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강남스타일 글리OST 수록 Glee 강남스타일 동영상



강남스타일 글리OST 수록이라는 신나는 소식이네요^^ 글리팬으로서 강남스타일이 글리 OST에 들어간다니 참 기분이 묘하고 재미있습니다.

글리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미드’ 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적지않은 글리 팬들이 있구요. 미국에서도 글리를 사랑하는 팬들이 굉장히 많은 인기 미드죠^^ 그런 글리OST에 강남스타이 수록됐다는 소식입니다.


오늘(12일) 공개된 글리OST 앨범 '글리: 더 뮤직, 시즌4 볼륨1(glee: The Music, Season 4 Volume 1)'에 강남스타일이 한국어 버전 그대로 실렸습니다.

강남스타일이 이제 시작하는 드라마도 아니고, 인기가 없는 드라마도 아닌,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글리OST에 들어간다니 하나 사줘야 하나요? ㅎㅎ

뮤직드라마인 '글리'에 등장에 강남스타일과 말춤퍼포먼스가 나오기도 했었는데요(아래 동영상 링크 해놨습니다.^^) 드라마 장면에서도 나오더니 OST에까지 한국어 오리지널 버전 그대로 실리며 도무지 식을줄 모르는 '강남스타일'의 인기를 또 한번 느끼네요

강남스타일 글리 OST 수록이 적지 않은 성과인 이유는, 글리OST에는 '강남스타일' 뿐만 아니라 원디렉션, 테일러 스위프트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최고의 스타들의 노래가 함께 들어가 있는걸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글리'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으르 드리자면, 글리는 2009년에 미국 폭스 TV에서 첫방을 시작하면서 빠른속도로 큰 인기를 모으며 시즌4까지 방영돼었는데요..  그동안 총 6회의 에이미 어워즈, 5차례 세틀라이츠 어워즈, 4차례 골든 글러브 어워즈에서 수상하하고 글리 콘서트까지 열린 최고의 인기 드라마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글리는 미국 유학을 생각중이거나, 미국식 영어를 배우는 사람에게 추천될만한 미드로 꼽히기도 하는데요

글리라는 드라마가 펼쳐지는 공간이 오하이오주인데, 

이민자들의 나라인 미국의 환경과 문화를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인종·인구·직업·소득·연령대라는 관점에서 볼 때 미국 평균치에 해당하는 곳이 바로 오하이오 이기때문이라고 하네요.

여튼 결론은 젊은이들 사이에서 아주 큰 인기를 끌고있고, 영향력있는 드라마 글리ost에 강남스타일이 수록됐다는건 큰 의미가 있다는것이죠^^

 

아래 동영상 한번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