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이되고 도움되는 생활정보!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완소짬뽕 레시피 <자세히> 대만화교 이연복 가게 이연복 탕수육 이연복 짬뽕 만들기



냉장고를 부탁해 즐겨 보시나요? 저는 꽤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요.

이번 냉장고를 부탁해에는 ‘이연복 완소짬뽕’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레이먼킴이 방송에 나와서 ‘이연복 탕수육’을 소개해서 크게 이슈가 되었었는데요. 이연복 가게에 손님들이 그렇게 몰렸다고 합니다. ㅎㅎ 역시 방송의 힘이란.. 거기다가 냉장고를 부탁해에 이연복 완소짬뽕까지 소개가 되었으니, 한동안 발디딜 틈이 없겠군요.

저는 몇달 후에나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완소짬뽕 레시피 등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짬뽕 얼마나 맛있어 보였길래!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온 이연복 ‘완소짬뽕’ 레시피. 이연복 탕수육 만큼 맛있을까

이연복 쉐프가 나온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은 3월30일에 방송된 JTB의 '냉장고를 부탁해' 입니다. 이날 이연복 쉐프는 최현석 셰프를 대신해서 방송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냉장고를 부탁해 첫 출연이라 그런지 매우 긴장한 느낌이었습니다.


이연복 완소짬뽕 그 맛은 오랜 경력에서 나온것!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씨는 대만 화교 출신이 라고 하네요. 3대째 하고있으니 한국인이라고 해야겠죠^^ 이연복씨의 가게에는 짬뽕과 탕수육이 가장 유명하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그의 탕수육을 먹고 유재석과 박명수가 감탄할 정도였으니까요. 1시간이 지나도 바삭한 맛이 살아있다고 합니다. 이연복 셰프가 대단한것은 중국대사관에서 '최연소 주방장'으로도 일을 했었다고 합니다. 대단하죠? 그리고 대만에서 3년을 일한뒤에 일본에서도 10년이나 일을 했다고 합니다. 글로벌 경험까지.. 대단하지 않을수가 없는데요.

이연복 가게가 호평을 받는 이유는, 미리 만들어두지 않고, 대부분의 음식들을 주문 받고 요리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짬뽕 만들기, 끝내주는 맛

이날 냉장고를 부탁해에 여자 게스트가 없다고 해서 보지말까 하다가 그냥 봤는데, ‘연남동 탕수육’으로 유명한 이연복 쉐프가 나온다고 하길래 한번 봤지요.

이연복 셰프는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오는게 좀 꺼려졌던 모양 입니다.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게 된 소감에 대해서 질문을 던지자, "냉장고를 부탁해가 셰프들의 무덤이라고 들었다. 그래서 출연한느게 썩 내키지만은 않았다."라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ㅎㅎ

 

 

이규한의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완소짬뽕' 어떤 재료로 어떤 음식이?

냉장고를 부탁해 이원일 셰프 함께, 이규한의 냉장고 안에 있던 식재료들로 음식 배틀이 붙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이연복 완소짬뽕이 나오게 되었는데요, 새우 그리고 완자를 이용해서, 43년동안 쌓아온 짬뽕 노하우를 보여주겠다며, 자신감을 보여줬습니다.

시간제한이 있어서 조금은 부담감을 느낀듯한 이연복 쉐프는 막상 요리가 시작되자 큰 칼로 슥슥슥 멋지게 요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완소짬뽕 역대급 위장테러 흑.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완소짬뽕이 만들어진 시간은 15분, 새우완자가 들어간 ‘이연복 완소짬뽕’의 맛을 본 사람들은 엄지손가락을 들며 극찬을 했습니다.

물론 방송이라 다소 오버하는 리액션이 있었겠지만, 완자가 살아있고, 매운맛과 함께 양파와 호박, 브로콜리의 맛이 다 느껴진다며, 정형돈은 “최현석 쉐프가 안왔으면 하는 맛”이라고 ㅋㅋ

 

<이연복 완소짬뽕 레시피,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짬뽕 만들기>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이연복 완소짬뽕 레시피가 모바일이라서 잘 안보이는 분을 위해서 글로 옮길게요

1. 낙지를 먹기 좋게 썰어준다.

2. 고추, 양송이버섯, 양파, 마늘, 대파 등 채소를 손질한다.

3. 손질해 둔 새우를 다진다.

4. 고추,대파에 간장을 넣어서 볶아준 후에, 나머지 채소와 고춧가루를 넣고 볶는다.

5. 4번에 면수를 부어준다.

6. 5번에 낙지를 넣어서 함께 끓여준다.

7. 새우, 녹말가루, 달걀물을 섞어 반죽한다

8. 새우 완자를 만들어 국물에 넣고 끓인다

9. 면을 삶는다. <이연복 완소짬뽕 레시피 보면 칼국수 면을 써도 좋다고.>

10. 칼국수 면을 건져 찬물 ▶ 뜨거운물 ▶ 찬물 순으로 헹군 뒤에 접시에 담는다.

11. 면에 짬뽕국물을 부어준다.


이연복 완소짬뽕 레시피 따라 하실때, 찬물과 뜨거운물을 왔다갔다 하는것은 저렇게 해야 면이 더 쫄깃하다고 합니다. 저도 확실히는 모르겠는데 그래도 오랜 경력의 주방장님이 하라니까 해야겠죠? ㅎㅎ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온 이연복 셰프

이연복 탕수육도 그렇게 맛있다고 해요. 이연복 가게는 어디일까요?

이연복 완소짬뽕 먹을 수 있는 이연복 가게 목란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132-28번지(연희로 15길 21)

이연복 중식당 '목란' 전화번호 : 02-732-0054

여기로 가시면 이연복 짬뽕을 먹을 수 있습니다.

탕수육 비주얼 궁금하시면 여기서 >> [이연복 탕수육 유재석 극찬]


이연복 짬뽕 비주얼 하아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완소짬뽕

아래는 이연복 음식에 대한 이미지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