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결과 골영상 골장면 하이라이트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결과 골영상 골장면 하이라이트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하이라이트 골장면

메시와 호날두가 나란히 두골을 터뜨린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축구 최강 대결 '엘 클라시코'에서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가 진검 승부를 펼쳤지만 승패를 가리지 못했다 승부를 가리지못했다.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결과 하이라이트 골장면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는 8일 오전(한국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 누 경기장서 열린2012-2013시즌 프리메라리가 7라운드서 2-2로 박진감 넘치는 경기 끝에 비겼다. 역시 이날의 하이라이트는 메시와 호날두의 맞대결!!

 

이날 경기는 바르셀로나와 레알의 경기라기 보단, 양팀 에이스 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리오넬 메시의 대결이었다. 상대 팀의 골문을 먼저 연 이는 호날두. 그는 전반 23분 왼쪽 측면에서 벤제마에게 공을 오프사리드 라인을 교묘하게 붕괴하며 이어받아 왼발 선제골을 넣었다.

 

메시는 전반 31분 페페의 걷어내기 실수를 바로 슛으로 연결해 호날두에게 만만치 않은 경기임을 보여줬다. 또 후반 16분 프리킥 상황에서 메시는 왼발 슛으로 골을 넣어 2-1로 역전했다. 하지만 호날두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 5분 뒤 호날두는 수비수 사이로 메수트 외질이 찔러준 공을 오른발로 강하게 차넣어 골망을 흔들었다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결과 하이라이트 골장면

 

메시와 호날두는 적수 답게 나란히 두골씩 기록했다. 공교롭게도 두 선수는 올시즌 8호골을 함께 터뜨리며 득점 공동 선두라는점. 리그 선두 바로셀로나는 이날 무승부로 6승1무(승점 19점). AT 마드리드(승점 19점)에 골득실에 앞서, 리그 선두를 유지했다. 9위 레알 마드리드는 3승2무2패(승점 11점)를 기록하게 됐다.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결과

티토 빌라노바 감독이 이끈 바르셀로나는 4-3-3 포메이션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빅토르 발데스가 골문을 지키고 다니 아우베스,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아드리아누, 조르디 알바가 포백 라인으로 나섰다. 차비 에르난데스, 세르히오 부스케츠, 세스크 파브레가스가 중앙 미드필드를 구성하고 페드로 로드리게스, 리오넬 메시, 안드레스 이니에스타가 공격 스리톱을 이뤘다.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엘클라시코 222번째 경기 리뷰

주제 무리뉴 감독이 이끈 레알 마드리드는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이케르 카시야스가 골문을 지키고 알바로 아르벨로아, 페페, 세르히오 라모스, 마르셀루가 포백 라인을 이뤘다. 사비 알론소와 자미 케디라가 중앙 미드필더로 서고 원톱 카림 벤제마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메주트 외칠, 앙헬 디마리아가 2선에서 지원했다.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엘클라시코 222번째 경기 리뷰

경기 초반 양 팀의 주도권 다툼이 치열했다. 레알 마드리드가 적극적인 전진압박을 구사해 볼 소유권이 한 팀에 머물러 있지 않았다. 활발하게 공방이 오갔다. 디마리아의 중거리슈팅과 라모스의 헤딩 슈팅으로 레알 마드리드가 먼전 공세 포문을 열었다. 전반 21분 바르셀로나의 패스 플레이 끝에 페널티 에어리어 전방에서 이니에스타가 적극적인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으나 허공을 갈랐다.

 

선제골은 호날두의 몫이었다. 전반 23분 케디라와 벤제마의 패스가 호날두에게 이어졌고 호날두가 골문 왼쪽 하단 구석으로 깔끔한 왼발 슈팅을 꽂아 넣었다. 이어 전반 25분에는 오른쪽 측면에서 케디라와 디마리아의 패스가 문전 중앙의 벤제마에게 이어졌고, 벤제마가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포스트를 때리고 나왔다. 레알 마드리드가 바르셀로나 배후 수비를 크게 흔들어놨다.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엘클라시코 222번째 경기 리뷰

 

바르셀로나는 악재가 겹쳤다. 전반 28분 다니 아우베스가 부상으로 빠지고 마르틴 몬토야가 교체투입됐다. 메시가 해결사로 나섰다. 전반 31분 페드로가 오른쪽 측면에서 시도한 크로스 패스가 마드리드 수비진을 맞고 굴절된 뒤 문전 우측으로 흐른 것을 메시가 번개같이 파고들어 낚아 챈 뒤 골문 안으로 밀어넣었다.

 

후반 시작과 함께 치열한 중원 싸움이 펼쳐졌다. 그리고 후반 16분 메시가 페널티 에어리어 오른쪽 후방에서 예리한 왼발 감아차기 프리킥 슈팅으로 레알 마드리드의 골문 구석을 찔렀다. 레알 마드리드는 실점 직후 공격수 곤살로 이과인을 후반전에 침묵한 벤제마 대신 교체 투입했다. 바르셀로나는 파브레가스를 빼고 알렉시스 산체스를 투입했다.

 

후반 21분 호날두가 오버헤드킥을 시도했으나 발에 닿지 않았다. 그러나 곧바로 호날두가 기어코 동점골을 넣었다. 케디라, 알론소를 거쳐 외칠의 스루 패스를 받은 호날두가 수비 배후로 빠져들어 발데스와 일대일 상황을 침착하게 성공시켰다.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엘클라시코 222번째 경기 리뷰

 

후반 29분 메시와 이니에스타의 콤비 플레이가 레알 마드리드 수비를 흔들었으나 마무리 슈팅으로 이어지지 못했다. 

후반 35분 레알 마드리드는 외칠을 빼고 카카를 투입하며 승부수를 던졌다. 이어 후반 43분 디마리아 대신 마이클 에시엔이 투입됐다.

 바르셀로나가 후반 44분 아쉽게 득점 기회를 놓쳤다. 페널티 에어리어 전방에서 환상적인 수 차례의 논스톱 패스 끝에 이어진 몬토야의 오른발 슈팅이 크로스바를 때리고 나왔다. 

후반 45분 메시가 좋은 위치에서 프리킥 기회를 얻어냈다.

차비가 시도한 직접 슈팅이 수비벽을 맞고 골대를 넘어갔다. 

페드로의 연속 슈팅으로 바르셀로나가 마지막까지 총공세를 폈으나 경기는 결국 무승부로 끝났다.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엘클라시코 222번째 경기 리뷰

 

 

 

▲ 2012/2013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7라운드(2012년 10월 7일-캄노우,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 2 - 31' 메시, 61' 메시

 

레알 마드리드 2 - 23' 호날두, 66' 호날두

 

*경고: 페드로, 부스케츠(이상 바르셀로나), 알론소, 외칠, 페페, 아르벨로아(이상 마드리드)

 

*퇴장: -

 

▲ 바르셀로나 출전선수(4-3-3)

 

발데스(GK) - 알바, 아드리아누, 마스체라노, 다니 아우베스(몬토야 28') - 파브레가스(알렉시스 62'), 부스케츠, 차비 - 이니에스타, 메시, 페드로 /감독:빌라노바

 

▲ 레알 마드리드 출전선수(4-2-3-1)

 

카시야스(GK) - 마르셀루, 라모스, 페페, 아르벨로아 - 알론소, 케디라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외칠(카카 80'), 디마리아(에시엔 87') - 벤제마(이과인 62') /감독:무리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