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Vocal Battle/슈스케, 위탄, 케이팝스타

송희진 기억속의먼그대에게 동영상 / 슈퍼스타k5 다시보기



송희진 기억속의먼그대에게 음원까지 나왔군요. 슈퍼스타k5 다시보기로 봤던 송희진 찾아봐도 괜찮았을 만큼 송희진 기억속의먼그대에게 듣기 좋았는데요. 안타까운 사연으로 나왔던 송희진의 목소리가 음원으로 나왔다니 보기좋네요^^ 돈을 모아야할 목표가 있는 학생이었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군요



케이블채널 Mnet ‘슈퍼스타K5’ 참가자 송희진이 부른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 음원이 출시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송희진 기억속의먼그대에게를 슈퍼스타k5(슈스케5)를 통해서 듣고, 그녀의 사연을 알게된 시청자들은 응원의 박수를 보내고 있습니다.

17일 CJ E&M은 “여고생 송희진의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 음원이 발매된다”고 밝혔는데요. ‘기억 속의 먼 그대에게’는 가수 박미경의 정규 3집 수록곡으로 지금들어도 좋은 곡입니다.

그럼 박미경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 부터 먼저 들어보실까요?

박미경 목소리 정말 좋죠.. 지금 들어도 좋은 이노래… ㅜㅜ

송희진 기억속의먼그대에게 음원이 만들어지는데 방송에 나왔던것보다 훨씬 완성도있게 나온다고 하네요. 송희진의 목소리와 재즈 기타리스트 임현기의 편곡, 클래식 기타와 강렬한 밴드 세션의 사운드로 무장한 ‘고퀼리티’ 음원으로 재탄생한다고 합니다.

송희진 목소리가 한층 돋보이겠군요. ‘슈퍼스타K5’ 출연 당시 송희진은 심사위원 전원에게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는데요.

 

송희진 기억속의먼그대에게 동영상 / 슈퍼스타k5 다시보기

CJ E&M 측에서 송희진 기억속의먼그대에게 음원 발표 기사를 내면서 이유에 대해 “나이도 어리고 아마추어이지만, 보컬리스트에게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감성, 발성, 바이브레이션, 톤, 고음처리 등 기본기에 대한 심사위원들의 확실한 신뢰가 있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송희진 기억속의먼그대에게 동영상 / 슈퍼스타k5 다시보기

송희진은 “처음 경험 하는 정식 스튜디오 녹음이라 무대에 서는 것처럼 너무 떨렸다. 고음 부분에서 힘차게 뻗어나가는 내 목소리에 집중해줬으면 좋겠다. 장차 진심을 보여줄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음원을 낸 소감을 이야기 했네요^^

 

송희진 기억속의먼그대에게 동영상 / 슈퍼스타k5 다시보기

송희진이 나왔던 '슈퍼스타K5' 2회에서 송희진이 나왔던 장면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당시 송희진은 아버지의 행방을 찾는 여고생으로 나와서 안타까운 사연을 이야기 하면서 노래를 불렀는데요.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최고 시청률인 6.6%를 기록한 부분은 송희진이 박미경의 곡 '기억 속의 먼 그대에게'를 부르는 장면이 가장 시청률이 높았다고 합니다.

 

송희진이 이야기한 사연은…

"원래는 아빠랑 살았는데, 지금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7개월 전에 잘 지내고 있다는 연락을 받았다. 아빠의 연락은 받을 수만 있다"

"아빠와 떨어져 살게 된 후 상황이 좋지 않은 아이들이 모여 사는 그룹홈에 머물고 있다"

고 이야기 하면서 송희진은 눈물을 흘렸는데요. 송희진은 우승 상금으로 집을 마련하고 싶다고 말해 심사위원과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항상 함께 있어 소중함을 모르고 지내는 가족.. 우리에겐 당연한 그 가족이 송희진 양에게는 아주 간절하고 절실한것이라고 생각하니 가슴이 먹먹해 졌습니다.

 

송희진 기억속의먼그대에게 동영상 / 슈퍼스타k5 다시보기

송희진은 '기억 속의 먼 그대에게'를 선곡해서, 그녀가 가진 애절함을 가득 담아서 노래를 불렀는데요. 송희진은 눈을 감으며 감정을 담아내려 노력하는 모습이었고 심금을 울리는 음색으로 심사위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이승철은 "노래에 블루스가 있다. 발성하고 바이브레이션, 톤이 좋다. 기분 좋은 노래였다"며 합격을 줬고 윤종신은 "고음에서 조금 다듬으면 좋겠다"고 조언한 뒤 합격을 선언하며 통과했고 음원까지 나왔네요^^ 앞으로 기대됩니다.

아래 동영상으로 한번 보세요^^

다른 동영상들은 [클릭] 여기서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