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심형래 패소 항소하겠다 '우리영화 수출하려했는데..'



사람일 참 알다가도 모를일이군요.. 예전엔 신지식인으로 대접받던 심형래 감독이 선고공판에서 징역 10월과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를 선고 받았습니다.


심형래는 1월16일 오후 2시 서울 남부지방법원 형사6단독 재판부(김영식 판사)에서 열린 선고공판에서 피고인 자격으로 참석했는데요. 심형래 감독은 2011년 10월 자신이 운영하던 영구아트 직원 43명의 임금과 퇴직금 8억9,153만원을 체불한 혐의(근로기준법 위반)로 불구속 기소된바 있습니다.

그리고 선고공판 전 탄원서를 제출하는 등 선처를 호소하고 나섰지만 결국 심형래 감독에게는 패소라는 좋지 못한 결과가 나왔군요.

 

심형래 패소

이날 재판부는 심형래 패소에 관해 "피고인이 사건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섰지만 43명의 임금 체불자 중 19명에게 미지급 된 금액이 2억 6,000만원에 달한다. 임금을 받지 못한 이들은 피고인의 처벌을 원하고 있다"며 이 같은 판결을 내린 이유를 밝혔습니다.

 
피말리는 길고긴 법정공방 끝에 패소한 심형래는 선고공판 직후 취재진을 향해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고 반성하고 있다. "고 말하며

심형래 패소

 

“그간 어떻게든 우리 영화를 수출해보겠다고 노력했는데… 참 힘들었다”고 본인의 심경을 토로했습니다. 이어 심형래 감독은 “빠른 시일안에 재기를 해서 남아 있는 임금을 빨리 갚고, 직원들의 고통을 덜겠다. 100% 제 잘못이고, 반성을 많이 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 영화를 찍을 때 계약직으로 진행하야지, 정식 직원으로 가는 건 무리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이며 법원을 나갔습니다.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참 아쉽고 쓸쓸합니다. 그의 열정과 도전정신은 높게 살만 하지만 세상일이 목표했던대로 돌아가는건 아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