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이웨더 재산 집안>, 메이웨더 파퀴아오 중계 시간 정보와 예상, 메이웨더 파퀴아오 경기일정



메이웨더 파퀴아오 경기가 이제 눈앞으로 다가왔군요. 영원히 평생선을 달릴것 같던 메이웨더 파퀴아오 두사람, 더 나이들기 전에 만나야 경기가 될텐데.. 하면서 작년부터 이번달은 될까 다음달은 될까 하면서 긴 시간 기다렸습니다. 메이웨더 파퀴아오 경기일정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세기의 대결’ 절대로 놓치면 안되는 경기 입니다.

메이웨더는 타고난 천재 파이터, 집안도 좋고 좋은 환경에서 자라 불패신화를 쓰고 있습니다. 파퀴아오는 필리핀의 빈민가에서 태어나서, 어릴때부터 길거리에서 먹을것을 팔면서 가족의 생계에 힘을 보태야 했습니다.

지금은 모든 필리핀 사람들이 사랑을 보내고 의지하는 최고의 영웅이 되었죠. 이런 둘이 만나게 되었습니다.

내가 살아있을때 열리는 경기라 영광스럽기까지한 메이웨더 파퀴아오 대결!

메이웨더 파퀴아오 중계 시간, 메이웨더 파퀴아오 경기일정 그리고 메이웨더 파퀴아오 관전 포인트

파퀴아오는 인간승리로 불립니다. 복싱 역사상 처음으로 8체급을 석권한 ‘괴물’ 입니다.(물론 메이웨더도 괴물) 깡말랐던 시절부터 몸무게를 조금씩 불려가면서 한체급씩을 올리며 그 체급을 평정하면서 올라왔습니다.

한 체급에서 챔피언이 한번 되는것도 어려운데, 각 체급을 모두 평정하면서 올라온 사람입니다. 어마어마 하죠. 반면에 메이웨더는 집안이 복싱 집안 입니다. 어릴때부터 좋은 집안에서 훌륭한 교육을 받으면서 엘리트코스를 밟아왔습니다.

 

메이웨더 파퀴아오 너무나 다른 두사람, 하지만 두개의 태양

아마추어 시절에는 패배도 있었지만, 프로로 데뷔하고 나서부터는 단 한번도 진적이없는 전무후무한 선수 입니다. 한번 게임에 수백억을 받지만, 겸손하고 소박한 파퀴아오, 언제나 자신감 넘치고 거만하기까지한 최고의 복서 메이웨더 둘의 싸움은 재미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메이웨더 파퀴아오 중계 시간은, 5월3일 오후 12시 10분이며, 메이웨더 파퀴아오 중계는 SBS에서 합니다.

sbs아이디가 있으시다면 [sbs 온에어] 여기서 보세요.

파퀴아오와 메이웨더 이야기 계속해볼까요

메이웨더 파퀴아오 두 선수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위 사진은 메이웨더 파퀴아오가 농구장에서 만났을때)

아마도 많은 복싱 팬들이 메이웨더 보다는 파퀴아오를 더 응원할 것 입니다. 메이웨더와는 정 반대로 파퀴아오는 인간적으로도 상당히 매력이 있기 때문이지요. 참 착하고 소박해 보이는 사람이고, 언제나 주변사람들에게 힘이 되고자 하는 사람 입니다. 169cm의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강하고 빠른 펀치 그리고 대단한 자기관리로 인해서 여기까지 온 ‘인간승리’의 표본입니다.

그리고 상대인 메이웨더는 미국 출신으로 지금까지 47번을 싸워서 모두 이긴 전승무패 복서입니다. 1996년에 프로 데뷔한 이후로 단 한번도 지지않은 최고의 선수 입니다. 하지만 최근 수년동안 파퀴아오와의 대결을 피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메이웨더가 또 좀 밉상이기도 하고)

이번 메이웨더 파퀴아오 중계 시간이 다가오면 누가 승자일지 알 수 있겠지요.

 

 

메이웨더 파퀴아오 경기일정 왜이렇게 늦게 잡혔나? '메이웨더 파퀴아오 입장차이'

메이웨더가 조금은 무리한 요구를 한데 이유가 있습니다. 경기 바로 전에 체혈을 통해서 서로에게 약물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하자고 한것인데요. 파퀴아오의 경우에는 피를 체혈하고 나면 2-3일은 몸의 컨디션에 저하가 오기떄문에 그렇게 할 수 없으며, 메이웨더가 왜 없는 룰까지 만들어가면서 이러는지 이해할 수 없었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다큐를 보니 메이웨더가 좀 무리한 요구를 지속적으로 했더군요.. 이번 대결 성사도 파퀴아오가 양보한게 많음)

 

메이웨더 파퀴아오 둘다 이번 싸움으로 얼마를 받을까? '메이웨더 파퀴아오 대전료'

이번 파이터 머니는 2억달러가 걸려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2200억원에 달하는 액수 입니다. 이 역시도 메이웨더가 고집을 부려서 60%를 가져가게 됩니다. 파퀴아오는 계속해서 피하는 메이웨더를 링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서 테스트도 양보하고, 파이터 머니도 60%를 가져가라고 양보 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파퀴아오가 이겼으면 좋겠지만, 메이웨더라면.. 가능성이 좀 낮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파퀴아오가 지금까지 이겨온 인생을 보면, 기대를 걸어봐도 좋다고 봅니다.

메이웨더 파퀴아오 대결 재미있게 보세요!!


메이웨더.. 좀 얄밉긴 해도 솔직히 메이웨더가 이길 가능성이 더 높은게 사실 입니다.

제가 가장 신경쓰이는게, 메이웨더 방어기술 중에 반칙인게 많은데 이게 은근히 파울로 잡히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메이웨더가 파퀴아오와 정당하게 정당한 룰로 붙을 수 있다면 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거만하지만 그래도 되는 실력을 가진 메이웨더

풀네임은, 플로이드 메이웨더 쥬니어 입니다. 똑같은 이름을 가진 메이웨더의 아빠 이름이 '플로이드 메이웨더 시니어' 입니다. 그의 아버지 역시 복싱 웰터급에서 활약을 했습니다. 하지만 아빠는 수비형 아웃복서 선수였고, 별로 유명한 선수는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메이웨더의 삼촌 '로저 메이웨더' 역시 웰터급 복서였고, IBF 웰터급 챔피언까지 간적이 있습니다. 메이웨더 아버지 보다는 더 실력있는 선수였는데요.

전설적인 선수 중 한명인 휘태커를 다운 시킨적이 있었지만, 당시에 가장 잘하던 선수 중 한명이었던 '훌리오 세자르 차베스'의 그늘에 가려진 2인자였습니다. 복싱 집안이긴 했지만 지금의 메이웨더 이전에는 뭔가 부족한 선수들이었죠.

메이웨더가 거만하긴 하나, 그의 실력 하나만큼은 '레전드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 테크닉 뿐만이 아니라 디펜스까지 아주 훌륭한 편이기 때문에 상대 선수들이 열이 받아서 공격을 하고싶어도 제대로 먹혀들지가 않습니다.

메이웨더의 실력은 거품이 아닙니다. 상대한 선수들을 보면 파퀴아오를 제외하고는 1급 복서들을 많이 이겨왔습니다. 메이웨더는 복싱 갑부입니다. 이번에도 그렇지만 한번 싸우면 그해에는 최고의 수입을 올린 스포츠 선수가 될 정도니까요.


그런 메이웨더와 붙는 파퀴아오.

메이웨더 파퀴아오 대결 정말 기대되고 떨리네요!

아참 놀라운 사실 하나..

메이웨더가 한살 많은 형입니다. ㅋㅋ

메이웨더 그리고 파퀴아오의 포스터 모음

012345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