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올해의키워드 헐리우드 페이스북에서 이슈되 단어들



매년 12월이면 나오는 올해의 키워드들이 이슈네요^^ 올해의 키워드가 온라인 상에서 화제인데요,  하지만 올해의키워드라는게 딱히 정해진게 아니라, 각각 설문조사를 하는 장소와 대상에 따라 한참 달라집니다.

그러니 그냥 재미로 보시면 되죠^^

 

오늘 이슈가되는 올해의 키워드를 설문조사 한곳은 잡코리아 입니다. 이제 연말까지 여기저기서 많이들 할거예요 ㅎㅎ 올해의키워드 설문조사 결과 '2012년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1위에 가수 싸이(52.0%)가 올랐다고 하네요. 설문조사를 한 대상은, 지난 1~12일 사이에 국내에 거주하는 남녀 직장인 975명을 상대로 이뤄졌다고 합니다.

2위는 안철수(16.2%)였으며, 런던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들(14.6%), 문재인(4.0%), 반기문(3.0%) 순이었다고하는데요, 사람이 기억력에 한계가 있는 만큼, 아무래도 올해라기 보다는 올하반기에 어느정도 이슈가 됐던 인물들이 더 많이 뽑히지 않았나 싶네요.

올해 직장인들을 미소 짓게 한 가장 흐뭇한 뉴스 역시 '가수 싸이의 성공적인 해외진출'(47.3%)이었다. '런던 올림픽 한국 5위'(16.8%), '안철수 대선 출마 선언'(7.5%), '19대 대통령 선거 임박(5.6%)', '기부 천사들의 숨은 선행'(4.0%)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올해의 키워드중 올해 가장 힘빠지게 했던 것으로는 '높은 물가'(33.7%)를 꼽았으며 '쥐꼬리만한 월급'(31.2%), '직장 상사'(30.8%), '가족'(23.8%) 등의 순이었는데요. 가족은 의외네요.. 가족이 올해 가장 힘빠지게 했던 키워드로 꼽히다니.. 아무래도 어려워진 경제사정 때문에 가족끼리 많은 다툼이 있었던 것일까요?

반면 올해 가장 큰 힘이 되어 준 것으로는 '가족'(70.4%)을 선택했다. '연인·배우자'(34.7%), '직장동료·친구'(31.8%), '취미생활'(17.4%)이란 답변이 나왔는데요. 참 아이러니 하게도.. 가장 힘빠지게 했던것으로 가족을 꼽으 23.8%와.. 가장 힘이 되어준것으로 꼽은 70.4%.. 둘이 합하면 거의 100이네요. 24%. 거의25%면 1/4인데 4명중 1명은 가족이 힘이 되지 않는다는 뜻이 될 수도 있겠네요..

한편, 직장인들이 평가한 올해 개인 만족도는 100점 만점에 평균 60.6점으로 집계됐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건 헐리웃의 화제 키워드를 뽑아봤더니, 그 누구보다도 그 어디보다도 화려하고 큰 돈을 벌수 있어 행복하기만 할것같은 그곳… 2012 헐리웃 화제 키워드는 의외로 '불륜, 이혼, 사망'이 뽑혔습니다.

일단 휘트니 휴스턴의 안타까운 죽음도 한몫했겠네요

휘트니 휴스턴은 그래미 어워드가 열리기 전날인 2월 11일, LA에 위치한 비벌리 힐스 호텔 객실 욕조에서 익사한 채 발견됐습니다.

휘트니 휴스턴이 죽은 이유는, 휘트니 휴스턴이 욕조에 입수하기 직전 코카인을 흡입했고 이로 인해 동맥경화가 일어나면서 물 속에 미끄러져 익사했다고 발표된 바 있습니다.

그리고 톰 크루즈-케이티 홈즈 이혼

정말 이쁘고 잘생긴 두 부부의 이혼도 큰 이슈였는데요 크루즈와 케이티 홈즈의 이혼 소식은 6월달에, 케이티 홈즈가 뉴욕 법원에 톰크루즈에게 이혼 소송을 제기하면서 이슈가 됐었습니다.

케이티 홈즈는 이혼 서류에 '해소할 수 없는 성격 차이'를 이혼사유를 들며 딸 수리 크루즈의 단독 양육권을 주장했고, 실랑이를 벌이다 결국 톰 크루즈는 이혼 신청 2주 만에 이혼에 합의하며 둘 사이는 완전히 끝이 났는데요.


이렇게 부족할 거 하나 없는 두 커플은 왜 이혼하게 된 것일까요?? 그 둘 사이에는 종교문제가 자리 잡고 있었다고 합니다. 둘의 이혼배경에 '사이언톨로지'라는 종교의 문제가 있었다는 것은 공공연하게 알려진 사실인데요, 케이티 홈즈가 이혼 서류에 '사이언톨로지 불참여 조항'을 기입할 정도로 두 사람은 심각한 종교 갈등을 겪었다고 합니다. 사이언톨로지는 톰크루즈가 믿는 종교입니다.

사이언톨로지교란?

사이언톨로지교(Scientology)는 L. 론 허버드가 1954년에 창시한 신흥 종교이다. 인간은 영적 존재라고 믿으며, 과학기술을 통한 정신치료와 윤회도 믿고 있는 종교로 알려져 있다. 스스로의 표현에 따르면 ‘사이언톨로지’의 뜻은 ‘진리탐구’이다. ‘라틴어: scio 스키오(깨달음)’과 ‘그리스어: λόγος logos(로고스)[*]’ (신의 계시 혹은 ‘이성’)를 모티브로 한 종교라고 서술돼 있다.

이들의 설명에 따르면, 과학적이고 심령학적인 8단계 과정을 거치면 우주 속 '그리스어: Thetan 테탄[*]'(영혼, 상징으로 표현하면 ‘∞’)에 이르며 죽음으로부터 벗어난다고 한다. 현존하는 우주는 메스트(Mest)로부터 왔으며, 그것은 물질, 에너지, 공간 그리고 시간으로 구성돼 있어 테탄(Thetan)의 도움을 얻어 생명력을 유지한다고 말한다. 테탄은 사람에 붙어 살며, 죽지 않는 존재이고 온갖 악으로부터 육신을 보호한다고 한다.

이렇듯 ‘사이언톨로지’ 이론에 따르면, 세 가지 객체가 사람 속에 존재하는데 하나는 테탄(불멸의 영혼), 또 하나는 마인드(Mind, 사고력), 그리고 마지막 하나가 육신(죽음을 앞둔 유한적인 몸체)이다. 론 허버드는 "육신이 죽음을 피하려면 그가 개발한 E-머신을 활용해 정신분석을 하고 이를 통해 변해야 한다"고 말한다.

사이언톨로지의 목표는 사람들을 청명한 상태로 만들어 전쟁, 범죄, 마약 등이 사라지게 하는 것이다.

전세계적으로 약 800만 명의 신자가 있으며, 배우 톰 크루즈, 제니퍼 로페즈, 존 트라볼타, 윌 스미스 등 적지 않은 유명인이 신자인 종교로 관심을 끌고 있다

출처 - 위키백과

 

그 외에도 크리스틴 스튜어트, 유부남과 불륜..그리고 롭스틴 재결합 등 다양한 일들이 있던 헐리웃세계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페이스북에서도 올해의키워드들을 정리했습니다.

페이스북이 발표한 '2012년 대한민국 10대 트렌드'에 따르면 올해 페이스북에 가장 많이 등장한 한글 키워드는

바로….

'멘붕'이였다고 합니다. ㅎㅎㅎ 이건 인정하지 않을 수 없네요


그리고 재미있는 것으로는, 사랑한다를 뜻하는 ‘스릉흔드’가 7위에 오르는 등 페이스북 사용자들 사이에서 많이 쓰인 단어들을 보니까 참 재밌네요. 저도 몇번 써봤던 단어라 그런지 공감이 됐습니다.

올림픽이 멘붕에이어 2위를 차지했고, 해품달, 태풍 볼라벤, 애니팡이 3~5위에 올랐네요. 


의외로 페이스북에서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 6위를 차지 했는데요. 이 부분은 좀 이해가 안되네요~ 스릉흔드, 디아블로3, 여수, 투표가 순서대로 10위 안에 들었다고 합니다.

강남스타일이 스릉흔드와 비슷한 순위라니;;


또한 가장 많이 체크인(페이스북 이용자 위치정보 게시) 한 장소로는 명동,강남,신사동 가로수길이 나란히 1,2,3위를 차지했네요.

재미로 보는 올해의 키워드 어떠셨나요?^^

여러분에게 내년인 2013에 가장 원하시는건 뭔가요?

아래 글 중 아직 못본 이슈가 있으신가요?

이성재 고소영에게 밤마다 여보 사랑해 잘자 한 사연

화성인 사기얼짱녀 화성인바이러스 얼짱조작단

김소현 성적표 공개 전교1등 초등학교 성적표 공개

이성재 집안 아버지 회사 조금 자세한 스펙 라디오스타 

서인국 윤아 열애설 야구장스캔들 라디오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