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에서 러시아 월드컵 보는 방법(인터넷 생중계)



벌써 러시아 월드컵 할 시기네요.. 대박 신기합니다. 시간이 이렇게 빨리 가다니.. 중국에 온지 좀 됐는데.. 그리 바쁜것 같지도 않은 것 같은데 나이가 들어서 그런걸까요? ㅜㅜ 한가지 고민거리는.. 이제 월드컵 중계 시작하면 어디서 어떻게 보느냐 인데요. 중국에서 봐도 되겠지만 중국 현지 해설은 못듣겠고 ㅜㅜ 한국 방송의 해설을 듣고싶어요.

하지만 중국이 워낙 인터넷 제한이 심한 나라라 어떻게 인터넷 생중계를 봐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분명 네이버tv, 카카오tv 이런데서도 할거고 포털사이트 보면 생중계 링크들도 엄청 많잖아요.. 중국은 아직 그렇게 편리하게 인터넷을 즐기기는 힘듭니다.


우선 중국에서는 자유롭게 인터넷을 하려면 VPN은 필수입니다. 무료 vpn은 몇년전에 다 죽었고, 지금은 가격 창렬 VPN 업체들이 무료 잠깐 맛보기 주고 엄청 비싼 유료 플랜 구매하라고 그럽니다. 근데 사람들이 다 속죠뭐.. 다들 전문가가 아니니까..

제가 집에서는 노트북이나 컴퓨터로 편하게 볼 수 있는데, 직장에서 러시아 월드컵 하이라이트 동영상 같은거 보려면 폰에서도 잘 돌아가는 유료 VPN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지난 2개월 동안 여러가지를 사용해봤는데 싸고 좋은건 없더군요 ㅋㅋ



한국 vpn 업체도 두군데 사용했는데.. 테스트 기간을 하루나 이틀정도 주고 결제하라고 하는데 딱 신기하게도 둘다 일주일 안에 품질이 짜증날 정도로 들쑥날쑥해서 환불해달라고 했더니 절대 안해주더군요.. 다음부터는 환불기간 넉넉한 VPN만 써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추천해주고 싶은 VPN은 무엇!!

딱 3개중에 하나 고르시면 됩니다.

제가 매기는 순위는

1. Nord VPN

2. Express VPN

3. UCSS


이렇게 입니다. Express가 더 빠른데 가끔 한국 서버 들어가면 잘 안될때가 있더군요. 나만 그런가? UCSS는 속도 빠르고 좋긴한데 설치하기가 너무 어렵고 가격이 셋중 제일 비싼대 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ㄷㄷ

[중국 vpn 추천 비교 가이드] 이 글 한번 읽어보세요. 

위의 세 VPN 리뷰와 가격 싸게 해주는 방법도 같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