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과 법/신용

개인회생 자격조건 신용불량자 신용카드 만들기 대출받기



경제상황이 폭락한 이후.. 도무지 살아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우리중 그 누구도 우리가 이렇게 될 거라고 예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개인회생을 하자니 자존심 상한다.. 개인회생이란거 나도 자격 조건이 되는것이냐.. 내가 생각보다 채무라던지 경제 상황이 좋지 못한데 개인회생이란것을 할 수 있을까.. 퇴짜 맞진 않을까

개인회생도 돈내야 하는거냐 등등 생각지도 못한 질문들이 마구마구 쏟아지는걸 보고, 개인회생에 관한글을 써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재 본인이 처한 상황과 비슷한 케이스 있는지 읽어보세요..

그리고 무료상담 받으시면 이전보다 훨씬 가벼워 지실겁니다. 제가 경험자라서 누구보다 잘 압니다.

빛갚느라 쓰리잡까지 뛰었던 제가 뒤늦게 같이 일하던 형님으로부터 개인회생이라는걸 알게되고난 후에 즉시 상담받은후에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준비하고 실행했고

이정도로 채무가 탕감되고 줄어들어도 괜찮은것인지 걱정될정도로 좋은 결과를 얻어서 얼굴색까지 밝아졌습니다.

개인회생이라는거 이상한 낙인 찍히는거 아니니 꼭 신청하시고. 신용회복 승인 받고나서 24개월(2년)만 꼬박꼬박 납입하면 신용불량자라는 기록이 삭제되어 그 후로 조금만 관리 잘해도 신용카드도 만들 수 있고 대출도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자격 조건

 

 

케이스1

신용회복을 생각 중입니다. 작은 사업을하다 경제상황때문에 갑자기 망해버려서, 이것저것 열심히 갚아나가다가 현재는 총 채무 4500중에 1700정도가 6개월이내 갚아야할 대출건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조금 특이한 경우인데, 이제까지 직장에서 두 가지 직책을 가지고 있고, 업무또한 두가지를 함께 보았기 때문에 월급도 2인분을 받았는데요, 150 100 이렇게 따로 두개의 통장으로 월급을 나누어 받았습니다.

소득신고는 월 97만원으로 되어있구요.

개인회생자격 조건

그렇게 투잡하듯이 열심히 벌어서 신용회복을 위해서 갚아나가긴 했는데, 갑자기 일도와주던 회사가 사정도 조금씩 좋아지도, 관련 업무량이 많아져서 제 업무중 하나를 전적으로 맡을 수 있는 직원을 따로 뽑게 되었습니다.

그런 상황으로 인해 다음 달부터는 급여가 소득신고된 금액97만원 정도만 받을 수 있을 것 같고.. 현재 빛을 갚아나가는데 큰 어려움이 닥치게 생겼습니다.

현금서비스도 채무로 인정된다고 해서 제 카드로 직장에서 사용되는 소모품들을 결제하고 현금으로 받아서 매달 이자를 내고 있는데요. 카드 지출이 소득보다 많은 것도 문제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같은 상황은 좀 특수한 상황이라 개인회생 신용회복에 대해서 어디서 물어볼 데도 없고... 인터넷에 찾아봐도 만족할만한 답변을 얻기가 힘들더군요.

저같은 경우는 개인회생 신청은 힘들겠지요? 아니면 다른 직업을 하나 더 구해서 악착같이 일단 갚아야할 채무들을 더 갚아야 할까요? 아니면 개인회생을 할 수 있는.. 일반인들은 모르는 방법이 따로 있을지요

개인회생자격 조건

-----------------------------------------------------

개인회생 답변

안녕하세요. 신용회복도우미입니다. 문의하신 개인회생에 관한 답변드립니다.

개인회생이 시급한 상황이시군요.. 먼저 고객님의 경우 최소한 개인회생을 진행하시기 위해서는 내년 1월정도에 가셔서 개인회생을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여쭤보신 대출건에 대해서는 마지막 대출받은 것에 대해서는 최소한 이자를 3회이상 납부하시고 개인회생진행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개인회생시 급여문제가 걸림돌이 될 수있는지 여쩌보셨는데요. 급여에 대해서는 실수령급여가 고객님의 급여로 책정되어 개인회생진행시 참고가 됩니다.

소득신고가 97만원이지만 만약 실수령급여가 더많은 경우에는 실수령급여를 참고하여 개인회생 절차가 진행됩니다. 일단 지금 당장은 개인회생 신청자격이 되지 않으므로 내년 1월달 가셔서 정확한 상담을 받아보시고 개인회생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위의 답변들은 일반적으로 공개되어 있는 절차에 준해서 말씀 드린 것이고, 각자의 상황이나 조건이 너무나 다르기 때문에, 무료상담 신청을 하시면 비공개 상담을 통해 좀 더 세세한 양질의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료상담은 오른쪽을 클릭해 주세요 [링크 클릭]

수고하시고 좋은하루되세요.

개인회생자격 조건

 

 

 

케이스2

개인회생이 절실한 상황이고 제가 개인회생 자격이 되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저같은 경우는 혼자자취생활하면서 생활비부족에.. 이런저런 일로 사금융에서2군데..7백을 넘게있구요.. (비공개 맞죠?)

에휴 그리고 저것 뿐만이 아니라, 은행권에서 3군데 2천2백을 넘게 빌려쓰고 있는 실정입니다. 나이나 버는 돈에 비해서 엄청난 실수를 한 거란건 알지만.. 시간을 되돌릴 수도 없고.. 미칠 지경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을 이렇게 열심히 해보지도 않고 살다가... 투잡뛰면서 한달한달 갚아나가기가 너무너무 힘들고... 친척이나 친구등 다른사람한테 거짓말까지 하면서 돈빌리기도 이제 진절머리가 납니다....빛 갚다 보니까 생활비도 부족하고해서 개인회생 신청을 하려고합니다...ㅜㅜ 저같은 경우도 개인회생 자격이 될까요? 신용회복을 하루 빨리해서 좀 당당하게 살고 싶네요..

신청자격이 되는지.. 하루빨리 알고 싶고요... 벌써 다음주에 은행 입금날짜 인데요....

제발 저 신용회복조 할 수 있게 개인회생자격 되는지 빨리 알ㄹ주세요 부탁좀 드릴게요... 너무너무 힘이 드네요...ㅜㅜ 만약에 제가 개인회생이 불가능 하다면 왜 안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개인회생자격 조건

-----------------------------------------------------

개인회생자격 조건

질문 답변

안녕하세요. 신용회복도우미입니다 문의내용 답변드립니다.

제 답변이 희망적이겠네요. 저까지 기분이 좋습니다. 일단 고객님은 개인회생의 자격이 되십니다. 그러니 걱정하지 마시고 하루라도 빨리 개인회생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로 상세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고생하신것을 상세히 들으니 남일 같지가 않아 조금 더 정보를 드리자면,

이번에 개인회생 진행하신다면 지금 매달 지출되는 금액보다 훨씬더 적은금액으로 상환하는것이 가능하고, 이자는 탕감됩니다. 그러므로 개인회생이 된다면 원금에 대해서만 상환하시면 되고,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원금감면도 있으니 꼭 개인회생 진행을 권해드립니다. 수고하시고 좋은하루되세요.

그리고 더 빠르고 상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비공개 무료상담을 신청하셔서 대화를 통해 정보를 주고받는게 가장 정확하고 편리합니다. 남들 다 받는 무료상담이니 꼭 활용하세

[무료상담 신청하기]

개인회생자격 조건

 

 

 

케이스3

안녕 하십니까.. 사는게 너무나 답답해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이글을 올려 봅니다

전 남편이 실직하게 되면서 제가 하던 음식점을 함꼐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 운영하는 가게는 소규모라 보증금 500백 에 월 55만원이 들어 갑니다

그리고 음식점 카드 매출이 매일 지정 통장으로 입금 됩니다. 제 앞으로 등록된 승용차가 1대와 오토바이가 한대 있습니다. 집은 아파트 인데 현 시가는 1억8천 정도 나가는데 집답보 대출이 아직 1억 2000만원 있습니다. (중간에 힘들어서 아파트 담보로 대출을 한번 더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2장을 없애 버렸지만, 최근까지 신용카드 3장 사용 하고 있었고, 당연히 현금 서비스도 어쩔수 없는 상황이라 많이 사용을 했습니다. 1년 전까지는 연체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카드현금서비스 이자가 너무 쎄서, 아파트담보 대출을 받아 틀어막고, 두장을 없앤 상황이고.

그리고 예전에 받았던 1금융권 대출+현대캐피탈,롯데캐피탈, 두루 합해서 아파트 담보대출을 제외 하고도 3천이 더 있습니다 식구는 시노모를 모시고 있으며 큰아들은 직장에 작은 아들은 군복무 중입니다(12년 6월 제대 예정) 만약에 개인회생을 신청 하게 되면은 생활은 어떻게 되나요.. 개인 자영업자에 차도 보유 하고 있는데 개인회생이 가능할지요..

그리고 장사도 계속 할수 잇나요? 우리집은 팔지않고 계속 살 수 있는지요... 그리고 신용회복.. 개인회생을 받고나서 이자가 탕감되고 원금이 줄어들면 장사하는곳으로 사람이 찾아 온다든지 그런일은 없는지요(아들 명의로 신용 담보대출도 있습니다) 그게 가장 무섭습니다.

개인회생자격 조건

그리고 제가 개인회생을 신청을 하게 되면은 우리 아들에겐 영향은 없는지도 궁금합니다.. 만약에 개인회생으로 인해 아들 월급을 차압한다든지,,,신청 하는거 보다 하지 않는게 더 좋을까요...?

달달이 들어가는 사금융 이자떔에 새벽부터 밤까지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빚은 전혀 줄어 들지도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어떻게 된것이 계속 늘어만 가니 미쳐버릴 지경이고,, 살고싶지가 않습니다.

열심히 사는것 하나는 정말 누구보다도 더 성실하고 열심히 산다고 자부합니다.

만약에 신청을 하게되면 수수료는 얼마나 들며 월 납입금은 얼마낟 될지 궁금 합니다

-----------------------------------------------------

개인회생답변

안녕하세요. 신용회복도우미입니다. 정말 힘든 상황속에서 살고 계시는군요... 개인회생 문의내용 답변드립니다.

고객님의 경우는 단순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회생을 신청하기전에 좀더 상세한 상황을 알아야지만 개인회생 가능여부를 판단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회생을 신청한다고 해서 모든분들께서 이득일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채문제라는게 정말 복잡한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흔치 않은 경우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개인회생 신청후 더 어려워지는 분들도있습니다. 그러므로 좀더 이메일 상담보다는 대화를 통한 자세한 상담을 하는것이 가능여부를 판단하기에 훨씬 수월합니다.

그리고 영업장으로 채무자가 찾아오거나 가족에게 어떠한 압력을 행사하는것은 불법입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도 상담신청하신후 통화할때 꼭 저에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생자격 조건

 

 

케이스4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신용불량상태로서 은행 2곳, 카드사 1곳, 캐피탈 2곳, 저축은행 2곳, 사금융 4곳등에 총 5,000만원 정도 채무가 있습니다.

특히, 우리카드 연체로 인해 최근 " 우리신용정보 " 라는 채권추심회사로 담당이 변경되어 지속적으로 채권독촉 전화와 함께 저희 어머니 집으로 " 압류 " 조치를 하겠다는 안내문을 보내오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의 주민등록 주소지가 저희 어머니의 거주지(전라도 광주)로 되어 있어서 저희 어머니가 계신 주택을 압류하겠다는 것 입니다.

개인회생자격 조건

관련하여 저는 수개월 연체가 지속된 씨티은행과 우리카드사에 의해 현재 신용불량자로 등재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제가 지난 7월초 다니던 회사에서 그동안 잦은 급여 지급 지연과 체불등으로 제 때 채무(원금이나 이자등)를 제 때 갚지 못하는 일이 늘어났고 급기야 퇴사 후 2개월 급여와 퇴직금을 아직까지 받지 못하고 있어 결국 악성 연체자가 되어 신용불량상태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저의 어려운 사정을 아신 지인의 소개로 지난 8월 부터 법인회사의 " 자문위원 " 으로 촉탁이 되어 매월 자문과 컨설팅을 하고 비용을 지급받는 형태로 서울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월급여는 자문건수에 따라 월 100∼150만원 수준으로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현재 회사 사무실근처에서 보증금없이 월세 " 50만원 " 짜리 원룸에서 생활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인회생자격 조건

끝으로 저는 현재 미혼이며 부끄럽지만 가진 재산(동산이나 부동산)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경우 " 개인회생 " 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꼭 신청 및 진행을 하고 싶습니다..

시도 때도 없는 독촉전화와 건강도 안좋으신 어머니 집으로 전화와 우편 발송등으로 인해 거의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가 정말 어려운 상황입니다..

바쁘시겠지만 회신을 주시길 부탁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개인회생자격 조건

안녕하세요. 신용회복도우미입니다. 문의내용 답변드립니다.

고객님의 경우 개인회생의 자격이 되십니다.

개인회생 진행하시면 매달 급여에서 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변제해 가시는 것으로써 진행가능할 것입니다.

고객님의 이메일로 정확한 내용을 안내하여 드렸습니다.

매달 변제금액 및 상내역을 드렸으므로 메일 확인하시고 언제든지문의사항 있으시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시고 좋은하루되세요.

이 외에도 수많은 케이스 들이 있습니다.  개인회생 자격조건이 되지 않을지 지레 겁먹고 신청도 하지 않는다면 그건 몇걸음이면 갈 수 있는 지름길 놔두고 몇날몇일을 돌아서 가는 것과 다름 없습니다.

개인회생은 국가가 채무때문에 힘든사람에게 주는 기회이고 놓치지 말아아할 동앗줄입니다. 개인회생이라는 좋은 제도를 쓰라고 만들어놨는데도 불구하고, 정확한 정보나 지식이 없어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오랜시간을 큰 빚갚느라 정신없이 살다가 더이상 갈곳이 없어 뒤늦게 신청하고 후회하는 분들 많이 봤습니다.

안타까울 뿐이죠.. 모르면 손발이 고생하게 됩니다.. 이말은 진리중 진리입니다.

돈들이지 않고도 개인회생에 관한 정보 얼마든지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 무료상담하는곳도 링크 해뒀으니 꼭 좋은정보 얻으시길 기원합니다.

혼자 끙끙대지말고 무료상담 적극 활용해서 본인에게 유리한 법률지식과 사례들을 많이 배워두세요!!

아는게 힘이고 해방의 길입니다.

머뭇거리지말고 무료상담으로 필요한 정보 최대한 얻으시길..

[무료상담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