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Vocal Battle/슈스케, 위탄, 케이팝스타

이천원 탈락 백만송이의장미 동영상 랩가사 k팝스타2 다시보기



생방송의 다크호스! 이천원

정말 이천원이 여기까지 올라오리라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을텐데요 대단합니다.


양현석이 이천원을 캐스팅한 이유는 뭘까요? 양현석은 제작자로서 이천원을 꼭 캐스팅해보고 싶은 멤버였다고 합니다.


이천원을 보면 k팝스타 시즌1의 이승훈을 보는 느낌이었다, 절대 못올라올거라 생각했는데 여기까지 올라왔다. 그건 운이 좋아서가 아니라, 대중을 이끌어내는 힘이 있다는 뜻이다. 그걸 YG에서 트레이닝을 통해 터뜨려 보고 싶다.

라고 말한 양현석 올… 이번 이천원 무대 기대되는데요





이천원 백만송이장미 / 이천원 탈락

매번 무대가 마지막이라고 생각했다는 이천원, 그건 아마 방송을 보는 시청자들도 마찬가지였을텐데요. 다른 멤버들이 워낙 이쁨을 받고 대중적으로 화제가 많이 됐었기 때문에 이천원의 실력이나 매력이 조금 묻혔던것이 사실입니다. 이제 시작이다라는 마음으로 다시 하겠다는 이천원!


이천원 백만송이장미 / 이천원 탈락

이번 이하이 신곡 it’s over와 세븐 거미 원타임의 곡들을 편곡했던 로빈이라는 작곡가가 이천원의 곡을 맡았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YG를 좋아해서 이번 이천원 무대 기대됩니다.

그리고 이번 양현석이 거의 데뷔가수급의 전폭적인 지원을 해줬다고 하네요. 보컬트레이너와 스타일리스트 등이 모두가 이천원에게 열심히 도움을 줬다고 합니다.

그래서 부담도 많이 되지만 질것 같지 않다는 자신감까지 얻었다는 이천원!

인터뷰 도중에 갑자기 싸이가 ㅋㅋㅋㅋㅋㅋㅋㅋ 싸이가 너 잘하더라야~ 한마디해주자 기분이 확~ 좋아진 이천원 ㅋㅋ 월드스타의 에너지까지 받은 이천원이 이번 무대에서 어떤 폭발력을 보일지?^^


이천원 백만송이장미 / 이천원 탈락

그리고 YG 식구가 된 이승훈이 와서 응원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천원과 자신을 비교하는데, 이번 무대에서 그런 평행이론을 경연에서 깨지 않을까 한다.라고 말한 이승훈 그리고 양현석도 이천원이 지금까지 했던 노래중 가장 좋았다고 말할 정도였으니 기대되는데요?


이천원이 부를 곡은 심수봉의 백반송이의 장미를 선택한 이유는 뭘까요? 그 이유는 이천원만의 진정성있는 이야기를 담을 수 있는 노래를 찾아서 불러야 된다는 주문이 있었고 그래서 이천원은 가사처럼 아낌없이 아낌없이 주기만 하는 사랑.. 그것이 어머니의 사랑과 같아서 어머니의 사랑으로 저희의 이야기를 풀어낸다면 관객들이 공감해주지 않을까 해서 선택했다고 합니다.

 

이천원 백만송이장미 / 이천원 탈락

어릴때 음악한다고 했을때 부모님들께서 당연히 반대를 하셨다.. 집만 나가면 모든게 해결될 줄 알았다 그때 부모님의 마음에 못을 박지 않았나.. 그래서 우리가 보여줄것은 딱 한가지.. 아들이 가수가 되어있구나..

무뚝뚝해서 표현을 하진 못했지만, 항상 사랑하고 있다는걸 말씀드리고 싶다. 라고 말한 이천원 이번 무대는 정말 스토리가 있는데요?


VTR화면만 보고도 눈가가 촉촉해지신 어머니

이천원 백만송이장미 / 이천원 탈락

그리고 어머니를 생각하면서 쓴 랩가사가 좋네요


내 나이 열일곱에 그대 기대를 버리고 무작정 꿈을 찾아서 나왔지 거리로


며칠의 방황 후에 나는 다시 집으로 가 그때 그대가 든 건 회초리 아닌 두 팔


날 안아줬지 믿음 가득한 눈동자로 고생 많았지 내 그림자를 안 쫓아도 돼


알 수 있어 그대가 흘린 슬픔 쉬어도 돼 그대가 키워낸 나의 큰 품


당신도 한때는 향기롭고 아름다운 장미 날 위해 시들어버린 당신의 젊음을 알지


가시같은 날 안느라 그대가 얻게 된 상처 그래도 내게 미소만 짓는 걸 사시사철


그댄 세상이란 홍수로 나를 맏아주는 댐 그댄 세상이란 사막에서 날 적셔주는 샘


내 삶의 백만송이 꽃이 필 때 까지 그댄 묵묵히 내 위에서 날 비춰주는 해


고맙단 말 못하고 늘 원망만 한 나죠 그런데도 아낌없이 그댄 내게 다줘


삶의 무게 가득한 그대 어깨 내가 피게 할게 걱정마 고민의 문 내가 닫히게 할게


내 곁에 오래 머물러 내 표현이 서툴러 전달이 다 안됐어요 참으로 고마워


이 길위에서 해낼게 이 세상 단 하나 그댈 위해

 

 


이천원 백만송이장미 보아 심사평 / 이천원 탈락

내 제가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천원의 백만송이장미 굉장히 어.. 예상치 못핸 무대였던것 같구요. 개인적으로 일도군의 랩을 들어보니 굉장히 랩을 잘쓰고 자신의 이야기라 그런지 퍼포먼스를 할때 감정이입이 잘되서 보기좋았고,

효빈군이 이런노래를 부를때 올드하게 들리는 습관이 굉장히 많이 나왔던것 같아 아쉬웠던것 같지만 이천원이 이런모습을 가지고 있구나 하고 보여줬던 놀라운 무대였다.

 

 


이천원 백만송이장미 박진영 심사평 / 이천원 탈락

저는 처음에 효빈군이 노래를 시작하는데 몸이 얼어버렸다. 어.. 제가 앤드류최씨에겐 발성발성 집요하게 괴롭히다가 어느순간 갑자기 발성이 바뀌었고, 효빈군에게는 계속해서 올드해 올드해 했는데 오늘 가장 처음으로 돌아가버린듯한 모든 습관이 다 나와서.. 인트로때 당황해서 몸이 굳어버렸다.

한마디로 케이팝스타가 아니라 다른 오디션에 나갔으면 1등했을거라는 생각이 했다. 작년 이승훈군은 실력을 떠나서 다음 세대 가수 같다. 다른 가수들이 생각하지 않는 엉뚱한 모습 그런게 다음세대 가수같은데 김일도군은 정말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가수 같다.

 


이천원 백만송이장미 양현석 심사평 / 이천원 탈락

오늘 긴장감이 팽팽한데요? 그전에 제가 방예담에게 제일 낮은 점수를 줬었고, 이천원에게 박진영씨가 복수를 하듯이 ㅎㅎ 최저점을 ㅋㅋ 아닙니다 농담한거구요~ 오늘도 여지없이 보아씨와 박진영씨가 이천원의 창법이 올드하다고 평가를 했는데 오늘만큼은 부정하고 싶다.

심수봉씨의 원곡은 더 올드한 곡이다. 제가 이천원에게 창법 신경쓰지말고 그 전의 노래니까 그 지적받은 올드한 창법 신경쓰지 말고 부르고 싶은대로 마음껏 불러라..

트로트 노래를 알앤비로 부르냐 그건 아니다. 효빈군이 가지고 있는 올드한 창법이 오히려 이 곡에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고.. 다만 아쉬운건 너무 긴장을 한것같다 더 잘할 수 있었는데

어머니에 대한 감동적이 가사가 너무 좋고 나도 어머니를 생각하면서 들었다.

 -> 블로그 메뉴에 [Vocal Battle] 카테고리로 가시면 더 많은 노래들을 들으 실 수 있습니다.^^

-> 블로그 메뉴에 [Vocal Battle] 카테고리로 가시면 더 많은 노래들을 들으 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