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환경미화원 연봉 / 환경미화원 급여명세서 / 높은연봉 받아도 되는이유



환경미화원 연봉 / 환경미화원 급여명세서 공개

 

환경미화원의 연봉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지게 된 '환경미화원의 급여명세서'란 제목의 사진이 올라오면서, 네티즌들이 생각했던 것 보다 많은 환경미화원 연봉 급여명세서에 놀라움을 표했는데요. 과연 이게 많이 받는 걸까요?

환경미화원 연봉 급여명세서 사진을 보면 환경미화원(3호봉)의 급여 명세서에 연 지급 총액 3784만4410원, 월 평균 급여 315만3701원으로 표시돼 있습니다.

 

 환경미화원 연봉 급여명세서가 이슈가 되면서 알려진 취업포털사이트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한뒤 취업하는 신입사원 평균 연봉은 대기업 신입사원 평균연봉 기준으로 3,581만 원으로 조사됐습니다.

또한, 취업자들의 주요 관심사중 하나인 외국계 기업은 3,130만 원, 중소기업 평균 연봉은 2,275만 원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환경미화원의 연봉이 대기업보다 높은 수준으로 나타나는데요. 그럼 반대로 대기업 종사자들에게 환경미화원직으로 옮겨줄 테니 가라고 하면 얼마나 갈까요?

새벽마다 역한 냄새 맡으며 정말 힘들게 일하시는 환경미화원분들 보면 와 많이주네.. 이런 소리는 하면 안됩니다.(거기다 도로가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사고위험도 높습니다.)

.

<다음쪽 에러로 인해서 이미지가 모조리 지워졌습니다. ㅜㅜ 복구가 안된다고 하네요 ㅠㅠ 일단 다시 찾은것만 올릴게요>

 

환경미화원 연봉 급여명세서 공개 논란. - 환경미화원 분들이 가장 위험한것중 하나가 저렇게 밤이나 새벽에 도로에서 일하실때라고 생각합니다. 위험수당으로 봐도 약간 연봉 높아도 납득가능 하지 않을까요

 

글씨가 작죠? 아래 월평균을 보면 315만원 입니다.

 

그리고 경제적인 시각 이외에 이번 환경미화원 연봉 급여명세서 공개를 정치적으로 보는 시각도 있습니다.

'3호봉 환경미화원 명세서'가 인터넷에 유포된 날짜에, 서울시와 노조간 임금협상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환경미화원 연봉 급여명세서가 일부로 뿌려진 것 아니냐는 의혹을 사고 있는데요.

환경미화원 연봉 급여명세서 관련 게시물에서는 3호선 환경미화원의 연지급 총액이 3784만4410원이라며 명세서를 제시했으나, 한 언론사에서 해당 월급체계를 알아본 결과, 환경미화원 연봉 급여명세서가 사실이 아니라는 주장이 나오기도 했다고 합니다.

 

환경미화원 연봉 급여명세서 공개 논란. – 겨울에도 저렇게 고생하시는 환경미화원 분들 연봉 좀 많이 받아도 되지 않을까요 ㅜ

환경미화원 연봉이 공개된 현재, 서울시와 환경미화원 임금협상이 10월 중순경 타결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는 사실도 함께 알려졌습니다. 이것 때문에 정치적이라는 주장이 나오게 됐는데요. 이에 따라 환경미화원 연봉 급여명세서가 서울시와 노조간 임금협상 시기에 맞아 떨어지게 게시되며 네티즌들의 주목을 끌고 있는 것에 대해, 이를 임금협상과 연결짓는 시각도 제기되면서 알려지게 된것입니다.

 

한 언론이 밝힌바에 따르면 환경미화원의 연봉이 3800만 원 정도를 받으려면, 공개된 연봉이나 급여명세서와는 다르게, 구청 소속 공무원으로 15~20년 근속을 하고, 각종 보너스와 초과근무 등 수당을 합쳐야 가능한 금액이라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그것뿐만 아니라 공개된 환경미화원 연봉을 받으려면, 주말까지 반납하고 일해야 가능한 수준이라는 사실이라고 합니다.

 

환경미화원 연봉 - 우리가 가을 운치를 즐길때, 환경미화원 분들은 치울 걱정부터 앞서시겠어요.. 글쓰다보니 환경미화원 연봉가지고 이렇게 논란이 되는것도 어떻게 보면 얼마나 저 일을 쉽게 봤는지에 대해 생각하게 되네요.

 

급여명세서의 사실여부와는 관계 없이,

가능하다면 환경미화원 여러분들의 처우개선이 좀 더 이루어 지는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저도 그쪽세계에 대해서 자세히 아는게 없어, 함부로 이렇다 저렇다 말할 입장이 아니지만, 새벽에 집앞 쓰레기 수거해가시는 분들 볼때마다 아침마다 저렇게 고생하시는데 얼마나 벌어가실까.. 하는 약간 걱정섞인 생각이 듭니다.

온갖 역한냄새 맡으며 매일 그렇게 일을 하시다보면 건강도 나빠 지실 것 같고.. 스트레스도 심해 더 악영향 미치지 않을지.. 혼자 이런저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자세히 얼마를 받고 수당이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르기 때문에.. 제가 더 말을 할건 아닌 것 같네요..

서로가 좋은 결과가 도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찾은건데, 한 청소 대행업체의 임금이라고 하네요

 


  • 김경수 2014.04.07 11: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화원용역회사는시소속반정도임

  • 근하 2014.12.18 19: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반 미화원 수준과 비교되네요 울120만원에 각종 세금떼고 110만원이라면 믿으실런지....

  • 그러므로 2015.09.16 10: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뭘 모르시네....

    새벽에 냄새나고 더러운, 쓰레기차 타고 쓰레기 가져가시는 분들은 환경미화원공무원이 아닙니다.
    용역업체의 직원들이지요...

    이분들이 젤 고생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