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이되고 도움되는 생활정보!

걸음길 도우미 소개,국토부에서 만든 한국 여행 준비물 보행자용 네비게이션 걸음길 도우미앱



걸음길 도우미 즉 보행자용 네비게이션이라는게 나왔군요. 국토부에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일단 시도는 좋아 보입니다. 조금만 보강을 하면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다음 지도나 네이버 지도와 보행자용 네비게이션 걸음길 도우미앱은 뭐가 다른걸까요?

상세한 메뉴부터 걸음길 도우미가 여행 준비물로 적합할지 자세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만든 보행자용 네비게이션 어플인 ‘걸음길 도우미’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네비게이션 하면 자동차에만 쓰인다고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재미있게도 보행자들을 위해서 만들었다고 하니 호기심이 더해집니다.


걸음길 도우미 어플에서는 보행자만 이용할 수 있는 보도 부터 시작해서, 좁은 골목길, 육교, 지하보도 등 상세하게 걸어서 갈 수 있는곳에 대한 정보를 구축했다고 하는데요

국토부는 보다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걸음길 도우미앱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함께 만들었다고 합니다. 서울공대에선느 고정밀 지도를와, 보행자들에게 더 상세한 정보를 줄 수 있는 도로망도를 제작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우선 저는 안드로이드 용 걸음길 도우미앱이 있어서 깔았는데요. 아이폰도 나온다고 하니 한번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상세 도로망에 대한 정보에 대한 완성도를 더해서, 걸음길 도우미를 국가공간정보센터를 통해 민간에 개방하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단순한 보행자용 네비게이션이 아니라 민간에 공개를 한 뒤에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가 만들어질것이라고 합니다.

 

일단 걸음길 도우미 대충 훑어볼까요

·

① 검색 기능

② 주소 검색

③ 명칭 검색

④ 최근 선택 장소

· 도보 및 대중교통 길찾기

① 보행경로 탐색 결과

② 음성 및 텍스트 기반 보행 경로 안내

③ 탐색된 보행경로 미리보기

④ 길찾기 옵션

⑤ 구간별 상세 경로 보기

⑥ 공유하기

⑦ 텍스트 기반 대중교통 길찾기

⑧ 탐색 제한 거리 등의 환경 설정

디자인이나 UI가 좀.. 그렇긴 하네요

후기를 보니 그냥 네이버, 다음지도 쓴다는 사람도 보이구요

굳이 좋은 지도 어플들이 있는데 쓸데없이 세금 낭비한거 아니냐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처음에 소개만 보고 한국 여행 준비물 중 하나로 자리잡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정부에서 만들었다고 해서 외국인 관광객 보행자들을 위한 영어 서비스도 있을줄 알았거든요.. 근데 없습니다.

제가 예전에 여행 준비물로 깔았던 Locus Pro가 더 유용해 보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