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막장,대박 사건들 / x파일 /스캔들

고영욱 국선변호인 국선변호사 선임 이유 / 1심 변호사들 포기



고영욱 국선변호인 선임 했군요. 

고영욱은 이미 사회적으로 격리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도대체 그놈의 성욕이 뭐라고 그걸 못이겨서 이렇게까지 추락하나요.. 본인 욕구에 눈이 멀어서 지금까지 뒷바라지 해준 부모님 생각은 못했는지.. 그것도 한번도 아니고..

고영욱 국선변호인 선임 소식이 전해지면서 다시한번 네티즌들의 관심이 고영욱으로 집중되는듯 합니다. 고영욱은 현재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았는데요.

 

고영욱으로서는 아마 미치고 팔짝뛸 심정이겠지만 어린아이들이 받은 상처에 비하면 5년이 뭐 그리 큰 벌이겠습니까.. 그리고 벼랑끝에 선 기분으로 고영욱은 항소심을 앞두고 있는데요. 오늘 갑자기 고영욱 국선변호인 선임 소식이 전해지면서 그배경에 호기심이 집중되고 있습ㄴ디ㅏ.

고영욱 국선변호인 소식에 따르면 고영욱의 항소심을 배당받은 서울고등법원 형사8부는 고영욱에게 국선 변호인 1명을 지정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고영욱 국선변호사 선임이유는 간단합니다. 1심에서 고영욱의 변호를 맡았던 변호사들이 1선에서 5년선고 받은뒤에 고영욱이 항소심까지 간다 하더라도 큰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인지 고영욱의 변호를 맡지 않게 됐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단 변호사를 선임할 권리가 있기 때문에, 재판부에서는 고영욱에게 국선 변호사를 선임해줬다고 하네요. 방송에 나와서 촤하하 하던게 엊그제 같은데 하루아침에 이렇게 이미지가 바닥도 아닌 지하까지 뚫고 내려가네요

 

하지만 국선변호사보다는 민선변호사를 선임해야 항소심에서 조금이라도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혀재 국선변호인 선임을  놓고 고영욱이가 사선변호사 선임을 포기한 것으로 보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고영욱이가 지가 저지른 일은 생각도 안하고 지금 조금이라도 형량을 줄이는데 혈안이 되어 있기 떄문에,  항소심을 제기했고, 여자들의 전화번호를 탐할때 만큼이나 간절하게 감형을 바라는 고영욱이가 또 다른 사선 변호인 선임을 검토 중이거나 물색 중일 것이라는게 대부분의 예측입니다.

 

 

고영욱 국선변호인 선임은 처음이 아닙니다  1심 재판 할때도, 고영욱을 변호해주던 한 법무법인이 갑자기 재판에서 손을 떼버린적이 있는데요. 그때도 국선 변호인이 자동선임이 된적 있습니다.

국선변호인은 자동선임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1심때 국선변호사 선임이후에 바로 또 다른 로펌에 변호를 의뢰해 변호사가 교체된적이 있는만큼 이번에도 그럴거라는게 중론입니다.

 

고영욱 재판 상황은,

지난달 10일 1심 재판에서 미성년자 3인에 대한 성폭행과 성추행 혐의 등으로

징역 5년신상정보공개 7년, 전자발찌부착 10년을 선고받았습니다.

하지만 그게 자신이 저지른 일에 비해 많다고 생각했는지 이에 불복해 항소한 것입니다.

항소를 통해 기존 판결이 뒤집힐 가능성이 불투명해 1심 변호인들이 2심 재판을 포기한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