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탐사로봇 ‘큐리오시티’, 화성 착륙 성공! [생물체를 찾아라!!] gogo Curiosity!!



탐사로봇 '큐리오시티', 화성 착륙 성공! [생물체를 찾아라!!] gogo Curiosity!!

 

 

미 항공우주국(NASA)의 화성 탐사 로봇 큐리오시티가 (한국시간 오후 2시30분)을 조금 지나 화성 표면에 착륙했습니다!

정말 대단한 성과가 아닐 수 없네요 .

와 미국이 한일이지만, 우리나라가 한것마냥 신나네요 ㅎㅎㅎ

큐리오시티는 화성 적도 아래의 게일 분화구(크레이터)에 무사히 내렸습니다.

NASA 관계자는 "터치다운이 확인됐다"고 밝혀 착륙성공 사실을 알렸구요

얼마나 기쁠까요 당사자들은 ㅎㅎㅎ. 쟈들은 올림픽 볼 겨를이 없을 듯 ㅎㅎ

화성탐사를 목적으로 쏘아진 탐사로봇 큐리오시티(Curiosity) 로봇의 화성 착륙지점은 대략적으로 35억년전에 형성된

착륙 직후 큐리오시티는 바로 화성의 모습을 담은 흑백사진을 지구로 전송했습니다.

큐리오시티는 앞으로 2년 동안 화성의 기후와 지질, 과거 생명체 서식 여부 등을 조사한다고 하네요

 

큐리오시티는 모선이 낙하산과 로켓을 이용해 속도를 줄인 뒤

모선의 줄에 매달려 화성 표면에 착륙하는 방식으로 착륙했답니다

큐리오시티 화성 탐사로봇 프로젝트에는 25억달러의 연구비가 들었으며, 큐리오시티 탐사로봇은 길이가 3m, 무게는 1ton 이라고 하는데요. 각종 첨단장비로 중무장한 화성 탐사로봇 큐리오시티의 화성 착륙 예정시간은 한국시간으로 2012년 8월 6일 오후 2시 31분 입니다. 최종적으로 화성에 착륙하기 전 화성의 대기권에 진입하게 되는 몇분간이 가장 긴장되는 순간이자 고비라고 나사는 밝히고 있습니다.

이는 큐리오시티가 길이 3m, 무게 1t에 달하는 등 워낙 거대한 데다가

정교하게 만들어져 화성 대기권 통과시 손상을 입을 수도 있기에 선택된 방식이라고 하네요

큐리오시티는 초정밀 카메라는 물론 레이저 발생 장치 등을 장착해

역사상 가장 크고 정밀한 화성탐사 로봇으로 꼽힌다고 합니다. 와 기대기대 ㅎㅎ

 

지난해 11월 발사돼 약 2억5,000만㎞를 날아갔다고 하는데 정말 엄청나네요!

 

생물체 발견되면 엄청나게 흥분될 듯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