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해철 스카이병원 의료소송! 신해철 부인 남편 수술 직후부터 통증 호소 신해철 위축소수술



故 신해철의 소속사가 스카이병원을 상대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묻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다음은 소속사 입장 전문입니다.
신해철 씨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우선 신해철 씨의 죽음을 애도하고 그가 가는 마지막 길을 추도하고자 장례식장을 조문해주신 많은 지인과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많은 분들이 신해철 씨의 사망원인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계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상중기간 만큼은 고인을 편히 모시기 위해 가급적 언론보도를 자제하고 있었으나, 현재시각까지도 해당 병원 측은 조문은 고사하고 공식적인 사과조차도 없기에 그 울분은 더욱 커져만 갑니다.
그간 소속사는 신해철 씨가 장협착 수술을 받은 이후부터 사망에 이르기까지의 자세한 경과사항을 파악하는데 주력하였고, 유족 측과 상의한 결과 해당 병원을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을 묻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변호사 선임도 이미 마친 상태이며 추후 대응은 선임 변호사를 통해 공식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신해철 씨를 아껴주셨던 많은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하며 고인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저희 KCA엔터테인먼트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신해철 소속사 스카이병원 의료소송! 신해철 부인 남편 수술 직후부터 통증 호소 신해철 위축소수술 신해철 사망 원인 목격담에 대해 준비 했습니다.

 

신해철 전 가수

생몰
1968년 5월 6일(서울) ~ 2014년 10월 27일 (향년 46세)

가족

 

배우자 윤원희

 

故 신해철의 시신은 안성 유토피아 추모관에 안치되며 발인식은 2014년 10월 31일 오전 9시입니다..

얼마 남지 않았네요.. 6시간 뒤에 그를 보내주어야 합니다.ㅠㅠ

 

    마왕이라 불리우던 사나이 신해철을 추모합니다.

만남의 기쁨도 헤어짐의 슬픔도
긴 시간을 스쳐가는 순간인 것을

.

이 세상 어느 곳에서도
나는 그대 숨결을 느낄 수 있어요

.

굿바이 얄리 이젠 아픔없는 곳에서
하늘을 날고 있을까

.

큰 슬픔을 안고 그대의 모습 바라 보았지만
쓴 웃음 지으며 그 밤에 그댄 떠나 가버렸네

.

가야 할길이 아직도 남아있지만
이제 여기서 걸어온길을 돌아보네

.

내 전부를 걸어 보고 싶은 그런
니가 진짜로 원하는게 뭐야

.

세월이 흘러가고 우리앞에 생이 끝나갈때
누군가 그대에게 작은 목소리로 물어보면

 

 ▶◀ 신해철을 마음 깊이 추모합니다.

 

신해철 유언장...

정말 그와 부인과의 인연이 정말 감탄스럽습니다. 이렇게 까지 절절할수가 있을지..

"다음 생에 다시 태어나도 당신의 남편이 되고싶고 당신의 아들, 엄마, 오빠, 강아지 그 무엇으로도 인연을 이어가고 싶다."

 


 

신해철 부인 "남편, 수술 직후부터 계속 통증 호소했었어요”

"위 축소수술 동의도 설명도 없이 해…배아프다고 한게 여기까지 와"

 

"배가 아프다고 했던 게 여기까지 온거에요. 옆에서 지켜본 저로서는 믿겨지지도 않고 어이가 없고…."

지난 2014년 10월 27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신해철의 부인 윤원희(37) 씨는 10월 30일 밤 이렇게 말하며 기막힌 심정을 호소했습니다.

그이야기는 정말 충격적입니다. 어떻게 이럴수가 있나요... 의료에 무지한 일반인들에게 방치를.... 

신해철 부인 윤원희씨 "잘 실감도 안나고 받아들여지지도 않고…계속 조문객들이 너무 많이 와주시는데…"

"곁에서 있던 제가 지켜드리지 못한 것 같아 너무 죄송하고 (남편의 고통을) 간과한 것 같아 너무 죄송하다" 며 울음을 터뜨렸습니다.

 

신해철이 지난 10월 17일 한 병원에서 장 협착증 수술을 받은 것과 관련해 신해철 부인 윤원희씨는

 "남편이 수술을 받은 다음날 아침 주치의가 저와 남편에게 수술 경위를 설명한다며 수술 영상과 사진을 보여줬는데, 수술 마지막에 위를 접어서 축소하는 수술을 했다는 것이다. 우리는 수술 동의를 한 적도 없고 사전에 설명을 들은 적도, 그 수술에 서명을 한 적도 없어 거세게 항의를 했다"

"남편이 엄청 화를 냈어요. 동의도 안했는데 수술을 한거잖아요. 그런데 주치의는 자기 판단에 필요할 것 같아서 수술을 했다는 식이었어요.

남편은 수술 직후부터 계속 배가 아프다고 했어요. 너무 아프다고 통증을 호소했고 위를 접었으면 다시 펴는 수술을 해달라는 말도 했어요."

 

신해철 부인 윤원희씨는 "분명한 것은 원하지 않은 수술을 했고, 수술 후 계속해서 통증을 호소하는데 그에 맞는 후속조치가

적절하게 취해지지 않았다는 것"이라며 "계속 열이 나고 아파하는데도 그 병원에서는 수술 후라 그럴 수 있다는 말만 했다"

"남편이 구체적으로 어디가 아프다고 콕 집어서 말도 했고, 고열과 통증으로 잠도 못잤는데 병원에서는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 것이라는 말만 했어요. 저희는 잘 모르니까 병원 말이 맞겠거니 했고, 남편도 그래서 통증을 참으려고 무척 노력했어요. 저한테 '내가 너무 엄살 피우는 것 같냐'고 묻기도 했는데 제가 아니라고, 정말 아픈데 뭐가 엄살이냐고 대답했어요."

이날 어렵게 인터뷰에 응한 부인 윤원희씨는 "남편이 그렇게 고통스러워했는데 간과한 것 같아 너무 죄송하다" 며 진실이 밝혀지길 바란다고 이야기 했다고 합니다..

 

신해철 윤원희 부부가 과거 SBS 프로그램에 동반 출연한 모습

 


조금은 충격적인 이야기가 돌고있습니다.

신해철 사망원인에 대한 의사들의 목격담이라고 합니다...

신해철 사망 원인에 대해 의사들 사이에서 돌고 있는 목격담 

너무 충격적이네요.

-신해철의 별세로 팬들이 큰 슬픔을 겪고 있는 가운데, 그의 사망 원인을 놓고 네티즌 사이에서는 SKY 병원의 책임여부에 대해 의구심이 늘어가고 있는 중인데요. 최근 의사들 사이에서 충격적인 목격담이 돌고 있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를 들어보면 불과 몇 주 전까지만 해도 방송에서 건재한 모습을 보였던 그가 어떻게 이리도 허망하게 돌연사했는지에 대한 의문이 속시원히 풀립니다.
-신해철이 모 방송 다이어트 프로그램 때문에 SKY 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그 과정에서 실수로 '이자(췌장)'을 건드려 이자액이 흘러나온 것이 원인인 것 같다고 합니다.
-이자액은 탄수화물은 물론 단백질까지 모두 녹이는 치명적인 소화성분입니다. 그리고 우리 몸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죠. 이자액이 장기를 하나둘씩 녹이자 신해철은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며 여러 차례 병원을 찾았다고 하는데요, 급기야 사고 당일 병원을 찾아와 의사가 보는 앞에서 쓰러졌다고 합니다.
-결국 심정지로 아산 병원에 이송되어 왔을 때 원인을 찾기 위해 의료진이 개복을 했는데,대부분의 장기가 다 녹고 심지어 횡경막까지 녹여 개복을 하자마자 심장이 그대로 드러났다고 합니다. 일이 이지경이 되도록 SKY 병원에서는 무얼 하고 있었던 것인지, 또 고인은 얼마나 엄청난 고통을 겪었을지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이는 명백한 의료과실임에도 불구하고 SKY 병원은 아무런 잘못이 없다고 발뺌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예로부터 의사와 환자가 싸우면 항상 의사가 이겨왔다지만 이번 사건은 그냥 넘어가서는 안 될 일인 것 같습니다.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3109637

그런데 개인적으로 위의 의견은 조금 믿기지가 않습니다

개복하자마자 심장이 드러났다니요..

많은 게시판에서도 의학적으로 신빙성이 많이 떨어지는 글이라는게 중론입니다.

아직 스카이병원에서 명확한 이야기도 나오지 않고있고, 스카이병원 원장 또한 방송 출연을 접은 상태인데요. 개인적으로 의학전문 지식은 없지만  이해가 되지 않는것이, 스카이병원에서 수술을 받고나서 입원하면서 경과를 지켜봐야 하는데, 짧은시간 머물다 바로 퇴원을 합니다. 제가 맹장염에 걸렸을때만 해도 그것보다는 훨씬 더 길게 입원을 했었거든요.(어릴때인데 기억으론 3일정도 했던걸로) 스카이병원에서 신해철이 받은 수술이 절대 맹장염처럼 가벼운 수술이 아니었을텐데, 최소 일주일은 입원을 했어야 맞는게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다시 찾아와서 복통을 호소하면서, 수술로 인한 문제가 있는것은 아닌지 이야기가 오갔을텐데, 또 금방 퇴원을 합니다.

환자가 엄청난 고통을 호소하면서 찾아오고 또 찾아왔으면, 정밀검사를 제대로 했었어야 했는데, 스카이병원에서 너무 환자를 쉽게쉽게 집으로 돌려보넨가 아닌지.. 저는 이부분이 좀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스카이병원에서 제대로 확실히 문제를 잡아볼려고 노력했다면 혹시라도 마왕이 살아날 수 있지 않았을까요.


당신을 기억하겠습니다.

 


 

신해철 소속사 스카이병원 의료소송! 신해철 부인 남편 수술 직후부터 통증 호소 신해철 위축소수술 신해철 사망 원인 목격담 충격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