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홍유경 탈퇴과정 홍유경 아버지 '탈퇴합의과정 밝혀야 하나'



갑작스럽게 홍유경 탈퇴과정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에이핑크에서 탈퇴하면서 평범한 대학생의 길을 걷겠다던 홍유경 탈퇴과정 논란인데요. 

예전에 홍유경 탈퇴 관련 글을 쓰면서 가수가 되기까지 노력도 많이 했을것이고, 무대에 까지 설 정도면 본인의 평생 꿈이었을 가수의 길을 이렇게 쉽게 포기한것이 조금 이상하다는 생각을 하긴 했었는데요.

홍유경 탈퇴과정에서 서로 매끄럽지 못한 뭔가가 있었나 봅니다. 이 와중에 에이핑크의 전 멤버 홍유경의 아버지 홍하종 씨가 탈퇴 합의 과정을 공개하겠다고 밝히면서 파장이 커질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소속사와 마찰이 있었나 보군요..

홍유경 탈퇴과정과 관련해서 아버지 홍하종씨가 남긴 SNS 메세지를 통해서 언론플레이와 관련한 글이 올라온적이 있었습니다. "유경이 엄마와 상의했다는 언론플레이...그냥 죄송하다고 하고 남아있는 에이핑크를 위해 참아달라고 하면 그럴 수 있는데, 합의서에 서명해준 과정을 써야겠네요"라고 SNS를 통해서 글을 남기면서 딸 홍유경의 탈퇴과정과 언론플레이로 인해서 화가난듯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홍하종씨는 "작년 초 부잣집 딸이라는 언론플레이 때문에 유경이가 마음고생을 많이 했다"며 "그래도 에이핑크를 알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참았다. 탈퇴 기사를 낸 다음에도 '먹튀'라고 언론플레이하고..."라는 글을 올리면서 자신의 딸이 활동했던 에이핑크의 소속사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섭섭한 감정 공식적으로 드러내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런 홍하종씨의 SNS 메세지가 조금씩 네티즌들을 통해서 알려지자, 에이핑크 소속사인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언론과의 대화에서 "이미 합의를 한 상황에서 자꾸 논란이 불거지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더이상 할 말이 없다"고 짧게 입장을 전하기만 하고 자세한 이야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를 두고 네티즌들은 당당하면 서로 확실하게 밝힐것이지, 그렇게 짧게 잘라버리는건 걱정하고 있는 팬들에 대한 예의가 아니지 않는냐는 글들이 보이는데요. 

 

앞서 홍유경이 갑작스럽게 탈퇴 발표를 할때, 소속사 측은 "에이핑크와 홍유경, 그리고 나머지 여섯 멤버들의 미래를 위해 많이 생각하고 고민하며 어려운 결론을 내리게 됐다"며 "앞으로 홍유경은 평범한 여대생의 삶을 살 것"이라고 전한뒤에 이렇게 홍유경의 아버지로 부터 SNS를 통해서 이렇게 공식적인 불만이 제기된걸로 봐서는 내부에서 문제가 있었던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뒤따르고 있습니다.

그런 소속사의 입장발표와는 다르게 홍유경 아버지 홍하종 씨는 "어차피 인생은 한 번 사는 건데, 배반은 하지 말아야 한다. 결국 부메랑이 되어 자기에게 돌아오게 되어있다. 세상의 이치가 그런 거다"

"유경이도 힘들 거예요. 한 달 전에 갑자기 통보받아서…"라고 소속사 주장과 반대되는 내용의 글을 올렸지만, 크게 알려지지는 않았었는데요. 당시에 에이핑크 팬들로 부터 홍유경의 '퇴출설'이 돌기 시작했고, 오늘 홍유경 탈퇴과정과 관련해 홍유경 아버지가 글을 올리면서 일이 더 크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4일전인, 지난 5월 3일에는 "솔직하게 사과문을 발표하고 유경이를 복귀시켜 달라고 회사에 요청했다. 많이 도와달라"는 글을 게재하기도 했는데요.

홍유경 아버지가 쓴 메세지를 보면 사과문을 요구하는것도 그렇고 홍유경을 복귀시켜달라는 요구, 그리고 에이핑크 소속사측의 소극적인 입장 발표를 보면 내부에서 뭔일이 있었다는걸 어렵지 않게 추측할 수 있습니다.

홍유경은 아버지는 DSR제강 대표이사로 알려져 있는데요. 일반 회사원이 아니라 꽤 큰 기업의 대표이사이니 만큼 인맥도 적지 않을 것이고, 지금 딸때문에 적지 않게 화가난 모습으로 봐서는 소속사측에서 확실하게 입장을 발표하지 않으면 가만히있진 않을듯 합니다.

 

최근 걸그룹 탈퇴한 멤버들을 보면 대부분 ‘학업’이라는 이유를 대고 탈퇴를 했는데요

작년에 걸스데이 지해도 학업을 이유로 탈퇴했던 적이 있습니다. “멤버 지해가 빠지고 당분간 소진, 유라, 민아, 혜리 4명 체제로 활동할 계획”이라며 “지해양의 탈퇴는 오랫동안 심사숙고해 온 전공에 대한 진로 고민 등 개인적인 측면으로 당분간 학업(성균관대 무용과 재학 중)에 충실할 것”이라고 홍유경 탈퇴 떄와 비슷한 내용으로 입장을 밝혔었는데요

 

걸스데이 지해

당시에 걸스데이 지해의 탈퇴를 놓고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 탈퇴 이유가 학업이 아닌 다른이유가 있다고 여러차례 의혹을 제기했었고, 지해는 현재 학업보다는 연기자로 재기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파이브돌스의 찬미 또한 팀에서 탈퇴해 탈퇴후 6개월이 지난후에 자신이 탈퇴한 사실을 알리기도 했는데요.  당시에도 소속사 측은 “찬미가 학업을 이유로 탈퇴했으며 이미 새 멤버가 영입된 상태”라고 입장을 밝혔지만, 역시 팬들도 눈치가 있는지라 명확하지 않은 말들을 믿어주지 않는 눈치였습니다.

파이브돌스 찬미

작년 EXID라는 걸그룹은 무려 3명의 멤버가 한꺼번에 탈퇴하기도 했었는데요 소속사 측은 “유지와 다미의 경우 학업 문제로 부득이하게 팀을 나가게 됐다” 라고 밝힌적이 있습니다.

다들 가수의 꿈을 몇년이나 준비해오다가 갑자기 공부가 하고 싶어졌던 것일까요…? 홍유경 탈퇴과정도 그렇고 합의를 하려면 깔끔하게 하고, 나간사람 상처받는일 없이 하던지... 아니면 탈퇴와 동시에 팬들을 위해서라도 있는 그대로 밝혀줘야지..  나중에 뒤늦게 밝혀져서 욕먹는것보다 나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