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을 위한 필독정보!

그라비올라 효능 묘목,암에좋은음식 그라비올라 부작용



‘그라비올라’에 대해서 방송에 나와서 유심히 지켜봤습니다. 기적의 약초, ‘암에좋은음식’이라고 하는데, 또 티비에서 이렇게 약을 파나 싶어서 좀 더 지켜봤어요. 저는 이런게 나오면 딱히 믿지는 않는 편입니다. 지금까지 티비에 나온것들을 보면, 이것만 먹으면 건강 만사오케이! 하는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니었고, 이게 유행처럼 돌고 돌고 또 돌고돌아 계속 사람들에게 구매욕을 자극 시키더라구요.

그라비올라는 처음보는거라 저도 공부해볼겸 해서 그라비올라 효능이나 그라비올라 재배법, 그리고 그라비올라 묘목에 대해서 써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라비올라는 이렇게 생겼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효능은 무엇이 있나?

우선 대표적인 그라비올라 효능은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계속해서 여러 언론을 통해서 암에좋은음식처럼 소개가 되고 있는데요. 과학적으로 명확하게 밝혀진것인지는 모르니 덥석 믿진 마시기 바랍니다.

그라비올라 소개를 보면, 병원에서 암치료에 쓰이는 약보다 1만배의 강력한 암세포 사멸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게 사실이면 전세계 의사들이 가만히 있었을까 싶어요.

간암,대장암,위암,유방암,전립선암,폐암 거기다 췌장암까지 효능이 강하게 있다고 하는데 솔직히 저는 췌장암에서 조금 믿기지가 않았습니다. 돈많은 스티브잡스도 죽게 한것이 췌장암이고, 이건 걸리면 사망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암에좋은음식으로 알려져있는 그라비올라 효능. 다 믿진 말되 참고만.(위는 그라비올라 열매)

그라비올라는 브라질 등 그라비올라 재배 지역의 원주민들은 잎과 줄기 열매를 빻거나 그걸로 약처럼 만들어서 상처를 치료하기도 하고, 복용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효능을 보면 무슨 만병통치약 처럼 알려지고 있는데요. 암뿐만이 아니라 관절염이나 당뇨, 항균효과 등등 이거 하나만 먹으면 평생 살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라비올라 나무에서 추출한 물질에 파이토케미칼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병원에서 암치료용으로 쓰이고 있다고 하는데 어느 병원인지도 정보가 없고.. 너무 간절한 사람들에게 터무니 없는 희망을 주는건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암에좋은음식 그라비올라 효능 피부에도 좋다?

그라비올라는 아토피 등 피부질환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게 좀 억지성이 있는것이 아토피는 사실 피부 질환이 아니라, 면역질환 입니다. 그라비올라 효능들에 대해서 찾아서 읽어보다 보니, 너무 띄울려고 작정을 한게 아닌가 싶을 정도 입니다.

그라비올라 우린 물로 세수를 하거나 미스트처럼 뿌려줘도 좋다고 하는데, 흠;;

 

 

그라비올라 쉽게 복용하는 방법?

우리나라에는 주로 그라비올라 잎이 팔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을 녹차처럼 우려서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라비올라가 우리나라에 그렇게 많이 알려진것이 아니기 때문에, 뭘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많이 나와있지 않습니다.

그라비올라 열매의 경우에는 과일처럼 바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다?

그라비올라가 칼륨 함량이 높아서 나트륨 배출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나트륨 섭취가 많아지게 되면 혈압에 좋지 않은것은 사실이나, 칼륨이라면 바나나 등으로 드시는게 더 경제적이고 구하기도 편할것 같습니다.

섬유질,단백질 등이 풍부하고, 항산화물질이 풍부해서 좋다고 하는데, 이는 고구마 등에도 이미 있는 효능들이지요.

 

 

암에좋은음식으로 알려질 정도로 좋다고는 하나 그라비올라 부작용도 있다.

그라비올라 뿌리에는 독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라비올라 잎 또한 정제된 잎을 적당히 복용해야 하며, 저혈압이 있는분들은 그라비올라를 피하셔야 하며, 임산부는 절대 그라비올라를 드시면 안됩니다. 유산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말나온김에 암에좋은음식 그리고 식습관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우선 암에좋은음식 그 자체보다는 식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암에좋은음식,식습관 1. 평소에 육류를 최대한 줄이고, 채소가 많이 올라온 식단을 꾸려야 한다.

암에좋은음식,식습관 2. 밥은 흰쌀밥보다는 잡곡밥이 좋으며, 견과류를 골고루 먹어줘야 한다.

암에좋은음식,식습관 3. 이왕이면 불에 직접 닿아 굽는 고기나 생선, 훈제음식은 먹지 않도록 한다.

암에좋은음식,식습관 4. 암환자 뿐만이 아니라 모든 한국인들은 염분을 줄여야 한다. 한국인의 밥상에는 과도한 염분이 들어가있다.

암에좋은음식,식습관 5. 육류는 소고기 돼지고기 보다는, 닭이나 생선같이 흰색 위주로 먹을것이며, 이왕이면 식물성 단백질로 바꾸는것이 좋다.

암에좋은음식,식습관 6. 금연과 음주 절제.

암에좋은음식,식습관 7. 단것을 최대한 피하고, 음식을 할때도 설탕을 통해 손쉽게 맛을 내려고 하는 마음을 버려야 한다.


항암음식 베스트에 들어가있는 암에좋은음식

마늘,블루베리,브로콜리,토마토,시금치,녹차,포도주,견과류,연어,귀리

**(제 생각을 더하자면, 특별하게 암에좋은음식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건강에 좋은 음식들이고 다양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고, 면역력, 혈액순환, 배변활동에 좋고 인스턴트 식품이 아닌 자연식이라면 암에좋은음식이 아니라 모든 건강에좋은음식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