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Vocal Battle/슈스케, 위탄, 케이팝스타

앤드류최 빗속에서 동영상 심사평 k팝스타2 다시보기



요즘 보이스코리아2가 시작되고나니 k팝스타2에 대한 흥미가 조금 떨어지네요 하지만 오늘 앤드류최의 무대는 정말 좋았습니다. 

앤드류최가 그동안 악동뮤지션의 천재성 방예담의 신선함이라는 이슈화 되기 좋은 재료들에, 앤드류최의 오랜 시간에 걸쳐 쌓여온 실력과 감성이 조금 가려지지 않았나 생각 됩니다.

이번 앤드류최 빗속에서는 참 듣기좋고 앤드류최가 가수로 데뷔를 해도 가능성이 크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줬습니다.



이번에 앤드류최가 무대에서 부를 노래는 빗속에서


빗속에서는 내지르는 클라이막스같은것이 없어도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지난날의 추억들을 떠올릴 수 있게 해주는 명곡입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사람들로 부터 불려지는 것이겠죠

 




고생 많이한 앤드류최…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들이 뭐라고 말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오랜 시간이 지나 이제서야 잡은 이런 기회들이 모두 꿈만 같다는 앤드류최


그 누구보다 노래를 사랑했지만 쉽게 열리지 않았던 가수의길이 너무 힘들어 포기할려고 했다는 앤드류최.. 대기만성이라잖아요~ 힘내세요

 

앤드류최 빗속에서 무대 분위기 참 좋죠? 개인적으로 이렇게 가을밤 분위기 나는 어두운 째즈바 같은 분위기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보아는 또 앤드류최 목소리에 빠져서 ㅎㅎㅎ

 



앤드류최 클라이맥스 부분에서 뿅가는 보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진영 앤드류최 심사평

어떻게 이 감동을 설명해야할지 모르겠다 지난 15년동안 이 놀라운 실력을 가지고 왜 생각했던 결과가 나오지 않았는가 생각해보면 이유는 단 한가지다.

호흡과 발성이 좋지 않았는데, 3주전부터 갑자기 뭔가 깨달은것 같다 그걸 극복하고나니 단점이 없어졌다. 앤드류최 호흡과 발성을 교본으로 쓰고싶다 큰 감동이었다.

 

 


양현석 앤드류최 심사평

오늘 제가 왜이렇게 떨리죠? 캐스팅 오디션이다 보니까 보아씨도 계속 저에게 손에 땀난다고 말을하더라구요. 사전 VTR에서 앤드류최씨가 잠깐 눈물을 흘렸다. 그건 신지훈양의 눈물과는 다르다. 본인의 고생한말들을 많이했다. 이문세의 공연에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가는데 그건 이문세씨가 뛰어난 가창력을 가진 가수라서가 아니다.

내가 앤드류최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가슴을 어루만지는 듯한 느낌.. 기억을 더듬게 하는 느낌.. 한국말을 잘 못하지만 이문세의 빗속에서를 너무 잘 표현했다.

아이돌하기엔 나이가 좀 있다. 데뷔한다면 관객들의  마음을 어루만질수 있는 가수가 되길..

 




보아 앤드류최 심사평

듣는 내내 제가 노래하는 것 처럼 긴장하고 있었다. SM에서 트레이닝 받고있는 앤드류최씨가 정말 잘해줬다. 빗속에서는 오디션에서 많이 불려지는 노래다. 하지만 앤드류최 씨처럼 소울과.. 아 뭐라고 말해야되지? 아 너무 떨려서 아앙~~ (윤도현:여러분 박수한번 주세요~) 저는 이래서 캐스팅 오디션이 시러요옹~~

너무 좋은 무대를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하네요 감사합니다.

 

앤드류최 심사위원 총점 281점!

-> 블로그 메뉴에 [Vocal Battle] 카테고리로 가시면 더 많은 노래들을 들으 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