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북한 1호 전투태세 돌입 / 북한 남한 군사력 비교



북한이 1호 전투태세 돌입했다며 자기좀 봐달라고 용돈달라고 아우성입니다.

북한 1호 전투태세고 100호고 간에 우리나라와는 게임이 안되는 애들이니 쫄것 없습니다.

1호 전투태세가 뭔지 궁금해 하시는분들 많으실텐데요. 우리나라 진돗개 1호 처럼 전투준비 상황을 말하는 것입니다. 3호-아짜증나.. 2호-그만해라 1호-때린다  뭐 이런 겁니다.;;

북한은 26일 인민군 최고사령부 성명을 통해 "나라의 자주권과 최고존엄을 수호하기 위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단호한 대응 의지를 실제적인 군사적 행동으로 과시하게 될 것"이라며 "1호 전투근무태세에 진입한다"고 밝혔다.

 

 

북한은 26일 군 최고사령부 성명을 통해 나불댄 이야기들을 정리해보면.. 한국이랑 미국이랑 둘이 짝짝꿍해서 우리 때릴려고 훈련하는거 때문에 삐졌고, 배고프고 용돈 없으니까 돈을 달라... 북한 지금 전략미사일 군부대와 장거리포병 부대를 포함한 모든 야전 포병군을 1호 전투근무태세에 진입시킨다며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나라의 자주권과 최고 존엄을 수호하기 위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단호한 대응 의지를 실제적인 군사적 행동으로 과시하게 될 것"

"나라의 자주권과 최고 존엄이 여지없이 침해당하고 미국의 핵위협과 공갈이 실전행동으로 번져지고 있는 험악한 현실을 더이상 묵과할 수 없다는 것이 우리가 찾은 명명백백한 결론"

"최고사령부는 지금 이 시각부터 미국본토와 하와이, 괌도를 비롯한 태평양군작전지구안의 미제침략기지들과 남조선과 그 주변지역의 모든 적대상물들을 타격하게 된 전략로케트부대들과 장거리포병부대들을 포함한 모든 야전포병군집단들을 1호전투근무태세에 진입시키게 된다"

"상전의 대조선적대시정책에 동조해 춤추는 남조선의 현 괴뢰당국자들에게도 우리 군대의 초강경 의지를 물리적 행동으로 보여주게 될 것"입으로는 벌써 세계정복 여러번한 북한.

북한 1호 전투태세도 별볼일 없습니다.

아래는 중국에서 비교한 북한과 우리나라 군사력 비교(한 2년 전쯤 자료)

공군 - (10 : 1)로 한국의 우세

북한 1호 전투태세 잡소리 

한국

   한국공군은 첨단 전투기인 미국의 F-16 160대, F-15K 40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투기 운용 기술과 조종사 훈련과정 등 다방면에 걸쳐 북한의 공군을 능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욱이 한국공군은 미국의 첩보위성과 조기 경보기, 전자전 장비 등을 지원받고 있어 모든 면에서 북한에 비해 절대적인 우세에 있다.

1호 전투태세

북한

   북한의 공군병력은 약 11만 명으로, 1950년대 한국전쟁 당시에 운용되었던 미그(Mig)-17 전투기 107대, 소련제 IL-28(Beagle) 폭격기 80대, 1960년대 초에 운용되었던 미그21 전투기120대를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비교적 노후된 방공미사일 시스템은 한국, 미국과 일본의 폭격기, 특히 미국의 스텔스 폭격기에는 아무런 방어능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군 - (100 : 1)로 한국의 절대적 우세

한국

   한국은 비교적 노후된 “울산급” 호위함 6척 외에도 “광개토대왕급(KDX-Ⅰ)” 구축함 3척, 배수량 5,000톤의 “충무공 이순신급(KDX-Ⅱ)” 구축함과 “세종대왕함급(KDX-Ⅲ)” 이지스 구축함6척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최신예 구축함들은 북한이 보유한 해군전력보다 월등히 앞서 있을 뿐만 아니라, 러시아의 최신예 전투함에 비해서도 비교적 우세한 장비로 평가받고 있다.

1호 전투태세

북한

   북한의 해군병력은 약 4만 6천 여 명으로, 각종 함정은 800 여 척에 달한다. 하지만 현재 3척의 중대형급 함정은 경제적인 이유로 유지, 보수를 못해 이미 항해와 전투능력을 상실했다고 한다. 현재 운용중인 SS-N-2(Styx, 스틱스) 대함미사일은 한국과 미국이 전자파 교란작전을 펼칠 경우 그 명중률이 제로에 가까운 것으로 알려졌다. 수백 척의 포함(砲艦, Gunboat)은 단지 해상 경계활동이나 소규모 군사충돌에 운용할 수 있을 뿐, 현대화된 전쟁에서는 무용지물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육군 - 병력수와 전투력 면에서 북한 우세

1호 전투태세

한국

   한국육군의 병력은 약 56만 여 명으로, 2,130 량의 탱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1980년대의 K-1형이 약 1,000 여 량, T-80U형이 80 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1950년대의 M-48형의 탱크는 850 량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한국의 M-48형 탱크는 대폭적인 개량을 통해 성능 상으로 북한이 보유한 탱크보다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한국의 수도인 서울은 휴전선과 불과50 여 킬로미터 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북한은 공개적으로 “우리 포병이 서울을 불바다로 만들 수 있다.”고 공언하고 있다.

북한

   북한의 육군병력은 약 95만 명의 규모로, 남녀 모두 바로 전투에 투입될 수 있어 병력 수에 있어 한국보다 절대적인 우위에 있다. 1950년대의 T-55 및 1960년대의 T-62 중형탱크 등 모두3,500 여 량의 탱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만일 전쟁이 발발하면 북한 탱크는 비교적 구식에 노후화 된 까닭에 전면적인 공격보다는 곳곳에 은폐하여 게릴라식 근거리 공격과 현대화된 한국탱크의 취약한 부분인 측후면을 집중적으로 공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미사일 - 미국식과 소련식의 대결

1호 전투태세

한국

   한국은 1978년부터 운용되었던 미국의 “나이키(Nike)” 대형 지대공미사일을 기반으로 두 종류의 지대지 탄도미사일을 개발하였다. 미국식 미사일은 관성에 GPS를 가미한 복합적인 통제시스템을 운용하고 있으며, 목표물 타격 정확도는 반경 15m에 달하여 북한의 노후화된 미사일보다 월등히 앞서있다. 한국의 최첨단 순항미사일은 목표물을 정확하게 타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변국의 수도까지 타격 사정권에 있을 정도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

1호 전투태세

북한

   북한이 보유한 탄도미사일은 “스커드”, “노동1호” 등 전술 미사일과 소량의 “노동2호(사정거리 1,300km 정도)”, 중장거리 탄도미사일인 “대포동”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북한의 경제적인 능력을 놓고 본다면, 탄도미사일의 생산비용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북한의 탄도미사일 수량은 당분간 급격하게 늘지 않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출처 : 搜狐網 搜狐新聞

 북한 1호 전투태세 잡소리

1호 전투태세

이것도 2010년 자료.. 최근 자료가 별로 없네요. 위 그림은 미국 출처

뭐 볼것도 없이 한국의 승리이고.. 북한도 너무나 잘 알고있습니다. 남북한 전력비교는 솔직히 필요없고 미국이 참전한다는거 하나만 봐도 북한이 도발하기도 힘든 전쟁입니다.

그리고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북한인민들은 먹을게 없어 굶어죽어가지만 저렇게 떠들어대는 상층부들은 호화로운 생활을 누리고 있습니다. 전쟁시작하면 곧바로 죽거나 거지꼴되서 평생 도망다니거나, 지렁이처럼 땅속에서 살아야 되는데 북한이 덤비기나 하겠습니까? 

전투태세 1호

1호 전투태세

북한 1호 전투태세 돌입 이런거 그냥 밥달라고 깡통 두드리는겁니다. 신경쓰지 마세요

밥도 없어서 밥그릇 핥애들이 도대체 조용할날이없네요..

북한이 터무니 없는 1호 전투태세니 이런말들에 현혹되실 필요없이 저런애들은 그냥 신경안써주는게 최선의 답입니다. 그렇게 지원을 해줬어도 하는짓은 똑같습니다. 그러면 차라리 지원해주지 않는게 좋을지도 모릅니다. 북한도 답답한게 언제까지 저렇게 살려고 하는 걸까요.

저런식으로 버틴다고 하더라도 얼마 가지 못할걸 잘 알고 있을텐데, 평화적으로 간다고 누가 잡아 죽이는것도 아닌데 아집과 망상속에 빠져서 저런방식을 고수하는 북한이 불쌍합니다

북한이 현재도 저렇게 우리나라를 협박하고 못살게 구는데, 핵을 가진다면 어떻게 될까요?  북한의 저런 치가 떨리는 협박을 견뎌야 합니다.. 벌써 수십번 우리나라에 피해를 줬습니다.

칼가진 북한이 지금 저정도인데.. 핵이라는 총을 가지면.. 어떻게 될까요? 그런 북한과 함께 공존할 순 없을 것입니다. 적이 가진 핵이라는 무서운 무기앞에서 살아야 하는 게 어떤 것이지 상상해보시면 그 중요성을 아실것입니다.

북한이 만약 핵을 완벽하게 보유하게 된다면, 그다음부터는 북한이 주도권을 쥐고 마음대로 공갈·협박을 할 수 있게 되겠죠. 그리고 우리는 물론이고, 미국도 주도권이 흔들리게 될 것이고

북한이 핵을 가지면 그 명분으로 일본도 자국 방어를 위해 가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게 됩니다. 일본은 지금 핵을 만들 수 있는 모든것을 갖추었습니다. 만드는건 문제가 되지 않을정도의 기술력과 생산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북한의 핵은 엄청난 혼란과 재앙을 초래할 것입니다. 이번 전투태세 1호니 2호니 이딴것에 흔들리지 마고 굳건하고 강한 모습을 보여야 할 것입니다.

재미있는 리플들 감사합니다.^^

아래 글 중 아직 못본 이슈가 있으신가요?

보시려면 제목을 클릭하세요^^

 전투태세 1호  

기성용 한혜진 열애설 이니셜 HJ x파일 증권가찌라시

기성용이 신고나온 축구화 때문에 갑자기 한혜진과 열애설이 터져버렸네요. 기성용 운동화에 새겨진 HJ 이니셜에 관한 루머들을 모아봤습니다.

그리고 과거 메세지들도 있습니다.

 전투태세 1호  

국가정보통신망 장애 복구 / 상승하는 관련 주식 종목들

신한은행 농협 각종 방송사들이 해킹을 당해서 전산망이 다운되어버린 사태가 발생하면서 보안에 민감해진 요즘

각종 지자체들까지 갑자기 문제가 생기면서 긴장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와관련해 주가가 상승한 종목들은 뭐가 있을까요?

 전투태세 1호  

허민영 열애 이보아 / 최지우 유선 전 매니저 트로트가수

최지우 전 매니져로 유명한 허민영이 열애를 한다고 하네요 상대는 이보아라는 아가씨인데요. 트로트 드라마 출연 등 다재다능 한 모습으로 열심히 살고있는 허민영 열애소식.

1년이나 사귀었다고 하네요

 전투태세 1호  임지혜 노출 H컵녀 몸매 임지혜 가슴수술 성형

몸짱 얼짱 레이싱걸 임지혜가 격투기대회 로드걸즈로 다시 나오게 되면서 주목을 이끌었습니다.

레이싱걸때부터 그녀의 고정팬들이 굉장히 많았는데요 그녀는 다시 주목을 받을 수 있을까요?

 전투태세 1호  

송선미 모유수유 장면 논란 / 선정적이다 모성애다

송선미가 드라마에 출연했던 장면중 하나가 논란이 된 이슈 입니다. 송선미 대역으로 나온 여성의 가슴라인이 드러나면서 선정적이다, 모성애다 논란이 일었던 이야기 입니다.

 전투태세 1호  

온유 전자담배 이미지의 중요성 흡연장면

온유가 열애설이 터지면서 오히려 사귀느냐 마느냐 보다 온유가 담배를 폈네?? 라는데에 적지 않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온유가 그동안 쌓아왔던 이미지 때문이겠죠

 전투태세 1호  

온유 정아 열애설 과거발언 공식입장 압구정데이트 샤이니 애프터스쿨

온유와 정아가 열애설이 터졌습니다.

압구정동 레스토랑에서 데이트하던 장면이 포착되면서 논란이 되고있는 온유 정아 열애설  하지만 둘은 일단 좋은 사이라고만 했는데...

과거엔 어떤 SNS메세지들이 있었을까요

 전투태세 1호  

장국영 사망5분전 마지막 통화내용 / 장국영 사망이유

아직도 우리나라에서 사랑받고 있는 장국영.. 이남자만큼 사랑받은 홍콩배우도 드물것입니다. 그의 죽음은 수많은 논란을 아직도 낳고 있는데요. 과연 그의 죽음을 둘러싼 진실은 무엇이고 그가 죽기전 5분동안 한 대화내용은 무엇일까요

 전투태세 1호  

삼성전자 공식사과 남아공 식기세척기 선정적 홍보

삼성이 남아공에서 너무 성급한 마케팅을 했다가 뭇매를 맞고 곧바로 급사과했는 사건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하던것처럼 한걸까요. 

구매층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삼성의 마케팅때문에 생긴 에피소드 입니다.

 전투태세 1호  

악동뮤지션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갤럭시 동영상 다시보기 k팝스타2

너무나 사랑스러운 남매 악동뮤지션 이번에 탑4 대결에서 아주 상큼하고 귀여운 무대를 보여줬는데요 그동안 대중성이 없다는 평가가 유일한 단점으로 여겨져 왔던 악동뮤지션 남매의 10cm노래를 부른 무대 어땠을까요?

 전투태세 1호  

최여진 성형전 과거사진 최여진 전 남자친구 스토킹

snl에 나오면서 큰 호감을 줬던 최여진 그녀도 피할 수 없는 과거사진이 있는데요. 과연 그녀의 사랑스런 매력뒤에 숨은 놀랄만한 과거사진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리고 키 까지 속였다고 하는데....

 전투태세 1호  

카복시 시술 프로포폴 연애인 / 카복시 가격 통증 고통

장미인애 이승연 박시연이 프로포폴 혐의로 입건이 되면서 공판을 받았습니다. 공판도중에 프로포폴을 맞은 이유가 카복시 등 미모를 위한 시술때문이라고 항변 했는데요

그녀들이 프로포폴 투약혐의를 합리화 하기 위한것인지 정말 치열한 연예인 경쟁에서 살아남기위해 그런것인지 궁금합니다.

 전투태세 1호  

마광수 교재 강매논란 반박 해명 / 마광수 교수

마광수 연세대 교수가 자신의 교재를 강매시켰다며 논란이 일었던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마광수 교수의 변을 들어보고 상황을 보면 학생들의 잘못이 너무나 뚜렷하게 보이는데요. 과연 마광수 교수와 연세대 학생들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한번 보시죠

 전투태세 1호  

사유리 맥심 화보 사진 and 동영상 MAXIM

국민 귀요미로 등극한 사유리가 드디어 맥심을 촬영했습니다. 생각지 못한 사유리의 맥심 출연!

그동안 자신의 몸매에 큰 자신감을 대비쳤던 사유리가 맥심에서 얼마나 과감한 모습을 보일지 기대됩니다. 사유리의 활약 어땠을까요?

 전투태세 1호  

슈 둘째임신 1세대 아이돌 이제 다들 아줌마 되가네

원조 국민요정 ses 멤버 슈가 벌써 둘째를 가졌다고 합니다. 시간이 참 빨리 흐르는 느낌을 주는데요 아이돌로 유명했던 그녀가 벌써 아이 둘을 가진 아줌마가 된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