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Life/음식

복분자원액 만드는법 / 복분자원액 파는곳 추천



복분자원액 만드는법 / 복분자원액 파는곳 추천

 

복분자의 효능은 너무나 유명하죠.^^ 소변보면 요강이 깨진다는 복분자. 그렇게 남자한테 좋아서 불임에도 도움이 된다는 복분자^^ 그만큼 복분자는 힘의 상징하는 건강식재료 이고, 효능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유명한 건강프로그램인 생로병사의 비밀에도 복분자효능이 방영될 정도니 확실히 효능은 있겠죠?^^

집에서 복분자원액을 희석히서 항상 먹고있어, 좋은 판매처를 찾다가 얻은 팁을 공유합니다.

복분자원액 추천 / 복분자원액 파는곳 추천

 

복분자는 성질이 따뜻해 아주 발효가 잘 되는 과실류이며 복분자밭에서 수확을하고 수확해서 바로 냉동실에 들어가야 합니다.반나절이 지나면 즙이나오기 시작하고 수시간내에 으깨지고 쥬스형태로 변해버립니다. 곰팡이도 빨리 피는.. 발효식품으로서 대표적인 과실류입니다

 

복분자 산지에서는 복분자를 딴 후에 바로 냉동을 시켜서 보관합니다

 

대표적인 복분자 효능은..

1. 정력증가

2. 노화 방지 및 신진대사 촉진

3. 기억력 향상

4. 야뇨증, 당뇨

5. 위장병

6. 피부미용

7. 시력회복

등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먹으면 이래저래 좋은게 복분자 입니다.

복분자원액 추천 / 복분자원액 파는곳 추천

그리고 복분자 구입시 꼭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복분자는 보관하기 전에 씻으면 안됩니다. 복분자를 씻을 경우 영양분이 같이 씻겨 나간다고 하네요. 그래서 복분자 구입시 무농약마크를 꼭 확인한후 구매하셔야 하고, 판매처에 거듭 확인해 보시길 권합니다.

1.판매처에 무농약마크 확인

2.씻지말고 보관할 것.

 

 

복분자원액 만드는법

그럼 복분자원액을 맛있게 만들수 있는 방법을 배워볼까요?

복분자는 매실원액과 같이 백설탕이나 황설탕을 넣고 알맞게 버무려서, 7~10일정도 그늘진곳에 보관하며, 숙성 시키면 됩니다.

주의하실점은 숙성기간에는 꼭!!!!! 밀봉한 용기의 공기를 한번씩 빼줘야합니다! 꼭요!! 집 개판됩니다

 

애인이 생복분자 구입해서 원액 만든다고 유리병에 잘 넣고 4일정도가 지났는데, 깜빡하고 숙성될 때 생기는 가스를 빼주지 않아, 폭발했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뻥소리에 놀라 도망가놓고 치우지도 않았던.. 결국은 제가 청소한 가슴아픈 사례가 있습니다.

만약 자주 관리를 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꽉 닫지 않으면 되겠죠.. 약간 공기가 통하게

복분자원액 추천 / 복분자원액 파는곳 추천

 

복분자원액 만들기 시작한 일주일후에는 열매와 씨앗이 분리되어 가라않게 되는데요, 그렇게 복분자과즙이 남게 됩니다. 복분자과즙을 오래두고 보관하면서 드시고 싶으시면, 약70도~80도 온도로 10분정도 끓이면 살균소독과 함께 발효를 잠시 멈출 수 있습니다.

일반가정에는 자기나 채에 걸러서 복분자액을 짜시면 됩니다.

 

복분자원액을 발표시킬 때 기간은 가정마다 2달,3달 차이가 조금씩 있지만, 저희집은 7주정도 하고 있습니다. 각자 맛을 조금씩 보시면서 결정하면 되겠죠. 3-4 지나고 나면 조금씩 맛을 보면서 맛볼때마다 저어주세요.

 

물론, 실온에 보관하면, 위의 제 애인이 저질렀던 사건사고처럼 복분자용기가 터질수 있으니, 꼭!!!!! 냉장실,냉동실에 보관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복분자 특유희 진한 향이 연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복분자원액 추천 / 복분자원액 파는곳 추천

 

그리고 끓이지않고 보관을 하면 집안 대청소를 해야할 일이 생기실 겁니다. 무슨일이 있어도, 냉장고가 없으면 옆집 냉장고에라도 냉장,냉동에 보관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보관중에 발효가 되는현상이 생길시엔 했던 것 처럼 한번더 끓여주게되면 됩니다.

 

그리고 설탕은 본인의 입맛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많이넣는건 절대 비추 입니다.(저희는 복분자 1키로당 설탕 700g 넣습니다)

복분자원액은 물에만 타 드시는 분이 많으신데, 우유나 요구르트 등에 섞어 드시면 헉 소리나게 맛있습니다^^

복분자원액에 소주넣어 숙성시키면 복분자주가 됩니다. 복분자주를 만들려면 적어도 3개월 정도의 숙성기간을 거쳐야.. 아 이게 복분자주구나.. 하는 맛이 나옵니다.

복분자원액이나 생복분자를 구입하실분들은.. 바로 아무업체나 들어가지 구매하시기 보다

일단 여러업체를 둘러보신후, 마음에 드는곳이 있으면 일단 오픈마켓과 가격비교 해보시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