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Vocal Battle/슈스케, 위탄, 케이팝스타

슈퍼스타k5 박시환 그땐미쳐몰랐지 / 슈퍼스타k5 미스터파파 파파돈크라이



슈퍼스타k5(슈스케5)가 드디어 시작 했습니다. 슈퍼스타k5는 시작이 그렇게 예전만하지 못했는데요. 아무래도 조작논란과 너무나 뻔하게 흘러가는 흐름등 때문에 시청자들이 관심을 가지고는 있지만 어느정도 지난 시즌들에서 실망한 부분들과 그로인한 선입견을 안고 슈퍼스타k5를 바라 보는것 같습니다.



과연 이번 슈퍼스타k5(슈스케5) 성공적으로 될 수 있을까요?

엄청난 인파가 몰린만큼 재미있는 사람들도 많고 능력있는 사람들도 많을듯 합니다.

 

슈스케 짜고하는거 아니냐, 이제 그만할때 된거같다 등등 방송에서 독설을 내뿜는 시청자들이 적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슈퍼스타k5(슈스케5)에 대한 기대도 크지만, 이 전 시즌들에 대한 실망도 컸다는 이야기 인데요.

확실하게 달라진 모습을 어떻게 보여줄지..

손가락 한번 누르고 내려가실까요?^^

그리고 슈퍼스타K5 박시환 . 슈스케5 5수끝에 참가한 간절함을 들고 나온 박시환

슈퍼스타k5 박시환 그땐미쳐몰랐지 / 슈스케5 박시환

무려 5년 간 '슈스케'만 보고 달려온 박시환이 이번 슈퍼스타k5 예고가 나간 참가자 중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는듯 합니다.  9일 첫 방송된 Mnet '슈퍼스타K5'에서는 첫 시즌부터 지난 시즌까지 5년 연속으로 꾸준히 도전한 박시환이 등장했는데요.

그동안 많은 실패와 시련을 겪은만큼 가장 많은 응원을 해주는것 같습니다

박시환은 "집이 가난해서 남들 학원 다닐 때 일하러 다녔다. 떡볶이도 팔아봤고 지금은 정비 일하고 있다.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고 싶다. 노래하고 싶다"라며 자신의 이야기를 했는데요.

슈퍼스타k5 슈스케5 박시환이 과연 이번엔 잘해낼수있을까요

 

슈퍼스타k5 박시환 그땐미쳐몰랐지 / 슈스케5 박시환

박시환은 이적의 '그땐 미처 몰랐지' 아주 훌륭하게 소화해냈는데요. 지금까지 왜 떨어졌는지 이해가 되지 않을 정도로 잘한것 같았습니다.  이에 심사위원 정재형 역시 "왜 지금까지 안됐는지 모르겠다"며 합격을 선언했고 박시환은 눈물을 흘리게 되는데요.

그 눈물에서 간절함과 진실함이 느껴졌다고 할까요..

박시환의 눈물에 가인은 "울지 말라"고 위로했고 이승철은 "감성적인 부분은 이제 끝이다. 기술적인 면을 더 연구했으면 좋겠다"고 현실적인 조언을 해줬습니다

아래는 박시환 그땐 미쳐 몰랐지 동영상 입니다.

 

슈퍼스타k5 미스터파파 파파돈크라이 / 슈스케5 미스터파파

차진영을 비롯해 인기 세션 다섯이 뭉친 미스터파파의 '슈스케5' 도전에 이승철은 의아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왜냐면 아마추어들이 아니기 때문이죠. 이승철은 "어째서 프로들이 이 대회에 출전했냐"고 묻기도 했는데요.

슈퍼스타k5 미스터파파 파파돈크라이 / 슈스케5 미스터파파

이승철의 질문에 대답을 머뭇거리던 미스터파파는 슈퍼스타k5에 출연할 수 밖에 없었던 가슴아픈 사연을 고백습니다.

미스터파파는 "나이도 먹고 결혼도 했고 아이도 있지만 설 수 있는 무대가 없다"며 "저희 세션맨들은 가수들이 불러줘야지만 일을 하기에 십수년 간 일했던 가수로부터 무통보로 해고를 당해도 한마디 말도 할 수 없다"고 자신들의 절박함을 이야기 했는데요

총각도 아니고 자식과 아내가 있는 가장이라면 저 마음이 더욱 무겁고 절박할듯 합니다.

미스터파파는 "자식들한테 조금이라도 맛있는 것을 먹이고 좋은 것을 주고 입히고 싶다"며 "한때는 한강 둔치에서 그런 생각도 했다. '내가 여기서 죽으면 보험금이라도 나올텐데'라는 생각".. 이라는 말까지 했는데요

그만큼 노래불러서 먹고살기 힘들고, 자식들에게 해줄 수 있는것이 없어 가슴아픈 아빠의 심정이 느껴졌습니다.

 

슈퍼스타k5 미스터파파 파파돈크라이 / 슈스케5 미스터파파

그리고 가슴아픈 사연을 쇅한 미스터파파는 '파파 돈 크라이'를 열창했습니다.

역시 아마추어가 아닌, 유명 세션들이 뭉친 5인조 밴드답게 노래는 강했고 힘 있었으며 자신의 처지를 담은 가사와 노래라 그런지 감정이 더 강하게 느껴졌는데요.

윤종신은 "노래하시는 분들의 혼을 보는 느낌이다. 그동안 감사했고. 특히 아까 그 말씀은 짠했다. 노래하는 사람들이 알아채지 못했던 부분을 지적해주시는 것 같아"라고 하다 채 말을 끝내지 못하고 눈물을 보이기 까지 했습니다.

윤종신을 감동시킨 미스터파파는 결국 통과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아랜 미스터파파가 부른 노래 동영상 입니다.

슈퍼스타k5 미스터파파 파파돈크라이 / 슈스케5 미스터파파

미스터파파 파파돈크라이

파파 돈 크라이(Papa Don't Cry)

- 미스터파파

 

Papa Don't Cry

아빤 울지 않아

 

오늘 쓰러져도 난 또 일어날 거니까

 

Papa Don't Cry

어두운 세상에 빛으로 기억되고

 

내 사랑을 가슴에 담아

지켜줄게 언제나 웃어

 

Don't Cry

 

앞만 보고 달려온 나의 인생길

너무나 힘에 겨웠어

 

내 아이들의 눈망울이 눈 앞에

아른거려 난 웃었지

 

Papa Don't Cry

아빤 울지 않아


그리고 노년의 참가자 한분..

59세.. 내년에 환갑이신 김대성 할아버지도 참가하셨는데요

 

정년을 2년 남기고 지금이 아니면 노래를 할 수 없을것 같아서, 조금 더 일찍 그만두고 나오셨다는 김대성 할아버지, 20년 먼저사별한 아내분과의 슬픈사연 때문인지

할아버지의 인생이 녹아든 목소리와 노래가 너무나 잘 어우러져

크게 부르지 않아도 그 감동과 감정이 티비를 통해 보는 사람까지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김하늘도 울먹울먹

제 블로그 보컬배틀 카테고리 가시면 다른 노래들도 들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