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발언으로 인해서 주승용 사퇴가 현실이 되었군요. 문재인 의원도 정청래의 발언을 두고 본인이 직접 사과해줄것을 요구했습니다. 정청래가 말실수를 한것도 그렇지만, 주승용 역시 애도 아니고 그렇게 자리를 박차고 나가는건 뭡니까.

    정청래, 주승용 둘다 하는짓을 보니 새정치민주연합이 총선에서 대패한 이유를 알겠습니다. 현 정부가 맘에 들지 않고 새누리당에 청소되어야할 인간들이 한둘이 아니지만, 대안이 없는게 더 슬픈 현실입니다.

     

    정청래는 꼭 그 자리에서 그렇게 말을 했어야 했나?

    정청래의 한마디에 나가버리는 주승용

    오늘 오전에 열렸던 새정치민주연합의 최고위원회는 지금 자신들의 상태를 그대로 보여주는듯 했습니다. 기분좋은 어버이날이었고, 그 전날에 선출됐던 이종걸 원내대표가 처음으로 참석한 자리였는데, 그런 자리에서 정청래 주승용 둘이 옹알거리더니 자리가 파토나버렸어요.

    주승용 의원이 먼저 시작했습니다. 이번 선거 패배에 책임을 지고 사퇴의사를 밝힌적이 있고, 지도부가 총사퇴해야한다고 이야기 했던 인물 입니다.

     

     

    당내의 패권주의부터 타파하자는 이야기를 했는데, 이 말을 듣고 정청래 의원이 한마디 한것이죠. <”공정한건 중요한 일인데, 사퇴하지도 않으면서 사퇴할것처럼 공갈치는게 더 문제다, 단결하는데 힘쓰자”>라고 이야기 하자, 주승용 의원이 공개석상에서 이런말 듣는게 치욕이라며 “공갈 치지 않았다. 사퇴하겠다.”라고 이야기 하고 나가버렸습니다.

    정청래가 그동안 SNS를 통해서 이런저런말들을 하면서 주승용의 신경을 좀 건들어왔죠.

     

     

    정청래, 혀로 흥한자 혀로 망하나?

    정청래 한마디로 파토가 나고 나서, 문재인 대표도 정청래 발언이 유감이라는 뜻을 표명했습니다. “우리끼리 있는 자리에서 그랬다면 몰라도, 공개적인 자리에서 이런 이야기를 하는것은 부적절했다.”라며 단합을 강조했지만, 아무리봐도 오합지졸이군요.

    당 전체가 존폐의 위기에 쳐해지기 전까지는 뭉치기 힘들 모양 입니다.


    정청래가 잘못했느냐 주승용이 잘못했느냐를 따질 필요는 없는것 같습니다. 어차피 침몰하는 배위에 함께 있는 사람들이니 결국 자기손해지요. 정청래가 그동안 시원시원한 발언도 해왔고, 가려운 부분을 긁어준적도 여러번이지만, 정청래 자신의 입 때문에 자신이 다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선거 결과 입니다. 광주야 원래 새누리당이 되기 힘든곳이니 그렇다 치더라도, 인천 성남 서울 다 먹혔습니다.

    특히나 서울 관악을에서는 정동영까지 나서서 똥칠하는 바람에 ㅋ

    경상도 전라도야 각각 본진이니 뒤집기 힘들것이고.

    서울 경기 강원 충청 등 점령해야할 곳은 이미 새누리가 뿌리를 깊이 내리고 있습니다.



    저는 가치관이 보수쪽에 가까운 사람이지만, 개인적으로는 한번쯤은 이재명이나 박원순, 안희정 같은 사람이 대권 잡는게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너무 새누리쪽으로 기울어버렸어요..

    이게 좌우 균형이 어느정도 맞춰지면서 서로 경쟁을 하고 거기서 더 나아지는게 있어야 하는데.

    게임이 안됩니다.. 정청래나 주승용이나 둘다 애처럼 싸우지 말고 조직력 다지는데 힘을 보태길.

    정청래의 돌직구가 좋은적이 많았지만, 명장은 칼을 뽑을때와 기다려야 할때를 구분할 줄 아는 법입니다.

    신고
    Posted by Marke
    • 디아스포라
      2015.05.08 21:26 신고

      기분도 꿀꿀한데 정걸레한테 욕이나 한번 하고 가야겠다.
      씨부럴눔!
      니같은 놈한테 세금과 연금줘야하니?
      드럽다드러워 퉷!!!

      • Marke
        2015.05.09 14:36 신고

        정치인이 욕먹는건 어떻게 보면 어쩔수 없는 일이기도 하지만.. 그정도로 욕먹을 사람은 아니라고 봅니다.

    • 11
      2015.05.09 04:31 신고

      정청래 잘 하고 있구만 뭐.. 주승용 선거 때 뒷짐지고 아무 것도 않하다가 선거 끝나니 바로 같은 편한테 총질이네.. 짐싸서 새누리가던가..

      • Marke
        2015.05.09 14:36 신고

        둘다 장소와 타이밍이 좋지 않았던것 같아요

    • 박흥권
      2015.05.09 13:29 신고

      청래야! 환경오염시키지 마라.
      너의 더러운 언행을 보면 스트레스받는다.
      기본적으로 사람이 동물과 다른 점은 서로 대화를 통하여 상대방의 입장을 최대한 존중하면서
      의견차를 좁혀 가는 것이다.
      너처럼 처음부터 막말로 시작하는 놈은 단지 대한민국을 피로하게 만드는쓰레기, 똥걸레일 뿐이야.
      너의 행동이 지금 얼마나 어리석은 행동인지 잘 생각해 봐.
      이 바보야! 돌대가리! 저런 수준이하의 놈이 국회의원이라는 게 대한민국의 치욕이다.

      • Marke
        2015.05.09 14:37 신고

        입장을 존중하면서 의견차를 좁혀가는것이란 말은 좋은 말입니다.
        참 아쉬운 한 장면이었네요

    • 바보들의 행진
      2015.05.10 13:59 신고


      주승용같은 놈이 엑스맨 아닌가?
      정청래가 할말을 했구만...
      주승용, 조경태, 박지원 등 당이 싫으면 아예 나가 주는 것이 한국 정치발전에 도움이 될 듯.
      이 참에 새 판을 짜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