고, 곽진언과 김필이 인기를 끌어주는듯 합니다. 거기다가 이번에 서태지까지 나왔으니, 불우희명곡 마이클볼튼 만큼이나 놀라웠습니다.

서태지가 들어오자 선배인 이승철을 제외한 심사위원과 관객들이 모두 일어나서 반겨주었는데요 특히나 백지영이 거의 90도로 인사하는 장면이 인상적이었죠.

과거에 백지영이 콘서트장을 구하지 못해 어려울때 서태지가 도와준적이 있었더군요.^^ 여튼 이래저래 재미있던 방송이었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

 

슈퍼스타k6 서태지 곽진언 소격동 동영상과 함께 '김필 틱탁' 서태지 신해철에 대한 이야기 등 자세히 준비 했습니다.

곽진언 소격동 무대를 지켜보는, 서태지의 아빠 미소 ㅋㅋㅋㅋ

불후의명곡 분위기 ㅎㅎㅎ

곽진언 소격동보고 흐뭇~

슈퍼스타K6 10회 '서태지 미션' 무

곽진언 소격동 (서태지)

"곽진언의 가능성을 다시한번 볼 수 있었던 무대였다"

곽진언 소격동 동영상 스틸컷
슈퍼스타K6에서는 Top6를 뽑는 3번째 무대가 열렸습니다. 마치 불후의명곡 처럼 서태지의 노래를 가지고 미션을 수행한 참가자들, 서태지가 요즘 티비에 많이 나오더라구요. 원래 이런 방송까지 다 나올거라 생각하지 않았는데, 항간에는 서태지가 애보기 힘들어서 일부러 나올 수 있는 방송은 다 나오고있단 말까지 나올정도로 요즘 여기저기 얼굴을 많이 비추고 있는데요. 과거 신비주의를 벗어나 친근하게 다가오는것 같아서 참 좋습니다.

곽진언 소격동이 크게 빛을 발했던 슈스케6 서태지 미션 대결. 서태지 노래가 워낙 하나하나 개성이 강하고 곽진언의 낮게 읊조리는 보이스로 성공적인 편곡이 가능할까 싶었지만, 또 한편으로는 지금까지 곽진언이 보여줬던 편곡능력과 의외의 무대들 때문이었는지 크게 기대가 됐습니다. 서태지노래를 그나마 최근에 잘 불렀던것이 성시경이 리메이크한 <너에게> 인데요. <응답하라 1994>에 나왔던 곡이었죠. 하지만 대부분 서태지의 노래는 지금까지 리메이크가 별로 되지 않았을 정도로 뭔가 접근하기가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서태지의 노래는 서태지 스러울때가 가장 자연스럽고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그런 서태지의 노래들을 일주일만에 뜯어고쳐서 자신만의 무대를 만들어야 한다니 부담이 적지 않았을 것입니다. 거기다가 이번 소격동은 아이유와 서태지라는 곽진언의 매력과는 거리가 굉장히 먼 가수들이 부른 노래라, 곽진언 소격동 버전은 쉽게 그려지지 않았습니다. 1위를 해왔던 김필 역시 이번 무대는 정말 어려웠다고 토로할 정도였으니까요. 그래서인지 심사위원들은 다른 참가자들의 무대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지 표정들이 그렇게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서태지로 인해서 기타를 시작하게 됐다는 버스터리드, 서태지가 얼마나 대단했는지 잘 모르는 세대인 송유빈 이준희. 거기다가 서태지의 노래들은 한가지 장르가 아닌데다 실험성이 짙은 곡들도 상당하기 때문에 곡을 고르기는 쉽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거의 모를 히든트랙의 노래 김필 틱탁 무대는 신선하기도 했고 원곡에 대한 호기심도 생기게 해줬습니다. 하지만 최고의 무대는 곽진언 소격동 이었습니다

곽진언 소격동 서태지 노래 부르기, 곽진언 소격동 동영상으로 보실까요 매력적인 보이스 곽진언이 부르는 소격동!

곽진언 소격동 동영상

무엇보다 어제 생방송의 최고 스타는 단연 곽진언이었습니다.

방송 전 곽진언이 서태지의 최신곡 ‘소격동’을 리메이크한다는 사실이 알려졌을 때부터 이미 기대감은 높아져있었습니다만, 이정도일줄이야

.

곽진언 소격동, '이번 회에서 가장, 아니 홀로 돋보였던 곽진언 소격동'

하지만 곽진언은 그런 기대조차도 훌쩍 뛰어넘는 놀라운 무대로 이번 시즌 가장 높은 심사위원 점수를 받아냈습니다.

일렉트로닉 스타일의 ‘소격동’을 잔잔한 포크로 편곡해버린 곽진언 소격동은 놀라움과 함꼐 그대 대한 기대를 한껏 크게 만들어주기에 충분했습니다

곽진언 소격동 무대가 끝난 후 심사위원인 김범수는 "곽진언은 미쳤다"고 표현을 했는데요, 그동안 곽진언이 말도 안되는 무대를 해왔는데 이번 곽진언 소격동 무대는 그 정점이라며 서태지가 아마도 아빠 미소를 짓고있을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리고 이승철의 곽진언 소격동 평가는 첫 마디 나오자마자 헤드폰을 벗었다며, 곽진언 소격동 노래를 다 듣고나니 가보고싶어졌다며, 선곡도 좋았고 노래도 잘 어울렸으며, 서태지는 곽진언 소격동 버전으로 리메이크를 해야하지않나 생각할 정도로 편곡이 좋았다며 크게 평가했스빈다. 곽진언 소격동은 심사위원 점수 총점 387점을 얻어 1위에 올랐습니다 이렇게 2번 연속 1위에 오른 김필을 제치며 견제했습니다

지난 두 번의 생방송에서 1위를 가져간 김필과 함께 역시 곽진언 또한 우승 후보임을 스스로 입증했습니다

 

곽진언 소격동 편곡에 서태지도 깜놀!!

 

곽진언 소격동 좋아! 잘했어~

 

'슈퍼스타K6' 장우람의 변신, 교과서 발라드 버렸다

'슈퍼스타K6' 서태지 팬 장우람 '널지우려해', 심사평 극과극

슈퍼스타k 장우람 - 널 지우려해


 

 


 

김필 틱탁 무대 역시 원곡이 궁금해지게 만드는 힘이 있었습니다.

김필 틱탁 동영상 보실까요

슈퍼스타K6 김필 - T'IK T'AK  (김필 틱탁 동영상)



 

슈퍼스타k6 탈락자, 미카-이준희 '눈물'


 


 

서태지 "신해철 형님답게 빨리 일어나길" 

서태지 신해철 눈물.. 생방에 간만에 나온 서태지는, 지금 패혈증으로 쓰러진 신해철에 대한 걱정을 해주었습니다.

서태지가 신비주의에서 벗어나 이렇게 인간적인 모습들을 보여주니 더 좋아지는것 같습니다.

 

서태지 신해철

이런 서태지를 안타깝게 지켜보던 MC 김성주도 신해철을 응원 해주었습니다.

"마왕 신해철의 빠른 완쾌를 바랍니다."

 


현재 신해철은 현재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여전히 의식이 돌아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위중한 상황이라 알려져있습니다..

 

이번 슈퍼스타k6 서태지 편을 보고나니, 그가 여전히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구나 싶었습니다.  크리스말로윈 등의 반응이 예전 서태지 같지 않은 점은 있지만, 초반에 악플과 실망이다라는 반응들이 점점 추천과 칭찬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보니, 역시 서태지는 서태지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