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구글 크롬캐스트 사용기 가격 / google chrome cast 구글 크롬캐스트 뭐하는 물건?

Mo_Mo_ 2014. 5. 15. 00:44

구글크롬캐스트(Chromecast)가 출시되었는데요 이런거 혹 해서 샀다가 창고에 넣어둔게 꽤 되서 많이 망설여 지고 있습니다. ㅋㅋㅋ 구글 크롬캐스트 출시로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데요 아무래도 구글 크롬캐스트가 아직은 생소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로 삶이 더 편리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요 쪼끄만한 놈이 가격이 꽤 셉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가격은 5만원이나 다름없는 4만9900원에 출시 되었는데요

그래도 구매욕을 자극할만큼 재미있어 보입니다


 

구글크롬캐스트(Chromecast) 란?

구글 크롬캐스트란?

구글크롬캐스트(Chromecast)는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에서 보는 컨텐츠를 TV를 통해 볼수있게 해주는 기기 입니다. 구글 크롬캐스트를 우리나라 방송쪽에서는 좀 달가워 하지 않을수도 있는데요

미국에서는 크롬캐스트를 통해서 방송 등 다양한 컨텐츠를 보는데 많은 편의성을 가져오지만 반대로 방송사 입장에서는 앞으로 껄끄러워 질것 같다는 전망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도 우리나라는 미국보다 더 발빠르게 움직이는 곳도 있습니다. 크롬캐스트를 CJ 헬로비젼이 구글과 파트너쉽을 맺고 티빙(Tving)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구글크롬캐스트(Chromecast)의 기능 과 특징.

 

 

크롬캐스트 스펙

 

크롬캐스트는 어떻게 쓰는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만약에 우리가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본다고 칠게요. 이걸 좀더 크게 보고싶은데 어떻게하지? 라는 생각이 든다!

그럼 크롬캐스트를 통해서 앞에 있는 티비를 통해서 볼 수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만약 집에 티비는 있고 유선을 신청하지 않은상황에서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 크롬캐스트 –> 티비 시청 이렇게 볼수도 있습니다. 지금 티빙이 함께 협약을 맺었다고 하니 어느정도는 볼 수 있을것이구요.

하지만 생각보다 사용범위가 좁은 면도 있습니다.

그건 구글 크롬캐스트 사용기 단점부분에서 다룰게요

 

 

이렇게 구글 크롬 캐스트를 끼워주면 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google chorme cast)는 안드로이드 폰, 노트북, 태블릿, 그리고 애플의 iOS 기기까지 지원하며,, 크롬이 깔려있는 맥이나 윈도우 등 모든 기기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크롬캐스트는 복잡한 설치도 없으며 사용방법 숙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컨텐츠를 티비를 통해 보게 해주는 기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크롬캐스트는 와이파이로 연결되기 때문에 집에 공유기는 꼭 있어야 합니다. 선없이 이용을 할 수 있다는게 얼마나 편리할지^^

 

크롬캐스트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위에 나온 사진처럼 크롬캐스트를 티비에 끼우고, 와이파이에 연결되면 끝. 그리고 동영상 뿐만 아니라 사진도 볼수 있고, 한마디로 노트북 스마트폰 테블릿 등 휴대용기기 화면에 뜨는건 다 볼 수있다고 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사용기들을 보면 구글티비가 있으면 구글 크롬캐스트를 사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구글 크롬캐스트 사용기에서 공통적으로 편리하다고 하느넛은 HDMI 흐드미에 더이상 연결을 하지 않아써도되서 편리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구글 크롬캐스트 사용기에서 단점으로 꼽는것들




 

크롬캐스트 단점은?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꼭 크롬 브라우저가 깔려있어야 그것을 통해서 써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크롬캐스트는 로컬파일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이것만 되면 정말 좋은데 말이죠

PLEX를 써서 볼수는 있다고 하는데 해보지 않아서 모르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