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막장,대박 사건들 / x파일 /스캔들

고영욱 항소 감형 절대 안된다. / 남부교도소



고영욱이 법원의 판결에 불복하고 항소한다고 합니다. 당연히 그렇게 해야겠죠.. 예전 성범죄 사례들을 보면 대부분 생각했던것보다 훨씬 가벼운 처벌을 받았으니, 

고영욱이도 이정도로 판결이 나올지는 상상도 못했을 겁니다.

고영욱은 미성년자 간음 및 성추행한 혐의로 구속 기소되었었고 고영욱은 4월10일에 열린 선고공판에서 징역5년, 전자발찌 부착 10년을 선고받았습니다.

발등에 불이 떨어진 고영욱은 바로 항소장을 제출했구요.

(7일 이내에 항소 할 수 있습니다.)

재판부는 왜 고영욱에게 그런 조금은 이례적일 수 있는 강한 판결을 내린 것이까요?.

고영욱이 형사 처벌 전력이 없고 일부 피해자가 합의, 고소취하를 했지만 죄질이 분명하다고 판단했다고 합니다. 다만 연예인으로서 활동이 불가능하다는 점, 나이 등을 고려해 징역 5년과 전자발찌를 10년간 부착할 것을 선고했다고 하네요.

고영욱 감형 반대

이번 판결에 고영욱 측은 선고공판이 끝난 직후에 바로 1심 판결에 불복하고 항소했다고 하니, 본인들도 어지간히 놀랐나 봅니다. 애들이 상처에 비하면 5년도 적다고 생각합니다. 고영욱도 이번 판결로 그들의 아픔을 조금이라도 느낄 수 있을까요?

고영욱 측 변호사는 이날 실형을 선고받은 후 "고영욱 본인과 상의해 항소할 것"이라고 말하며 항소 의지를 드러냈었고, 항소장은 추후 고등법원으로 보내지며 기일이 정해지는 대로 새로운 법정 공방이 진행됩니다.

고영욱 측이 항소장을 제출한 이유는 무죄 주장이 아닌 감형때문이지요. 징역은 피해갈 수 없습니다.

제가 우려스러운것은 고영욱이가 항소심에서 징역이 대폭 깎여버리지 않을까 하는것인데요, 이번 고영욱 케이스를 두고 관심을 가지고 있던 국민들이 아주 모범적인 사례가 될것이다라고 칭찬하고 있는 이 마당에, 만약 고영욱 항소 의도인 감형이 그대로 이루어 진다면 예비 범죄자들에게는 희망을 국민들에게 또 한번의 불신을 줄 것입니다.

절대 항소심에서 감형이 이루어져서는 안되는것입니다.

재판부는 "고영욱이 유명 연예인이라는 점을 이용해 미성년자 피해자들을 간음하고 추행했다"며 "수사기간 중에도 추가 범행을 저질렀다. 또 범행을 부인하고 변명을 일관했으며 일부 피해자에게 책임을 떠넘겼다"고 법정에서 밝혔는데요

고영욱이가 징역 5년 이상 받아도 모자랄것같지 않다고 생각하는게 바로 저 부분입니다.

수사 기간 중에 또 추가범행을 저지른것입니다. 한마디로 성범죄자들이 가지고 있는 컨트롤이 안되는 저 성욕이 문제라는 것이지요. 한번 인생 박살날정도로 당해봐야 피해자들의 고통을 알 수 있을것이고, 징역살고 나와서 또 저짓 함부로 안할겁니다.

원래 고영욱은 1심 판결이 확정되면 남부교도소로 이감될 예정이었습니다. 남부구치소 및 교도소는 도박혐의로 물의를 빚었던 고영욱의 전 '룰라' 동료 신정환이 도박혐의를 받고 머물던 곳입니다. 룰라의 전 멤버의 악연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