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막장,대박 사건들 / x파일 /스캔들

MAMA 유승준 군대사건과 싸이의 당당함



싸이 4관왕 소식이 놀랍지가 않습니다. 차라리 싸이가 MAMA에 참석했다는게 더 놀랍군요. 전세계 어딜가나 싸이가 주인공이군요. 싸이 4관왕 수상 빼면, 연말특집 뮤직뱅크나 다름없는 MAMA였습니다.

물관리 빡세게하는 젊은사람들이 득실대는 클럽에서 놀러간 30대 후반의 후덕한 아저씨가 스테이지를 휩쓸며 주인공이 된 것 같았습니다. 

싸이는 베스트 뮤직비디오상, 베스트 솔로 댄스 퍼포먼스상, 인터네셔널 페이보릿 아티스트상, 대상인 올해의 노래상 등 총 4관왕을 받으며 역시 싸이라는 소리가 나왔습니다. 싸이가 이렇게 주목받지 않았다면 아시아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가수는 아무도 없죠.

말춤추며 세계를 휩쓴 싸이열풍은 수많은 아이돌의 인기마저 꾹 눌러버렸습니다. 사실상 우리나라 아이돌 골고루 상주기 위한 무대였던 MAMA. 그 소게서 홀로 살아남은 40을 바라보는 아저씨 싸이가 MAMA의 주인공이 되면서 월드스타 위엄을 보여줬습니다.

 

오늘 MAMA는 요즘 대세인 늑대소년 송중기의 사회로 홍콩에서 열렸습니다. 현재 아시아에서 경쟁력있는 아이돌가수 하면 우리나라가 절대적이듯이, 한류열풍은 MAMA에서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는데요. MAMA는 가수들의 합동 무대로 멋지게 막을 열였습니다

홍콩에서 열린 무대라 그런지, 홍콩영화 노래로 무대를 꾸몄더군요. 송중기와 긱스의 정재일, 빅뱅의 지드래곤, 에일리, PIA, B.A.P 방용국 등이 스크린 속 고 장국영과 함께한 영화 ‘영웅본색’의 주제가 ‘당연정’을 편곡해 의미있는..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2011년은 소녀시대가 대상


그리고 우리나라 아이돌 가수 하면 무대에서 보여주는 섹시한 퍼포먼스. 이모가수가 다되가는 가인은 자신이 아직 죽지 않았다는걸 보여준 곡 ‘피어나’에 맞춰 새로운 ‘그네춤’ 퍼포먼스를 선보였고, 씨스타는 올해 꾸준하게 인기를 끌었던 ‘나 혼자’를  탱고라는 매력있는 옷을 입힌 편곡으로 매력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섹시하면 역시 현아죠 현아와 현승은  ‘트러블 메이커’ 무대를 위해 오랫만에 만나 멋진 무대를 보였습니다. 현아만큼 섹시한 무대를 만들어 낼 수있는 가수가 아시아에 얼마나 있을까요?


그리고 1,2,3,4로 멋지게 데뷔해서, 성공적인 첫걸음을 내딛은 이하이는 에픽하이의 ‘춥다’의 피쳐링을 선보이며 좋은무대를 보여줬습니다. 이어 에픽하이는  ‘돈 헤이트 미(Don’t hate me)’로 무대를 빛냈는데요 쓰다보니 싸이말고 아저씨가 또 있었군요 ㅎㅎ 애아버지 타블로를 깜빡헀네요 에픽하이가 타진요 사건으로 힘든시간을 보낸 후에 다시 나오긴 했지만, 노래만큼 무대에서의 인기가 뜨겁지 않은것 같습니다.

그래도 에픽하이가 보여줬던 배트맨 컨셉 무대는 신선하고 재미있었습니다. 가수 겸 배우인 왕리홍은 피아노를 연주하며 니부지도적사??를 불렀구요;

‘아메리칸 아이돌 시즌8’의 준우승자인 아담 램버트라는 아이도 나왔다고 하는군요. 아시안 뮤직어워드에 왱 서양아이가.. 초대손님격으로 데려올거면 그래도 좀 가수를 데려오지… 싸이도 왔는데 ㅜ


EXO는 H.O.T의 ‘전사의 후예’, 동방신기의 ‘미로틱’ 등을 재해석한 무대를 보여줘 가능성을 보였습니다. 샤이니는 ‘루시퍼’와 ‘셜록’의 리믹스 버전에 맞춘 멋진 무대 보였습니다..

 

박진영, 장우영 합동 무대도 있었는데요. 박진영 무대 정말 오랫만에 보는것 같았습니다. 한동안 심사위원석에 앉아있던 박진영만 보다가 무대위의 모습을 보니, 축구감독이 다시 필드로 돌아온 느낌이더군요 –_-;;  ‘고너 메이크 유 스윗(Gonna make you sweat)’로 함께 호흡을 맞추며 박진영 아직 살아있다는 느낌을 주는 공연으로 열기를 더욱 고조시켰습니다.

박진영 노출까지 ㄷㄷㄷㄷ 역시 섹고


또한 슈퍼주니어는 ‘스파이’와 ‘섹시, 프리&싱글’을 불렀습니다. 슈주파워가 예전같지 않은거 같아요. 유부남,강인,아이유남친 예전에 참신하고 뭔가 열기가 느껴졌던 슈주가 이제 사회에 조금씩 물들어가는 20대중후반 총각그룹으로 변하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MAMA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다른 인물들도 출연했습니다. 슈스케4 우승자 로이킴은 ‘마이 웨이(My Way)’와 자작곡 ‘스쳐간다’, 리쌍의 ‘누구를 위한 삶인가’를 부르며, 벌써 추억이 되버린 슈스케4의 장면들이 다시 스쳐지나가는듯 했습니다.



그리고 MAMA의 시상식은 송중기, 한채영, 윤은혜, 정우성, 성룡 등이 시상자로 나왔는데요. 송중기빼고 다들 오랫만인데 뭔가 반가운 사람은 없었네요;;; 시상자 고른 기준이 뭔지.

이번 MAMA가 심심하지 않았던 가장 큰 두가지 이슈는 싸이와 스티브유(유승준) 이겠네요 무엇보다 병역 비리 의혹으로 10년 전 입국이 금지된 가수 유승준이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한편 2012 MAMA는 홍콩, 미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호주 등 16개국에서 생중계되고 프랑스, 핀란드, 그리스, 네델란드 등 유럽 지역을 포함해 아랍에미리트, 방글라데시 등 수십개국에서 녹화 방송된다고 합니다. 시청 인구는 약 23억 명으로 추산하고 있다고 하네요. 23억명? 4대강 계산법인가.. –_- 흠;;; 뭐 어쨋든 많이 보면 좋죠.

 

스티브유.. 유승준 사건이 왜 유명한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일단

아래 영상 한번 보실까요

유승준

 

스티브유. 즉 유승준이 욕을 엄청먹는 이유는 단순 군입대기피가 아닙니다. 스티브유(유승준)는 당시 신검영장이 나온 상태였는데요, 원래 한국젊은이들은 영장나오면 해외여행도 가기 힘들어집니다. 스티브유(유승준)도 마찬가지였는데요

스티브유(유승준)는 일본공연 때문에 해외 나가야 된다고 출국 준비를 했습니다. 당시 해외에 나갔다가 반드시 귀국하겠다는 각서를 제출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여기서 스티브유(유승준) 뒷통수 사건이 일어나게 됩니다. 일본공연을 끝낸후 스티브유(유승준)는 즉시 한국국적을 포기해버리고 미국국적을 취득하며 먹튀를 해버립니다.

당시 유승준 가위 춤 안춰본 남자가 없었을거예요 ㅎㅎ

 

돌아온다던 너의 약속~ 다 거짓이 되버렸죠.

당시 이 문제는 엄청나게 사회적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단순 군기피도 아니고.. 처음부터 미국국적 가지고 들어왔다면 모르겠지만, 당시 유승준은 남자 여자 할 것없이 모두 엄청난 인기와 사랑을 줬던 국민아이돌이었고, 군대 꼭 가겠다며 한국사랑을 엄청나게 보여줬던 스티브유(유승준)라 그 배신감은 더욱 컸던것 같습니다.

유승준 가위

거기다가 해외공연을 핑계로 각서까지 쓰고 곧 돌아오겠다던 스티브유(유승준)가 날아버렸으니 충격이 꽤 컸죠 ㅎㅎ 국민 뿐만 아니라, 열받은건 병무청 법무부까지 난리였습니다. 그래서 스티브유(유승준)가 절대 지금 한국에 들어오지 못하고 있는 이유 입니다.

당시 유승준 입국하게 해달라던 순이들도 지금쯤은 애엄마가 되있겠죠.

 

하지만 오노도 들어오고, 큰 범죄를 저지른 외국인도 들어오는 우리나라지만, 스티브유(유승준)가 ‘미국국민’으로서 경제활동을 위한 취업비자로 다시 입국하려고 하자 법까지 바뀌며 괘씸한 유승준을 막아버립니다.

 

법무부장관은 대한민국의 이익이나 공공의 안전을 해하는 행동을 할 염려가 있다고 인정할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자에 해당하는 외국인에 대하여는 입국을 금지할 수 있다. 는 법이 있다고 하네요. 하긴 당시 유승준이 다시 한국으로 당당히 들어와 미국국민으로 경제활동을 했다면, 엄청난 일이 일어났을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뻥까놓고 군대갈때 되면 외국국적 얻어서 튀어버리고, 국적세탁후 다시 들어오면 되는 나라가 되어버리는 것이니까요.

그리고 국적법 9조가 바뀌었다고 합니다. 병역의무를 피하려 국적을 포기한 자에게 국적회복을 금지해버리는 법률인데요. 유승준 때문에 법까지 바뀌는 일이 생길 정도로 당시엔 큰 일이었습니다.

스티브유 불쌍하니까 받아주자 하는 사람들은 뭘 잘 모르는 애들이죠.

아 그리고 유승준은 튀기전에 국방부 홍보대사였습니다. ㅋㅋ 미칠일이죠. 국방부 홍보대사를 맡기도 하고 남자는 당연히 군대를 가야한다고 엄청 떠들어대다가 그짓을 했으니, 누가 좋아하겠습니까

반면 싸이도 처음에 군대 때문에 욕먹었지만, 군대갔다온 남자라면 99.9% 악몽으로 한번쯤은 꾼다는 군대 두번가는꿈... 그 두번을 간 싸이 ㅋㅋ 그대로 두배사랑받는 싸이

우리 싸이형님이 이렇게 싸느님 소리 까지 듣는건, 결국 군대에 다녀왔기 때문이죠. 그것도 매우매우 늦은 나이에.

군대에 관련된 연예인들이야 많지만, 두사람을 보니 참 비교되죠?

 

 


◇2012 MAMA 수상자 리스트

 

▲올해의노래=싸이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싸이
▲베스트 솔로 댄스 퍼포먼스상=싸이
▲인터네셔널 페이보릿 아티스트상=싸이


▲올해의앨범=슈퍼주니어
▲올해의가수=빅뱅
▲남자그룹상=빅뱅
▲여자그룹상=씨스타
▲베스트 글로벌 남자그룹상=슈퍼주니어
▲베스트 글로벌 여자그룹상=카라
▲남자솔로상=지드래곤
▲여자솔로상=아이유
▲남자신인상=버스커버스커
▲여자신인상=에일리
▲베스트 콜라보레이션상=트러블메이커
▲베스트 OST상=다비치
▲베스트 남자그룹 댄스 퍼포먼스상=샤이니
▲베스트 여자그룹 댄스 퍼포먼스상=f(x)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상=버스커버스커
▲베스트 랩 퍼포먼스상=에픽하이
▲베스트 솔로 보컬 퍼포먼스상=케이윌
▲베스트 그룹 보컬 퍼포먼스상=다비치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차이나=리위춘
▲뉴 아시안 아티스트 그룹상=EXO
▲엠넷PD선정 특별상=B.A.P
▲MAMA 라인 어워즈=슈퍼주니어
▲스타일 인 뮤직상=가인
▲Guardian Angel Worldwide Performer=빅뱅
▲TVB's Choic=조이융

다른사람들이 많이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