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을 위한 필독정보!

양파 효능 정리,몸에좋은음식 양파 장아찌 만들기,쉬운 양파 보관법



양파가 우리몸에 좋다는것은 이제는 갓 태어난 아이도 알만한 상식이 되었습니다. 기름기 많은 중국 요리에 양파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중국인들의 수명이 어느정도 유지가 되지 않나 싶어요. 기름많고 고지방요리를 많이 먹는 중국인들의 심장병 발병률을 보니, 인구 10만 명당 심장병 발생률이 가장 낮은 나라가 중국이라고 합니다.

원래 그렇게 기름덩어리 음식을 많이 먹게되면 혈관이 심각하게 문제가 생겨서 심장건강에는 치명적입니다. 하지만 매일 밥상에 기름진것이 올라와도 심장건강을 지킬 수 있었던 것이지요.

양파 효능은 정말 많습니다. 외우기도 힘들정도구요.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양파는 많이 먹는게 최고!

몸에좋은음식 양파 효능 부터 알아볼까요?


우선 가장 많이 알려진 양파 효능으로는 우리 피속을 떠다니면서 쓰잘데기 없는 짓을 하는 콜레스테롤을 녹여서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관에 악영향을 주는 음식을 많이 먹는 지방에서도 혈관과 심장 건강을 지킬 수 있었던 것이지요.

양파 효능은 콜레스테롤 뿐만 아니라 혈전이 만들어지는걸 방지하면서, 혈전을 분해해서 없애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피가 맑아져서 원활하게 순환되게 해주는 것이지요(핵심적 양파 효능 – 혈관 건강향상)

혈전(피떡)이 많이 생기면 협십증, 심근경색 부터 시작해서 뇌졸중까지 다양한 질병을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피의 점도를 낮춰주는데요. 어떻게 보면 양파가 아스피린과도 비슷한 역할을 하는 것이지요. 피가 끈적하면 쉽게 흐르지 못하겠죠? 혈관도 힘들어하구요

 

양파를 매일 200g 이상 먹은 사람들이 사는 마을의 심장병 발병률을 조사해보니, 양파를 먹지 않는 곳 보다 3배나 낮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런 지역은 양파 뿐만이 아니라 마늘,파를 같이 함께 먹었다고 해요

양파 효능들을 보면 피와 관련된것이 많습니다. 고혈압 환자들은 평소에 양파로 만든 요리를 많이 드셔줘야 합니다. 혈압을 낮춰주기도 하거든요.

몸에좋은음식이자 한약재로 치면 감초 같은 역할을 하는 우리의 양파는, 우리 몸속의 혈관을 보면 고속도로처럼 굵고 큰 혈관도 있지만 국도와 동네골목 같은 모세혈관도 있는데, 모세혈관까지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심장병을 앓고있는 분은 생양파를 드셔주는게 그렇게 좋다고 하네요

 

 

양파 효능은 당뇨병을 앓고있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당뇨병 하면 인슐린

당뇨병 환자들은 인슐린 주사를 맞곤 하는데요. 양파가 인슐린 분비에도 그렇게 좋다고 하네요 당뇨병 합병증인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근경색 백내장 등에도 양파는 고루고루 그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 몸의 나쁜것들을 해독시켜주는 몸에좋은음식 앙파 효능

양파에는 그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이 많이 있는데, 간장 해독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간이 건강해지면 활력도 생기고 중요한건 덜 피곤해진다는 것입니다. 술많이 드시는 분들은 비타민B1가 많이 쓰이는데요. 이게 부족하면 간이 나빠집니다. 알콜분해를 해줘야할 간에 쓰이는 에너지가 부족해지면 그 부담은 고스란이 내 몸이 부담해야 하는 것이지요.

 

‘몸에좋은음식’에 무조건 들어가는 양파 효능을 다 알아볼려면 아직 멀었네요! 눈이 좋지 않으신분들 역시 각막 건강과 수정체 건강을 위해서 양파를 꾸준하게 드셔주는게 좋구요. 양파가 살균효과도 좋아서 양파의 성분이 우리 몸속에 들어가면 세균속으로 들어가서 세균의 단백질에 침투해서 살균을 시킨다고 합니다.

대장균이나 살모넬라균도 없애주고요

양파는 몸에좋은음식일 뿐만 아니라 충치로 인해 통증이 심할때는 임시방편으로 양파를 아픈 치아쪽으로 물어보세요. 그리고 생양파를 5분이상 씹으면 입안의 나쁜 세균이 많이 사라진다고 하네요

 

양파 효능중 살균 기능은, 과거로부터 많이 유명했죠. 의학이 발달하기 전에는 감기약으로 쓰이기도 했을 정도 입니다. 단순한 몸에좋은음식 그 이상이죠. 양파즙을 내서 먹으면 감기 걸렸을때 코막힘이나 기침에도 좋습니다. 어차피 감기는 면역력이 강해야 빨리 낫기 때문에 양파도 많이 먹고 따뜻한 음식과 함께, 소화가 쉬운 채소 과일 등을 많이 드시면 금방 낫습니다.

그 밖의 양파 효능을 보면 소화가 안될때, 변비가 심할때, 생리 주기가 불순할때, 잠이 안오는 사람도 장기복용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양파를 많이 먹으면 피가 좋아지기 때문에 당연히 혈색도 좋아지고 피부도 좋아지게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우리가 김치보다도 더 많이 먹어야 하고 항상 밥상에 올라와야 하는것이 양파라고 생각합니다.

지겨울정도로 많은 양파효능은 여기까지만 알아보구요!

 

맛도 좋고 몸에좋은음식 양파 장아찌 만들기 알아볼까요?

 

우선 큼지막한 사이즈의 양파4개, 생수2컵, 다시마2조각(없어도됨), 설탕1컵반, 진간장2컵, 식초1컵반을 준비합니다.

 

 

양파 장아찌 만들기 1.

양파의 양쪽 꽁지부분을 제거한 뒤에 4등분 해줍니다.

물기를 제거하고 깨끗한 유리병에 담아줍니다.(플라스틱은 나중에 달궈진 간장물을 부을때 환경호르몬이 나올 수 있으므로 유리병으로)

 
 

양파 장아찌 만들기 2.

준비한 생수,진간장,설탕,다시마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가스불을 ‘강’으로 하시구요 끓기시작함녀 중불로 바꿔서 3분정도 끓여주세요. 그 후 다시마는 건지고 식초를 넣어줍니다. 식초를 뒤에 넣는 이유는 같이 넣어 끓여버리면 향이 날아가버려요.

 

양파 장아찌 만들기 3.

뜨거운 간장물을 양파가있는 유리병에 부어 주세요. 양파가 많이 뜨면 사기그릇하나 넣어서 지긋하게 눌러주시구요. 뚜껑닫고 그렇게 상온에서 반나절, 냉장고에서 2-3 정도 보관하시면 간이 듭니다.

이렇게 몸에좋은 양파 보관법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양파는 굉장히 흔한 식재료 중 하나이지만 제대로된 양파 보관법을 아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양파가 쌀때 한가득 구매해놓고 냉장고에다 넣고 보관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건 잘못된 상식 입니다.

 

양파 보관법 하나. 냉장고에 넣으면 안된다!

양파는 수분이 많은 식재료 입니다. 냉장고에 넣어버리면 수분때문에 잘 물러지고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양파 보관법 둘. 감자와는 따로 보관

감자랑 같이 보관하게 되면 둘다 금방 썩습니다.

 

 

 

양파 보관법 셋. 서늘한곳에~

가장 쉬운방법, 양파망에 넣어서 서늘한곳에 보관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겨울철이라도 습도가 높아질 수 있는 실내보다는 베란다 같은곳이 더 좋습니다.

이렇게요.. 이분은 스타킹으로 했다고..

 

 

양파 보관법 넷. 보관중 맛이 가는 애가 있다면?

보관중에 조금 망이 가는 애가 생기면 상하거나 무른 부분은 잘라내고 나머지는 락앤락 같은 밀폐용기에 담아서 보관을 해놓고 라면 먹을때나 조각내서 하나씩 고추장에 찍어먹고 등등 빨리 해치우시는게 좋습니다.

양파 많이 많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