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아라 일본신문 속 불쌍한 화영 사진이 공개되면서 엄청난 화재네요

화영이 혼자서 멤버들과는 떨어져 걷는 일명 '화영 왕따설'이 또 불타오르고 있는데요

꺼질 듯 꺼지지 않는 이번 티아라 화영 왕따 사태가 좀처럼 사그라들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일본신문 속 티아라의 사진은 2월에 일본에서 보도되면서 '티아라 해체'를 다룬 내용이라고 합니다.

아래가 바로 마치 이번 티아라 화영 계약해지의 발단이 되었던

'화영 왕따설'과 연관지어 바로 생각되는 일본신문 속 사진입니다

은정, 효민, 지연은 각각 자신의 트위터에 티아라 화영 왕따, 일본신문 사진모음 증거모음"자리가 사람을 만드는 것처럼 의지가 사람을 만들 수도 있는건데...안타깝다. 티아라 화영 왕따, 일본신문 사진모음 증거모음자신의 옆 사람도 돌볼 줄 알아야지", "의지+예의+배려의 차이", "의지의 차이! 우리 모두 의지를 갖고 파이팅!", "의지의 차이, 개념있게, 항상 겸손하기, 연기천재 박수를 드려요"라는 글을 남겨 의문을 남겼는데요. 티아라 화영 왕따, 일본신문 사진모음 증거모음그 뒤 화영은 "때로는 의지만으로도 무리일 때가 있다. 티아라 화영 왕따, 일본신문 사진모음 증거모음이럴 때면 속상하기도하지만 한편으론 좋은 의미가 담긴 하늘의 뜻이라 믿는다. 티아라 화영 왕따, 일본신문 사진모음 증거모음하느님은 다 아시죠?"라는 글을 게재한데 이어 쌍둥이 자매인 티아라 화영 왕따, 일본신문 사진모음 증거모음파이브돌스의 멤버 효영이 "얼굴이 예쁘면 뭐하니. 마음이 예뻐야지. 아픈 사람은 사람도 아니니. 나도 아프다. 울고싶네 진짜"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티아라 화영 왕따, 일본신문 사진모음 증거모음또한 티아라의 멤버 보람은 화영과 트위터 상에서 '언팔'(친구 관계를 끊는 것)을 하여 주목을 받기도 했죠.

티아라 일본신문 속 사진의 모습

마치 불쌍한 우리 화영양의 티아라 왕따설을 뒷받침해주기라도 하듯

사진속에서 무빙워크위를 함께 걷고 있는 티아라 멤버들과는 달리

우리의 화영양은 그 밖에서 혼자 걸어오고 있는 모습이 사진속에서 보이네요.

얼핏보면 전화를 받는것 같지만,

그러한 생각을 방지하고자 확대된 얼굴과 손모양과 눈빛을 제시함으로

전화받는 중은 확실하게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 보이고 있습니다. ㅜㅜ

지난주부터 여자 아이돌 사진모음 증거 그룹 티아라는 왕따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멤버 중 화영이 왕따를 사진모음 증거 당한다는 이야기였지요. 가장 이슈가 됐던 것은 '의지' 논란이었습니다. 사진모음 증거 티아라는 일본 투어 콘서트를 가졌었는데요. 부도칸 공연 당시 사진모음 증거 다리 부상을 당했던 화영은 목발을 짚고 등장해 사진모음 증거 의자에 앉아 무대를 소화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방송 무대에선 모습을 보이지 않았죠. 사진모음 증거 그 후 멤버들 간의 트위터 대화들이 네티즌 사이에 사진모음 증거 급속도로 퍼졌습니다.


화영이에게 배려해주는 멤버가 하나도 없다. 위치선정을 보면 앞에나서지 못하게 하는 것 같다.

오히려 은근히 방해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두 얼굴을 지닌 가식적인 티아라가 아닌가 싶다.



얼굴 좀 알리고 싶은데...그것이 힘든 류화영. 위축된 류화영 모습이 참으로 불쌍하고 애잔한ㅠㅠ.

착한척 하는 소름끼치는 효민—

 

1. 7월 25일 화영이 다리부상으로 인해 무대를 한번만 올라가게 됨.

2. 멤버들의 트위터를 통해 반노골적으로 디스를 시작함.

3. 멤버들의 트윗을 의식한 화영과 화영의 쌍둥이 효영이 트위터에 글을 남김.

4. 화영의 랩선생님도 반노골적으로 티아라 디스를 시작함.

랩선생님,화영의 대화

5. 이것을 본 보람이 또 트위터에 글을 남김.

연기천재 = 화영이 꾀병을 부린다. 아픈척 연기를 한다

개는 도토리를 먹지 아니하기 때문에 밥 속에 있어도 먹지 아니하고 남긴다는 뜻에서,

따돌림을 받아서 여럿의 축에 끼지 못하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부상 중인 화영이 인터뷰할때는 딴척ㅋ 모른척ㅋ

1. 음악방송 다비치 부축

음악방송 리허설에서 화영이 목발을 짚은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리허설이 끝남과 동시에 멤버들은 화영만을 남겨둔채 대기실로 이동합니다.

화영이 계단에서 내려가지를 못하자 뒤늦게 발견한 다비치가 화영을 부축해줍니다.

2. 떡고문 사건

일본의 한 방송에서 찹쌀떡을 시식.

그러자 한 멤버는 살벌한 눈빛으로 화영의 입에 찹쌀떡을 쑤셔넣습니다.

주먹만한 찹쌀떡이였고, 찹쌀떡은 질식사할 수도 있습니다.

밀가루는 메이크업을 다한 화영의 얼굴과 목에 묻게되고 화영의 표정은 금방이라도 울것만 같습니다.

그래도 그 멤버는 화영의 어깨를 잡고 손바닥으로 떡을 밀어넣고,

다른 멤버들은 너무나도 재밌다는 듯 옆에서 웃고만 있습니다.

거기서 또 "벌려 벌려야 돼"를 외치는 멤버가 있습니다

3. 맞팔로우

티아라 멤버끼리는 모두 맞팔이 되어있는 상태지만

화영 왕따 문제가 거론되기 전까지 아무도 맞팔로우를 하지않고

본인들끼리만 놀고 있습니다.

4. 스타인생극장 오프닝

스타인생극장 오프닝에서 "티아라 없이는 못살아"를 다같이 외치자

효민이 "잘 살 거잖아요!"를 외치는데...

멤버들은 신나게 웃고있는데 화영은 어색하게 웃고있습니다.

효민은 아주 화영이를 등돌아서 막고있네요.

5. 아육대

아육대에서 화영은 늘 항상 티아라와 떨어져 있습니다.

심지어 화영이 펜싱에 참여할때도 티아라 멤버들은 응원하지 않습니다.

급기야 화영 옆에는 인피니트 성종과 인피니트 멤버들이 같이 해주게 됩니다.

6. 스타인생극장 책

화영이 밴에서 이동중에 책을 읽고 있자 카메라맨분께서 화영에게 말합니다

"화영씨 책 좋아하나봐요?" 그러자 바로 앞에 앉은 멤버가 말합니다

"화영과 숙소 생활하면서 한번도 책 읽는걸 본적이 없어요. 카메라 때문에 저래요"

7. 일본 볼링 프로그램 하이파이브

화영이 지연에게 하이파이브를 하자고 손을 뻗어주자

지연이 양손을 든채 달려와서는 바로 다음 멤버에게 하이파이브를 합니다

화영이는 얼마나 뻘쭘했을까요...

티아라는 밴에서도 매니저 바로 뒷자리에는 화영을 앉히지 않습니다.

맨 앞쪽 자리(=매니저 바로 뒷자리)는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자리입니다.

카메라에도 많이 찍히고, 내리고 타기도 쉽고 냉장고며 에어컨도 가까운 자리죠.

방송에서는 가위바위보로 정한다지만 항상 벤 앞쪽 자리에 앉는 멤버는 몇명이 돌려 앉습니다.

이 밖에도 많은 일들이 있습니다

그냥 따로 가는 걸로 밖에 안보이죠? 보통사람이라면 친구들과 이렇게 떨어져서 갈까요?

멀어지면 옆에 붙어서 가려고 하지 말이예요. 아무도 옆에서 말을 걸어주지 않는것 같네요.

회식 사진을 찍어도 화영은 매너저가 찍은 단체사진에 찍히거나
항상 구석 자리에 혼자 있습니다..

몇몇 퀸즈는 말합니다...원년멤버 건들면 가만두지않겠다고..
이게...가만두지 않겠다는 말로 되는일일까요....?
심지어 원년멤버를 응원하면서 화영을 테러하겠다는 글들도 미투데이며 트위터에 보입니다.
화영은 원년멤버가 아니니 상처입고 다쳐도 된다는 말일까요..?
아니...다치게 하겠다는 소리인가요?

멤버들은 트윗글 지우고서 아무런 소식이 없는데..
화영씨는 올렸더군요. 가족과 팬분들은 값비싼버팀목이라고..
언니인 효영씨도 밤새 잠못이루었다는 말도 있구요..
저렇게 상식외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방송에 나오면..
동경의 대상이 연예인인 어린 아이들은 어떻게 될까요..?
----------------------------------------
화영 스타인생극장이나 헬로베이비 등에서보면
티아라 멤버들 다 쉴때 혼자 안쉬고 춤연습하는 멤버..
춤연습 때문에 골반이 아파도 가장 무대에서 빛나는 멤버..
애기랑 장난한번안치고 정말 엄마처럼 애기 돌보는 멤버..
한번도 무대매너로 논란이 없었던 멤버 화영..
무대에서 구석진 자리에서도 항상 누구보다 열심히 춤추던 멤버..
누구보다 립씽크를 하지 않은 멤버..
녹음실에서 녹음하고서 누구는 가사종이도 녹음실에 놓고 가는데
화영혼자 녹음실 뒷정리 하고 나오더라구요..마지막도 아니였는데..
화영 다리사진을 보면..정말 아팠을거 같은데...
다리가 정말 퉁퉁 부었더군요..
그런데도 의자에 앉아서 부도칸 콘서트의 일부 무대를 섰음에도..비난받고있습니다.
---------------------------------------
처음에 코어콘텐츠미디어 사장님이
멤버수 조정할때 "부족한 면이 있어서.."
인원을 늘린단말이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이제 이해되네요...몇몇멤버 마음씨가 많이 부족하네요..
---------------------------------------
이렇게라도 수면위로 올라와서 다행이지...
화영은 그동안 얼마나 속앓이를 했을까요....
그리고 지금 얼마나 회사에서 생길일들이 걱정될까요...?

소연은 큰 기획사에서 티아라의 멤버가 되기까지 느낀게 있을거고..
지연이며 은정씨도..안티한테 당하는 기분이 어떤건지 누구보다 잘 알것이고..
보람씨는...가족들이 연예인이라 옆에서 보고 느낀게 있을거 같아요..
나머지 멤버들도 그렇고....
여러명이..대중이 욕하는 아픔이 어떤건지 알만한 분들이.....
만약 대중들이 욕을 했어도 바쁘고 빡빡한 스케쥴속에서 맴버들끼리는 똘똘 뭉쳤어야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여기서 한가지 더 알아야 할것이 있습니다.
일이 이렇게 되기까지는 화영과 멤버들 사이의 문제가 곪을대로 곪은 거라는거죠..
따시킨치 몇일 되었는데..방송이나 트윗에 저렇게 적나라하게 행동하기 쉽지 않거든요..
나오는 자료들도 많구요...
이건 절대 최근 시작되어서 밝혀진 일이 아닌거 같아요..

티아라의 두번째 막내 우리 효민이티아라의 두번째 막내 우리 효민이

사실 효민-화영-지연 순서 즉, 효민은 세번째 막내

그런데 화영은 없는 멤버라는지 아예 빼놓고 두번째막내라 말함

아육대 때 화영은 인피니트랑 같이 다님

멤버별로 같이 사진찍는건데 화영만 여기 있음

'아육대 또 생각나네 남우현이 원래 잘웃고다니는데 은정이오니깐 표정굳고

화영이가 혼자있길래 옆에가서 말걸어주고 있으니깐

지연이 와서 말끊어버림 근데 지연은 금방 가버리고 가고나서

인피니트는 또 화영에게 말 걸어줌'

그리고 어이없는 건 티아라가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 SNS 홍보대사'

 

지난주부터 여자 아이돌 사진모음 증거 그룹 티아라는 왕따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멤버 중 화영이 왕따를 사진모음 증거 당한다는 이야기였지요. 가장 이슈가 됐던 것은 '의지' 논란이었습니다. 사진모음 증거 티아라는 일본 투어 콘서트를 가졌었는데요. 부도칸 공연 당시 사진모음 증거 다리 부상을 당했던 화영은 목발을 짚고 등장해 사진모음 증거 의자에 앉아 무대를 소화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방송 무대에선 모습을 보이지 않았죠. 사진모음 증거 그 후 멤버들 간의 트위터 대화들이 네티즌 사이에 사진모음 증거 급속도로 퍼졌습니다.

류화영을 정말 왕따 시킨것일까요??? 여러분들이 보고 판단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서 이런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1. 티아라 화영 왕따설 소연은 화영을 맴버로 인식을 안하는가..?

 

-헬로우 베이비중 소연이 ..ㅠㅠㅠ헝헝 ㅠㅠ 차마 말을 못하겟음-2. 티아라 화영 왕따설 류화영은 짐꾼인가?ㅠㅠ

지난주부터 여자 아이돌 사진모음 증거 그룹 티아라는 왕따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멤버 중 화영이 왕따를 사진모음 증거 당한다는 이야기였지요. 가장 이슈가 됐던 것은 '의지' 논란이었습니다. 사진모음 증거 티아라는 일본 투어 콘서트를 가졌었는데요. 부도칸 공연 당시 사진모음 증거 다리 부상을 당했던 화영은 목발을 짚고 등장해 사진모음 증거 의자에 앉아 무대를 소화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방송 무대에선 모습을 보이지 않았죠. 사진모음 증거 그 후 멤버들 간의 트위터 대화들이 네티즌 사이에 사진모음 증거 급속도로 퍼졌습니다.

-헬로우 베이비중 류화영만 힘들게 이사짐을 싸고 ㅠㅠ 나르고 하는 장면 ㅠㅠ 헝헝 컨셉이라고 해주세요 ㅠㅠㅠ-

3.뭐 잠버릇이 다 다르다는것은 알지만...흐규 흐규 ㅠㅠㅠㅠ

헬로우 베이비중 류화영 찾기 너무 힘들지 않죠..?

ㅠㅠㅠ 흐규 흐규 원래 불꺼지기전에는 류화영이 람이앉고잠드는걸로 컷 되었음-

지난주부터 여자 아이돌 사진모음 증거 그룹 티아라는 왕따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멤버 중 화영이 왕따를 사진모음 증거 당한다는 이야기였지요. 가장 이슈가 됐던 것은 '의지' 논란이었습니다. 사진모음 증거 티아라는 일본 투어 콘서트를 가졌었는데요. 부도칸 공연 당시 사진모음 증거 다리 부상을 당했던 화영은 목발을 짚고 등장해 사진모음 증거 의자에 앉아 무대를 소화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방송 무대에선 모습을 보이지 않았죠. 사진모음 증거 그 후 멤버들 간의 트위터 대화들이 네티즌 사이에 사진모음 증거 급속도로 퍼졌습니다.

-스타 인생극장 중 책읽는 화영에게 피디가 책 자주읽냐고 하니..지연이 ㅠㅠ 헝헝 ㅠㅠㅠ 차마 내입으로는 ㅠㅠㅠ-

5.일본 방송중 지연이가 볼링 치고... 화영이만 하이파이브 안해준 장면 흐규 흐규 ㅠㅠㅠ

-일본 방송중 화영 ㅠㅠ 그래도 미소를 잃지 않어 ㅠㅠ 헝헝 ㅠㅠ그래서 더슬프다-

지연이가 볼링끝나고 류화영에게만 하이파이브 안해준 장면

6.은정이가 화영에게 찹살떡 강제로 먹이는 장면 ㅠㅠ 흐규 흐규 ㅠㅠㅠ컨셉이었겟징..대본에 나와있었을꺼야...

은정, 효민, 지연은 각각 자신의 트위터에 티아라 화영 왕따, 일본신문 사진모음 증거모음"자리가 사람을 만드는 것처럼 의지가 사람을 만들 수도 있는건데...안타깝다. 티아라 화영 왕따, 일본신문 사진모음 증거모음자신의 옆 사람도 돌볼 줄 알아야지", "의지+예의+배려의 차이", "의지의 차이! 우리 모두 의지를 갖고 파이팅!", "의지의 차이, 개념있게, 항상 겸손하기, 연기천재 박수를 드려요"라는 글을 남겨 의문을 남겼는데요. 티아라 화영 왕따, 일본신문 사진모음 증거모음그 뒤 화영은 "때로는 의지만으로도 무리일 때가 있다. 티아라 화영 왕따, 일본신문 사진모음 증거모음이럴 때면 속상하기도하지만 한편으론 좋은 의미가 담긴 하늘의 뜻이라 믿는다. 티아라 화영 왕따, 일본신문 사진모음 증거모음하느님은 다 아시죠?"라는 글을 게재한데 이어 쌍둥이 자매인 티아라 화영 왕따, 일본신문 사진모음 증거모음파이브돌스의 멤버 효영이 "얼굴이 예쁘면 뭐하니. 마음이 예뻐야지. 아픈 사람은 사람도 아니니. 나도 아프다. 울고싶네 진짜"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티아라 화영 왕따, 일본신문 사진모음 증거모음또한 티아라의 멤버 보람은 화영과 트위터 상에서 '언팔'(친구 관계를 끊는 것)을 하여 주목을 받기도 했죠.

-일본 방송중 은정이 화영에게 억지로 찹쌀떡을 ㅠㅠㅠ 화영이 ㅠㅠ 표정봐 ㅠㅠ 헝헝 ㅠㅠ 은정이가 찹살떡 먹인건 화영인데 지연이 입술 딱아주는 센스...ㅠㅠ 그걸보고 있는 화영 ㅠㅠ 헝헝 ㅠㅠㅠㅠ

화영 노출 사건(? 뭐라 말해야할지 몰겠네..) 다음 날 올라온 사진




<<이 사건을 접한 사람들의 말들>>

1. 어떤 방송에서 리포터가 화영한테 요즘 스케쥴빡신데 사장님한테 한마디하라고해서 화영이 새멤버는 제가 잘챙기고 뭐어쩐다저쩐다했는데 은정이랑 지연이랑 효민이 왜 너만 생각하냐고 엄청 쏘아대서 리포터 완전 당황하면서 질문넘기고 그랬데요...

2. 화영만 맞팔 안해줌 (유치하다 정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논란 후 갑자기 단체로 맞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3. 류화영진짜착하던데..실제로본적있는데 윗사람들한테 인사도잘하고 밝고 힘든데 내색안하고 공송하고 진짜 착했음...실물도 제일이쁘고.....이런글올라와서 슬프네..

4. 어이쿠 효민은 오늘 의지차이로 가사 틀리셨나봐요ㅉㅉㅉ
(공감. 그냥 노래 몇번 듣고 따라 부르면 외워지는 가사. 틀렸다는게 더 신기하다)

5. 걍 대박임 나 류화영이랑 같이 학교다님 애가 한 번 학교 온 적 잇엇는데 볼에 멍자국 잇엇음 애랑 그때 연락하던 애가 왜 멍자국 있냐고 물어보니깐 안 알려주다가 결국 알려줌 얘네 걍 류화영 무시쩔고 방송같은데도 혼자 따로 차타고 다닌다고함 소연은 걍 신경도 안쓰고 큐리랑 은정이는 챙겨주는데 따른애들은 때리고 욕하고 장난아니라고 함 걍 조용히 잇으려고 햇는디 솔직히 저건 쫌 아닌듯

6. 외람된 말이지만 제 친구 동생이 모 걸그룹 멤버라 연예인 이야기 많이 듣는데 티아라 이야기를 듣고 깜짝 놀랐다는... 친구 동생 걸그룹이 신인인지라 씨디를 대기실마다 일일히 인사하면서 돌렸는데 티아라 멤버 ㅇㅈ과 ㅎㅁ, ㅅㅇ이 그 걸그룹 앞에서 그 씨디를 쓰레기통에 버렸대요..-_-;; 친구동생이 진심 떴다고 겸손할 줄 모르고 과거 성질 그대로 가진 싸가지 없는 그룹이라면서 펑펑 울었대요..초심을 잃은 티아라... 화영양은 그냥 티아라 탈퇴하는게 나을듯. 이미지와 전혀 안 어울릴 뿐 더러 괜히 그런 그룹에 있으면 성공도 못함. 힘내시길

7.티아라가 핼로 베이비 할때 화영이 자기 데뷔한지 100일 됬다고 축하해달라고 티아라 멤버에게 말함. 근데 소연이 그건 너만의 기념일이지 티아라 전체의 기념일이 아니잖아라고 진심반 농담반을 담아 말함.


<< 실시간 트윗 >>

RT @ 예전에 티아라의 핼배할때 화영이 자기 데뷔100일됬다고 축하해달라고하니까 소연?인가가 그건 너혼자만의 기념일이지 티아라전체의 기념일이 아니니까 축하안해준다고 장난반 진심반으로 말했던데ㅋㅋㅋㅋㅋㅋㅋ골비었네

@ 화영언니는 나쁘지않다. 왜 화영언니뿐? 괜찮아. 많은 아군이 있습니다. 내가 도움이됩니다. 괜찮아. 믿어주세요 RT @: 화영님 원래 대한민국에서 손뽑히는 여베이시스트라고 알고있는데 사장이 밴드시켜준다해놓고 티아라 신멤버로 넣어서 욕이란 욕 다먹고 활동한다는 얘기를 들은적이있어요. 생각해보니 화영님 첫 공개때 기타치는 티져 뜬 기억이있네요.

@ 그냥 화영말고 다 가식같아... 웃는게 무서워보인다...
의지가 넘쳐나심ㅎㅎ! _: 아니 오늘 뮤뱅갔는데 화영이 없어서 은정이랑 효민이 랩을 대신 했는데 의지가 아주 충만하셔서 가사를 못외우신거^_^; 그래서 스케치북에 가사 써서 관계자가 들고있고 그거 힐끔 보고 있고ㅋㅋㅋㅋ"

RT 시바이거알티 200번넘으면 티아라팬인척하고 팬싸가서 화영언니힘내여 지연넌내가 박얘쁨때부터 알아봣어 하고 소리지르고 테이블엎고오겟음 진심임

<<티아라 갤>>

예전에 롤리폴리 백업하는애한테 들었음.
그때 듣고 방송에서 나오는게 너무 싫어서
티아라는 노래도 안듣고있었는대
결국 이게 터지는군 ㅋㅋㅋㅋㅋㅋㅋ

쟤네 진짜 장난아님

롤리폴리때 똑같이 의상 메이크업 다 해줬은데
은정년 지나가면서 화영 뒤통수까고 욕하면서가고
큐리년은 아 조카 메이크업 왜 쟤보다 병신같이해주냐 면서 욕질.
다른애들 아닌거같지? 다 똑같음
그나마 옛날일이라서 요새 멤버도 더 들어오고 그래서
군기안잡고 가만히있으려나 했는데
얘네 조카 멍청한년들이 지네가 앞장서서 트윗싸지르고 있더라 ㅋㅋㅋㅋ
오죽 열받았음 랩선생이 대놓고 욕하면서 디스하냐.

하여간 난 쟤네 대놓고 뒤통수후리고 욕하고 다닐때부터 알아봤음
방송에서도 뭐 팀아니었음 우린 아무것도 아니었을거라고
은정년 조카 눈물짜고 가식떨때부터 알아봤는데 ㅎ

야심만만 티아라 동영상

 

인생극장중 화영 눈물 흘리는 장면 ㅠㅠㅠ

 

ㅠㅠ 울지마 울지마 ㅠㅠㅠㅠㅠ

티아라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용???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