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과 법

이혼전문변호사 비용 / 무료상담 / 이혼경위 진술서 증인 샘플



이혼전문변호사 비용 / 비용절감법 무료상담 이용하기

이혼전문변호사 관련 글을 읽으시러 들어오신분은 지금 머리가 많이 복잡하실거라 믿습니다.

행복했던 시절도 잠시.. 결혼후에 서로에게 익숙해져가면서 소중함을 모르게 되고

서로간의 사랑이나 의지와는 상관없이 갑자기 어려워진 경제상황이나 기타 성적인 문제 성격문제등 막상 살다보면 하루에도 여러번씩 충돌과 충동이 일어나는 일들이 많습니다

남과 남이 만나서 하나처럼 산다는게 어디 쉬운가요.. 그리고 살다보니 막상 그동안 몰랐던 모습을 보게 되어 충격과 혼란을 겪게 되는 경우도 부지기수 입니다.

 

이혼전문변호사 비용 / 무료상담

 

남자든 여자든 참 서로 힘들더라구요.. 제가 이혼전문변호사에 관해 쓰게된 이유는 저의 절친중 여자하나 남자하나가 결혼 5년도 되기전에 이혼을 하게 되면서 느낀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남자놈은 3년 연애끝에 결혼해서 2년차까지는 행복하게 살더니 갑작스레 이혼결심을.. 친구에게 말못할 사정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돈문제가 부부사이에 크게 작용하더군요. 이혼결심에 대한 이야기를 듣다보니 사업실패하고 반지하로 들어가고 나서부터 싸움이 시작되고, 하루가 멀다하고 전화가와서 하소연을 하는 친구의 모습을 보니.. 마음이 착찹했습니다.

무조건 결혼을 끝까지 지켜야 겠다는 생각보다는,이혼전문변호사를 통해서 서로 현명하게 합의하에 이혼하는 것도 서로의 행복을 위해서 자기의 길을 찾는것이 어떻게 보면 다 낫지 않을까 생각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그때 저도 친구의 이혼을 도와주면서 많이 배우기도 했는데요.

이혼이 간단한듯 하면서도 생각보다 어렵고 복잡하더군요. 법적인것보다는 결혼할때 준비해야 하는 것보다 이혼할때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더 많고 특히 서로가 대치상황이라면 이혼전문변호사를 통해서 법적 무장을 조금이라도 더 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이혼전문변호사 왜 써야할까? 비싸진 않을까..

왜냐하면 결혼은 서로가 좋아서 합치기 위한 준비를 하지만, 이혼은 이제 헤어지기 위해 준비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각자의 욕심과 이기심이 결혼때보다 더 크게 작용합니다. 단순 경제적으로.. 돈과 관련된 문제보다도 양육권 문제가 걸리기 시작하면 싸움이 더 격렬해지고 각자의 스트레스가 말도 못하게 끝이 없어 보입니다.

이혼은 처음부터 준비 정말 잘 해야 합니다. 준비된 사람이 유리합니다.

이혼문제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또한 엄청납니다.. 미국은 아예 이혼전문변호사 이외에도 이혼지도사라는 직업까지 있을정도니까요.. 우리나라에는 그런게 없고.. 만날땐 감성으로 만났지만, 이혼은 철저하게 현실적인 문제고 이겨야만 하기 때문에, 이혼전문변호사의 경험이 깃든 조언과 이혼전문변호사 만이 해줄 수 있는, 전문적인 조언, 리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비용이 들더라도 말이죠

이혼전문변호사 비용 / 비용절감법 무료상담 이용하기

일단 이혼이라는 것이 법이다 보니 좀 머리 아픕니다.. 아무래도 두사람이 합의하게 그냥 깔끔하게 헤어지기로 한다면 괜찮겠지만.. 이혼은 항상 경제적인 부분이 겹치기 때문에, 재산분할, 위자료, 양육권 등으로 서로 따져야 할 부분이 수십가지고, 필요한 서류도 많습니다. 여기서 이혼전문변호사의 역할이 필요해지게 됩니다.

이혼 진행을 하다보면 진흙탕 싸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어느 한쪽에게 큰 잘못이 없는한, 준비잘 하는쪽이 유리하게 되겠죠. 이건 겪어보기 전에는 정말 실감하기 힘들겁니다.

 

이혼소송에 관한 필요한 준비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혼전문변호사 비용 / 무료상담

그리고 이혼절차는 아래와 같은데.. 기본적인 절차일 뿐이고 그 사이사이 해결해야할 문제들이 산더미죠

그리고 결혼생활 진술서 같은 경우는 좀 애매하실텐데요 아래 참고하실만한 글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1. 이혼소송 당사자 본인 경위진술서 작성요령

( 소송당사자인 남자 여자 공통 양식 입니다.. 소송의뢰시 필수작성)


1. 원고, 피고의 혼인하게된 경위 및 혼인생활의 파탄사유에 대한 구체적이고 상세한 기술(이혼사유)


 - 상대방을 만나게 된 동기에서부터 결혼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연도별로 비교적 자세하게 적어주시고


 - 결혼한 이후부터 현재까지 함께 살아온 과정과 결혼생활중 이혼사유가 될만한 사항 중 상대방의 책임을 부각시킬만한 내용을 가급적 년도, 날짜별로 조금이라도 더 논리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육하원칙에 준하여, 정확하고 자세하게 기재하여 주세요

(예: 남편(아내)의 부정한 행위, 폭행, 시댁(처가)식구들로부터 부당한 대우, 자식에 대한 태도, 집안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했던것 ,남편(아내)이 친정(시댁)식구들을 부당하게 대우하는 행위 및 혼인을 유지하지 못할 만한 사유 등)

 


2. 재산상태에 대한 기술

 - 위자료가 걸린 문제 이므로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써야 합니다ㅏ. 결혼당시의 두 사람의 직업 및 결혼전에 가지고 있던 재산에 대해 가급적 상세히 쓰시고, 현재의 재산 및 재산을 증식해나가는 과정에서 본인이 어느 정도의 기여를 했는지 (재산을 늘리는데 친정(시댁)으로 부터 금전적인 도움이 있었으면 이를 적어 주시고)를 각 연도별(이사날짜, 연도표시)로 재산의 가치정도를 표시하여 주십시오.

 


3. 친권 및 양육권

 - 돈보다 중요한 아이들에 대한 권리를 쟁취하는 부분이니, 이혼전문변호사와 이왕이면 머리를 맞대어 쓰시는게 좋습니다. 아이들 친권 및 양육권을 주장하고자 하는 경우 본인이 아이들을 키우지 않으면 안 되는 이유(예: 남편(아내)이 아이들을 자주 폭행한다. 남편(아내)이 아이들을 부양할 능력이 없다.)를 자세하게 기재하여 주십시오.


4. 기타 : 위 내용과 함께 기타 필요한 사항을 16절지 4∼5매 정도의 분량이 되도록 적어주시고 기타 법률사무소에서 하여주기를 바라는 사항이 있으면 적어 주십시오.


5. 첨부자료 : 기타 본인에게 유리한 자료(예, 진단서, 사진, 각서, 증인진술서, ..등등)가 있는 경우 그 자료들을 첨부해 주세요.(원고가 의뢰시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은 필수)

 

 

2. 이혼소송 증인 진술서 작성요령 (샘플서식)(선택사항임)


진 술 서 ( 증인 )

 

사건번호

원고

피고

증인성명 (주민번호 : )

주소 :

 


원고와의 관계 원고의 (언니) ,피고와의 관계 피고의 (처형)

 


진술내용

 

1. 증인은 원고의 친언니입니다.

원고는 한의원 병원에 근무하였는데 환자로 치료를 받던 피고와 친해져 연애를 하다가 김 ( 199 년 월 일생)을 출산하고 출산 뒤 결혼식을 올리고 2010 년 월 일에 혼인신고를 하였습니다

2. 피고는 술을 좋아하였고 술을 자주 들었으며 술을 들고나면 이성을 잃어 원고에게 갖은 욕설과 구타로 원고를 괴롭혀 원고로서는 지옥과 같은 혼인생활의 연속이었습니다.

 


3. 2001년 2월 말경 피고는 슈퍼에서 술을 사 가지고 들어와 술을 먹고 술이 취한 채 이성을 잃었는지 문을 걸어 잠구어 원고가 집에 들어가려고 하였으나 문을 걸어 잠그고 따주지 않아 한의원 병원에서 잔일이 있는데 피고는 문을 따주지 않은 것은 생각을 안 하고 원고에게 갖은 욕을 퍼부어 속이 상한 원고는 친정집에 내려가 잠시 있었습니다.

 


4. 20 년 월경 피고가 원고를 산으로 강제로 끌고 가는데 마침 산에 사람들이 있어 도움을 받아 내려와 증인 집으로 와서 은거하고 정형외과에 근무를 하였는데, 피고가 술을 먹고 병원을 찾아와 원고를 강제로 끌고 가려고 해서 원고는 다시 도주한 후, 그 후 다시 피고와 만나지 않고 별거생활을 하고 있고 원고는 피고를 상대로 이혼소송을 제기하기에 이른 것입니다.

 


5. 이상의 내용은 모두 진실임을 서약하며, 이 진술서에 적은 사항의 신문을 위하여 법원이 출석요구를 하는 때에는 법정에 출석하여 증언할 것을 약속합니다.

 


첨부서류

1. 인감증명서 1통 (또는 진술서공증)


 

2012. . .


증인 (인)  

경위진술서나 증인진술서는 막상 쓰다보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너무 겁먹지 마시구요. 어차피 나중에 필요하게 된 경우에는 이혼전문변호사나 그 외 법을 아시는분들에게 도움을 받고 하면 쉽습니다.

그리고 이제 이혼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아래 이혼 절차도를 눈에 익혀두셔도 좋겠네요

하지만 이혼이란게 재판까지 가게되면 본인이 할일이 생각보다 많이 없습니다. 그냥 한번 봐두세요

이혼전문변호사 비용 / 무료상담

여기까지 오시는데도 꽤나 머리 아프셨을 겁니다. 이혼절차나 이혼서류준비가 다 복잡하지 않은게 없는데다가.. 이게 끝이 아니라 재산문제 자녀의 양육방법과 양육권 등 별도로 소송이 진행되기 떄문에 경험많고 전문성이 확실한 이혼전문변호사의 노하우가 본인이 원하는걸 얻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혼전문변호사사건 검토와 함께 이혼소장 작성 및 준비서류 작성 제출, 각종 증거서류 관련 작업, 법정 출석 및 증인신문을 비롯한 제반 소송과 관련된 법률업무를 모두 일괄적으로 하게 되므로, 정신적 스트레스와 시간허비가 상당부분 없어집니다.

무엇보다 이혼또한 싸움이므로, 가장 중요한 것은 실력있는 이혼전문변호사를 쓰는 것은 곧 승소가능성으로 이어집니다.

법이란건 한번 결정이 내려지면 더이상 힘들게 됩니다. 단판승부라 생각하시고 철저하게 준비하셔야 합니다.

이혼전문변호사 비용 / 비용절감법 무료상담 이용하기

이혼소송을 할 때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중 하나가 이혼전문변호사 비용 입니다. 보통변호사 수임하면.. 그것도 이혼 전문변호사니까 비용이 꽤나 비싸겠지..라는 생각에 엄두를 못내기 마련입니다. 사실 싼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혼전문변호사 비용과 이혼을 하는데 드는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일단 무료상담을 적극 활용하시는 겁니다.

비공개 이혼무료상담하는곳이 있는데요,

1.일단 여기서 이혼에 관한 정보를 얻기위해 무료상담을 받는다.

2.아래 제가 친구 이혼정보 얻어다 주면서 찾은 사이트들을 홈페이지별로 하나씩 훑어본다.

3.어느정도 정보가 머릿속에 정리가 되면.. 한군데 한군데 견적을 뽑아보면서 가장 유리한곳을 찾는다.

4.이혼전반에 관한 비용을 협의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진행한다.

이혼전문변호사 비용 / 비용절감법 무료상담 이용하기

 

이혼은 생각보다 쉽지않은 법률분쟁 입니다.. 아마 진행하다보면 느끼실거예요

위자료, 재산분할, 친권과 양육권, 양육비 문제 등 원하시는대로 결과 이끌어내고 쟁취하시려면, 처음 준비부터 꼼꼼하게 이혼전문변호사 선임해서 효과적으로 추진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보통 이혼전문변호사를 선임해서 이혼절차를 밟는 과정에 드는 비용은, 각 케이스마다 걸린 소송내용들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천차만별인데요.. 적으면 300만원에서 많은경우 7,800까지도 갑니다.

각 개인의 사정이 있으니, 무료상담 통해서 최대한 정보 뽑아내시길 바랍니다.

이혼전문변호사 비용 / 비용절감법 무료상담 이용하기

아래 링크에서 아직 비공개 무료상담 진행중이니, 꼭 유리한정보 많이 얻어오세요

스마트법률 도우미(비공개 무료상담)

 

힘내세요!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