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과 법

이혼상담 잘하는곳 / 이혼무료상담 하는곳 + 부부권태기 체크



이혼상담 잘하는곳 / 이혼무료상담 하는곳

 이혼생각하고 계신분들이 요즘들어 엄청 많아진듯 합니다. 아무래도 경제가 안좋아지면 이혼상담 건수가 늘어난다고 하더군요..

우선 이혼상담 때문에 많이 복잡하실텐데… 이혼상담 전에 간단한 테스트 한번 해볼까요?

 

우리 부부, 위기일까? 부부 권태기 체크리스트

이혼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한 적이 있다.

 

배우자의 장점이라 생각했던 것들이 단점으로 보이기 시작했다.

 

배우자가 이유 없이 밉고 모든 행동이 짜증난다.

 

다른 사람과의 사랑을 꿈꾸게 된다.

 

다른 부부들의 배우자들과 비교했을 때 남편(혹은 아내)이 한없이 부족해 보인다.

 

대화나 전화 통화를 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편하다.

 

배우자 없는 생활을 자주 꿈꾼다.


이혼상담 잘하는곳 / 이혼무료상담 하는곳 포스팅

2가지 이상에 해당되면 권태기로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다행히 서로 죽이고 싶은 원수가 아니라.. 저정도 권태기면 충분하게 극복도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혼에 대해서 생각하기 전에 한번더 관계를 지속시킬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드시라고 해봤습니다.

이혼하면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는 연예계 이혼소식을 빼 놓을 수가 없죠…얼마전에 류시원, 서장훈·오정연 부부, 안상태, 조혜련 등의 하루가 멀다하고 이혼소식이 속속 날아 들어오는데요..그 밖에 여러 연예인들도 이혼절차를 밟고 있거나 소송중이라고 합니다..

참 맞는 짝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긴가 봅니다. 애초에 잘 만나지 못했다면.. 해답은 현명하게 최대한 '잘' 헤어지는 수 밖에 없겠죠..

이혼상담 잘하는곳 / 이혼무료상담 하는곳 포스팅

 

작년에 우리나라에서 33만 쌍이 부부가 되었고.. 11만 쌍이 남남이 되었다고 합니다. 1/3이 한해에 다시 남으로 갈라서는군요..

재미있는게 결혼 3~5년 차 밖에 되지않은 신혼부부들의 이혼율전체의 27%나 차지 한다고 합니다. 애초에 결혼을 너무 쉽게 본것일까요?

 

이혼은 간략하게 협의이혼, 조정이혼, 재판이혼 정도로 나눌수 있겠네요…

- 협의이혼은 말그대로 두사람의 협의를 통해 가장 평화롭게 이혼하는것입니다.

- 조정이혼은 가사소송법에 따라 가정 법원의 조정을 받아야 하는 이혼입니다.

- 재판상 이혼은 부부일반의 이혼원인에 의거해서.. 상대방에게 이혼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이혼상담 잘하는곳 / 이혼무료상담 하는곳 포스팅

 

여러분들이 이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절반이상이 성격차이라고는 하지만.. 말이 성격차이지.. '성'적인 차이도 있고.. 돈에 관련된 것이 굉장히 많습니다.. 폭행과 외도가 그 뒤를 따르는군요… 참고 참고 또 참다가 자식들 다 결혼시키고 당장 이혼하는 부부들도 많다고 합니다.

 

이혼 사유를 묻는 이유는… 이혼사유에 따라 절차가 조금 다르기 때문입니다.
성격 차이 등, 조금 애매한 이혼 사유일 경우는 협의이혼 절차를 통해 이혼을 하게 됩니다. 이혼소송,이혼재판까지 가는 경우는 대부분. 부부 중 한쪽에서 일방적으로 이혼을 원하게 되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면 한쪽 배우자가 바람을 폈거나.. 폭행을 했거나 등의 원인이지요 그리고 많은 부분이 돈때문인데요, 이혼은 하기로 했지만, 재산분배문제가 깔끔하게 정리되지 않아 이혼재판까지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예인들 대부분이 재산분할 문제로 소송을 간다고 하네요.

이혼상담 잘하는곳 / 이혼무료상담 하는곳 포스팅


합의이혼의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일단 간단하게 요약만 해둘게요.. 어차피 지겹게 들으실거예요)

합의이혼절차는 ?

1.부부간 상호 협의

2.가정법원에 서류제출

3.숙려기간(1개월 ~3개월)

4.가정법원의 이혼의사 확인

5.관할 행정기관 신고

위 다섯가지 절차로 진행됩니다

어떤 이혼이냐에 따라 다른데 쉽게 그림으로 요약하자면..

이혼상담 잘하는곳 / 이혼무료상담 하는곳 포스팅

그리고 준비해야할 서류

협의이혼의사확인 신청서(합의 이혼서류) 1통, 부부각자의 혼인관계증명서 각 1통, 이혼신고서 3통 ,부부 각자의 가족관계증명서 각 1통

+ 자녀가 있는경우

자녀의 양육과 친권자 합의에 대한 협의서 1통 및 사본 2통

 

그리고 이게 법적인 부분이라, 혼자서 준비하시다가는 나중에 다른 한쪽에 제대로 준비했을경우 불리한 입장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이혼은 결혼과는 다르게 철저하게 이성적으로 현실적으로 생각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제 남남으로 갈라서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문제.. 특히 돈문제에 관해서 철젛게 짚고 넘어가야할 부분이 많습니다(그외에도 각자이 상황에 따라 이혼전문가와 상담하다보면 몰랐던 부분들이 굉장히 많음을 알게 됩니다.) 어영부영 대충되겠지 생각하다가 나중에 후회하게 되므로, 시작전부터 확실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이혼상담 잘하는곳 / 이혼무료상담 하는곳 포스팅

 

사실 이 글은 제 절친이 이혼하겠다고 해서… 같이 알아보다가 정리요약한 자료 입니다…

검색하다보니 전부다 자기업체 잘났다는 광고밖에 없어서 직접 찾아봤는데요.. 제가 참고했던 업체들 리스트와

무료상담되는곳도 링크 해두겠습니다. 참고해보시구요

1.업체리스트 찬찬히 훑어보고.. 일단 적어두세요

2.무료상담 받고 난뒤에.. 조금 판단이 서면… 적어놨던 업체들 한군데 한군데 견적 정도는 뽑아보세요

3.그리고나서 비교해본뒤 고르면 됩니다.

 

그리고 무료상담 여기서 해주는 것 같네요 한번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스마트법률 도우미(비공개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