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싸이 신곡안무 스포츠춤‘말춤 대박 이을것’ 조나단로스쇼



싸이 신곡안무 스포츠춤 '말춤 대박 이을것' 조나단로스쇼

싸이가 다음 신곡 안무에 대한 언급을 살짝 했습니다. 싸이는 '말춤'에 이을 신곡 안무가 '스포츠춤'이라는 짧은 단서를 남기며 호기심을 증폭시키고 있는데요. 싸이는 영국 ITV '더 조나단 로스 쇼(The Jonathan Ross Show)'에 출연해 '강남스타일'에 대한 이야기와 무대를 가지며 신곡안무인 스포츠춤에 대해 짧게 이야기 했습니다.

토크쇼에 출연한 싸이는 "6집에서 '말춤'을 하기 전에 부담이 많았다"며 "안무가들과 거의 한 달 이상을 고민을 했고 걱정을 많이 했다"며 대박춤이 그냥 나온 것이 아님을 이야기 했는데요. 싸이는 "지구상 모든 생명체들을 시도해 보며 안무 연구를 해온 것 같다. 말, 호랑이, 캥거루, 뱀, 떨어지는 낙엽, 해, 달까지 모든 걸 다 해봤다"고 전하며 말춤이 나오게된 고통스런 과정을 재미있게 이야기 했습니다.

이 말에 이어서 신곡안무인 스포츠춤에 대한 말이 나오는데요, 조나단 로스는 "'말춤'은 정말 신난다. 개인적으로 지금 '강남스타일' 춤을 배우고 있는데 다음에 어떤 춤이 나올지 기대된다. 힌트 좀 달라"고 질문을 던졌습니다. 싸이는 "처음으로 팁을 드리겠다. 신곡의 안무는 동물이 아니라 스포츠의 한 종류가 될 것 같다"고 힌트를 살짝 던져줬습니다.

 

조나단 로스는 "테니스? 복싱? 다트? 낚시?" 등을 언급했지만 싸이는 끝까지 다음 신곡안무인 스포츠춤에 대한 정보를 내놓지는 않았습니다. 이후 싸이는 '강남스타일'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을 열광의 도가니에 빠지게 했습니다.

싸이의 신곡 안무가 스포츠춤이라는 사실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 신곡안무 스포츠춤? 대박 궁금해지네!!!" "말춤 보다 더 대박납시다" "신곡 안무가 스포츠춤이라네요 말춤보다 더 신날거 같은데요?" 등의 반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