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용석 하우스푸어 강용석 재산 상태 / 고소한 19



강용석 하우스푸어 상태라고 하는군요. 

이런 토크쇼에 나와서 하는말을 곧이 곧대로 다 믿을수는 없지만 여튼 방송에서 강용석이 대출 무리하게 받아 집샀다가 손해보고 있단 말을 해서 현재 강용석 하우스푸어 검색어가 인기검색순위에 오르는등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강용석이 티비에 나오면서 이미지 세탁에 성공을 한 듯 하네요.. 요즘에 강용석 보면 예전에 망언 등으로 인해서 크게 금갔던 이미지가 아주 좋아지다 못해 아예 180도 바뀌어 버린듯 합니다.




어떻게 보면 강용석 참 영리하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강용석 하우스푸어’ 뉴스를 보니 강용석이 ‘하우스푸어’라고 고백했며 그 이유에 대해서 밝혔는데요. 강용석 재산 상태에 대해서 밝힌 방송은  이번에 녹화한 JTBC ‘유자식 상팔자’ 라고 합니다. 강용석은 빚내서 집을 샀다가 하우스푸어 상태라는 사실을 털어놨는데요.

강용석 변호사라고 돈도 많이 벌었을텐데.. 설마 대출금 못갚았을까 싶네요.

이날 강용석의 둘째 아들은 “남편이 (돈을) 관리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빠가 ‘대출은 곧 저축’이라는 말을 남용하며 대출을 많이 받으시는데 그럴 때 걱정되긴 한다”고 밝혔습니다.

강용석 또한 "‘대출은 곧 저축’이다라고 한 말은 저축은 따로 하기 힘든데 대출을 받아서 집을 산 후에 이자를 갚아 나가는 게 더 현명한 저축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부동산 경제가 악화되며 내가 하우스 푸어가 됐다. 부동산 경제가 좋아지길 기대하며 살고 있다”고 한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강용석 아들이 자기돈 2000만원을 1/5토막 내버렸다며 애초에 없던 돈이라 생각하고 있다며 폭로 하기도 했는데요

지난번 명절때도

"아빠(강용석)가 친척들에게 받은 세뱃돈과 용돈 등 16년 간 모은 2천만 원을 다 가지고 가서 주식으로 날렸다. 내 돈을 언제 갚을 생각인지 궁금하다"고 이야기 한적이 있습니다.

일년에 새뱃돈을 125만원씩 받았나 보군요.

 

여튼 강용석 하우스푸어 이야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하우스푸어 문제는 굉장히 심각합니다. 하우스푸어란 무엇일까요?

한마디로 빛좋은 개살구라고 보시면 됩니다.

집은 사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내돈으로 사거나.

2.돈빌려서 사거나.

하우스푸어는 위 그림을 보시면 딱 감이 오시려나요.

하우스푸어가 생긴 이유는 욕심 때문입니다. 여기 집값이 현재 1억인데 예전부터 지금까지 될만한 자리에 아파트 사놓으면 시세가 오르니까.. 대출금 갚고 이자 내고 해도.. 아파트 가격 확 오르면 다 갚고도 남아 돈 벌수 있어! 이런 생각으로 대출을 무리하게 받아서, 집을 산 사람들이

갑자기 부동한 불황으로 인해서 오르기는 커녕 집 가격이 내려가버려서 오히려 큰 손해를 입고, 대출이자는 이자대로 갚아야하고… 월급에서 이자 갚고 뭐 하고 나면 남는돈이 없거나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어서 허리가 휘는 사람들입니다.

여러분들.. 앞으로 땅값 아파트 가격 오르기 힘듭니다.. 절대 무리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