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과 법

무료 이혼상담 양육권 위자료 유리하게 변호사 비용



날씨가 많이 추워졌죠? 날씨고 경제도 겨울같이 꽁꽁 얼어붙다보니, 부부문제도 덩달아 겨울처럼 찬바람이 쌩하니 부는 부부가 늘어나는것 같습니다. 이혼이란게 법적인 문제다 보니, 이혼을 여러번한 전문가가 아니고서야 머릿속이 하얗게 되는게 보통이기 때문에 이혼상담을 어떻게 해야할지 궁금해 하십니다.

여러분께서 이혼을 고려하고 계시는 이유는 뭔가요? 대부분 이혼상담을 통해서 보면 이혼사유로 성격차이나 性적차이, 그리고 경제적인 부분 이 3가지가 가장 크다고 봅니다.

물론 가정폭력이나 도박 등 긴급하게 이혼해야할 부부들도 이혼상담의 통계를 보면 생각보다 많은게 사실입니다. 어떤 이혼사유를 가지고 있든, 이 글을 찾아오신분은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 내가 원하는 이혼 + 알파를 원하실 텐데요

(알파라 함은 위자료문제나 양육권문제가 가장 크겠죠)

 

이혼소송절차

 

이혼상담을 받다보면 그동안 내가 몰라도 너무나 몰랐구나 하는걸 느끼실거에요. 두 부부만 갈라선다고 끝이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위자료, 재산나누는문제.., 자녀를 누가 키우느냐(양육권), 그리고 키우는데 드는 돈은 어쩔거냐(양육비)등 머리아플정도로 세세한 문제가 발생하고, 돈문제가 끼다 보니, 서로 싸움이 일어나 복잡한 법적분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그래서 미리 준비를 철저히 해야지요)

 

재판상 이혼절차

1.서류접수 - 우선 법적인 모든건 서류로 시작합니다.

은행이든 법원이든 접수는 종이로 시작합니다. 바로 서류접수 절차가 처음인데요. 이혼 서류접수 절차는 간단합니다. 현재 이 글을 읽으시는분 혹은 배우자의 주소지로 등록되어 있는 관할법원을 찾아서 그곳에서 정해주는 관련 이혼서류를 내시면 끝입니다.

서류접수는 이혼상담까진 필요없으니 혼자서 한번 해보세요

 

2.가사조사

이혼서류를 넣고나면 가사조사가 진행되는데요..  다른사람들하고 면접보듯 이야기 하는거… 그렇게 가사조사를 통해 현재 이혼을 하려는 상황에 대해서 판단하게 됩니다. 합의가 아닌 재판으로 가는 이혼이 진행될경우..

두 부부의 성격과 생활방식 가치관 등이 다르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므로, 누구의 의견이 더 객관적이고 신빙성 있는지를 판단하기 위하여.. 면접형식으로 가사조사가 이뤄지게 됩니다.

 

3.조정절차

가사조사가 끝나고 나면, 이제 조정기간 입니다. 후 조정기간은 어떻게 보면 이혼소송절차 중에서 길고길어 보이는 정신적으로 지치는 시간입니다.

조정절차때, 이혼전문변호사같은 이혼관련 전문가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데요. 서로 감정적으로 좋지 않은 서류상으로만 부부인 사람들이 서로 원하것과 주장하는것이 너무나 다르기 때문에, 둘 사이의 중간지점을 찾는 기간입니다.

부부 각자가… 혹은 법적대리인이 법원에 출석하여 조정위원회에 회부되어 조정절차를 밟게 됩니다.

 

변론기일

말그대로 법원에서 변론 하는 것입니다. 법원에 출석해서 각자의 주장에 대해 변론하는 이혼절차입니다. 재판까지 가버린 이혼이라면, 변론기일이 이혼절차중 가장 중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얼마나 준비를 했느냐가, 판결이 날때 웃고 우는 포인트가 되기도 합니다.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자료를 얼마나 철저하게 준비했느냐에 따라, 실제 경기장이나 마찬가지인 법원에서 판결이 갈리고, 최대한 유리한 변론을 잘 해야 합니다.

돈들여서 하는게 좋긴 하지만, 돈이 있든 없든 일단 이혼 무료상담을 통해서 꼭 사전지식과 정보를 얻으시는게 좋습니다.

 

판결 및 이혼신고

길고긴.. 그리고 지루한 이혼소송절차가 다 끝나면... 피마르는 판결이 이뤄지게 됩니다. 하지만 한번 판결로 모든것이 끝나는것은 아닙니다. 판결에 이의를 제기하고 따를 수 없다! 라면, 판결정본이 송달된 날부터 2주일 이내에 항소법원을 통해 항소를 진행하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판결이 이루어졌을 경우 확정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구/시/읍/면사무소에 이혼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한번에 끝내는게 가장 좋습니다.. 참 지쳐요

 

 

서로 쿨하게 합의하고, 협의이혼이 이루어진다면 서로 깔끔하고 맘편히 갈라서겠지만, 어디 그러기가 쉽나요. 서로 원수지간으로 헤어지다보면 갈때까지 가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그럴땐 상대방보다 조금이라도 먼저 법적인 지식과 정보를 얻고, 준비를 탄탄하게 해야겠죠. 이혼상담하면 보통 생각하시기를 정신과에 상담받는것 만큼이나 큰 심적부담을 가지고 계신것 같습니다.

이혼상담이란게 사실 별거 없거든요. 우리가 교통사고를 당해도 법적으로 처리해야할 부분에 대해서 아는사람에게 물어보거나, 아니면 소액의 금액으로 변호사에게 자문을 받기도 하듯, 이혼상담을 통해서 현 상황을 헤쳐나갈 길을 찾는것일 뿐입니다.

그리고 무료이혼상담을 통한다면, 이혼하는데 드는 비용이 줄어들겠죠. 무료이혼상담을 통해서 이혼소송절차와 준비방법 등을 소상히 파악해야.. 새로운 출발을 더 기분좋고 유리한 고지에서 출발 할 수 있는것입니다.

 

이혼의 종류엔 3가지가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바로 협의이혼 , 조정이혼 , 재판이혼 이렇게 3가로 볼 수 있습니다.

 

[협의이혼]온 말 그대로 협의가 된 상태로 이혼을 하는것입니다. 부부가 이혼합의를 하고 법원에서 협의이혼의사를 확인받고 이혼신고함으로써 법적으로 갈라서는 이혼 입니다.

[조정이혼]은 둘중 이혼을 원하는쪽에서 먼저 가정법원에 조정이혼을 신청하여 조정이 성립됨으로써 이루어지는 이혼방식으로 조정이 성립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심판으로 이행하여 심판이혼으로 됩니다.

[재판이혼]은 설명이 필요없겠죠? 가장 피곤한 방법이죠. 하지만 한쪽에서 이혼사유를 확실하게 제공한 경우엔 양육권이나 위자료 재산분할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기 위해 재판이혼으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복잡하죠? 하지만 하나씩 준비해가다 보면 그렇게 어렵지 만도 않습니다.. 새 출발을 위한 단한번의 시도이니만큼 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무료상담신청은 지금도 진행중이니 아래 링크로 가셔서 간단하게 연락처 넣어주시면,

비공개 무료상담을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꼭 도움되는 정보 얻어오세요.

스마트법률 도우미(비공개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