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정원 트위터 수사 / 문재인 성명 / 일본 독도홍보 동영상



10월 24일 가장 이슈가 됐던 정치적인 기사들은 아마도 제목에 적은 3가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한국이란 작은 나라에서 수많은 일들이 일어나는군요

정치라는것은 깨끗할 수가 없나 봅니다. 깨끗한 정치인을 찾는것은, 조미료 넣지 않는 음식점 찾는것 만큼이나 어려울듯 하네요. 특히나 총선 대선이되면 아주 난리가 납니다. 당선이 되지 않으면 위험(?) 해지기 때문에 더더욱 필사적으로 선거에 임하게 되는데요

특히나 권력은 마약과 같아서 한번 맛보면 끊기는 커녕 더 큰것을 원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럼 이번 대선은 어떻게 된걸까요? 과연 대선에서 무슨일이?

우선 국정원 트위터 수사…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은 국가정보원 직원들의 5만5689건 트위터 활동 입증에 사활을 걸어야 할 처지에 놓였습니다. 수사팀이 상부 허락 없이 자체적으로 ‘국정원 트위터 활동은 모두 원세훈 전 국정원장 지시로 이뤄졌다’고 결론낸 것을 놓고 여당은 “무리한 수사”라며 반발하고 국정원은 “개인적인 활동”이라며 조직적 개입 의혹을 공식 부인하고 있는데요.

현재 검찰 지휘부도 수사팀의 판단에 의문을 표하고 감찰도 진행해 수사팀은 고립된 상황입니다.

 

국정원 트위터 수사를 담당한 수사팀은 국정원 직원 이메일을 압수수색하는 과정에서 트위터 계정 402개가 담긴 문서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수사팀은 국정원 심리전단 SNS팀이 해당 계정을 이용해 선거에 개입했을 것으로 보고 국내 포털 사이트 등 서버 이미징 자료를 바탕으로 활동내역 확인 작업을 벌였는데요.

국정원 트위터 수사를 진행하다 보니, 2012년 9월 1일부터 대선 전날인 12월 18일까지 109일간 해당 계정으로 작성된 글은 50여만건에 달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국정원을 통해서 박근혜 후보를 밀어주기 위한 작업이 엄청났다는 것이지요.

국정원 트위터 수사를 담당하고 있는 팀은, 지난주 초반 선거와 관련된 내용 20만건 중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가 가능한 5만5689건을 최종 추려냈다고 하네요.

 

솔직히 국정원 트위터 수사 결과를 보지 않아도, 국정원 측에서 조직적으로 박근혜 대통령 측을 밀어준것이라는 의혹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기정사실로 받아들이고 있는듯 합니다 국정원 측에서 밝힌대로 개인적인 활동이라고 보기에는, 너무나 조직적이고, 적극적이었으며 트윗이 50만건이라니..

국정원 트위터 수사팀은 미국에 사법공조를 요청해 달라고 법무부에 부탁해서, 미국 트위터 본사와도 협의를 진행했지만 성과는 없었습니다. 국정원 트위터 수사가 난항에 빠졌지만, 국정원 직원 이메일 압수수색을 통해 추진력을 얻게 되었는데요

수사팀은 국정원 심리전단 SNS팀 20여명이 트위터 활동을 벌인 결정적 단서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로 체포 및 압수수색을 펼쳤고, 국정원 직원 3명을 체포해 조사하던 중 2명에게서 “트위터를 작성했다”는 진술도 받아냈다네요.

 


어디가 출구냐~~

2명이 작성한 트위터는 2233건으로 그 가운데 122건은 직접 글을 작성해 올린 것이고 나머지 2111건은 다른 사람이 쓴 글을 리트윗(재전송)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내용을 보니 국정원 이외에도 외부 조력자라고 밝혀진 다른 조직도 있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런데 국정원 트위터 수사가 잘되고있는것만은 아닙니다. 현재 박근혜 후보가 대통령이 되었고, 국정원 트위터 수사는 박근혜 후보를 겨냥하고 있는것이니 만큼 절대 쉽지 않갰지요. 지휘부가 수사팀 의견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여 수사 동력도 많이 떨어진 상태 입니다. 수사팀 관계자는 “우리 일만 계속 할 수 있게 해 달라”고 말할 정도니 국정원 트위터 수사팀도 답답한가 봅니다.

제 개인적인 예상은 유아무야 끝나지 싶어요

 



그리고 문재인 성명..

문재인 의원은 ‘박대통령의 결단을 엄중히 촉구합니다’라는 문재인 성명을 통해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지난 대선은 불공정했다”며 “미리 알았든 몰랐든 박근혜 대통령은 그 수혜자”라고 지적하며

“검찰 수사에 가해지는 부당한 외압은 중단돼야 한다. 진실이 반드시 규명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박근혜 대통령의 결단만이 혼란을 막을 수 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문재인 성명 뉴스가 나오자마자 이를 두고 진작 했어야할 행동이라며 지지한다는 세력과, 이미 결론난 선거에서 불복하는 모습이 보기 좋지 않다며 반대하는 세력이 온라인상에서 논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문재인 성명 관련한 내용은 각 정치적 스탠스에 따라 찬반이 명확하게 갈리므로 제가 어떻다 판단은 내리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빡이 치는 일본 독도홍보 동영상

일본 독도홍보 동영상 제작 소식에 부글부글 끓었던 가슴이 폭발하는듯 헀습니다. 이것들은 정말 지구상에서 사라져야할 바퀴벌레같은 존재들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일본 극우 놈들은 항상 품속에 칼들 품고 있다가 웃는 얼굴 갑자기 정색하고 틈나면 바로 찌르는 습성이 있습니다.

물론 일본에도 착하고 좋은 사람들 많습니다. 문제는 그렇지 않은 인간들이 더 많다는 것인데요. 현재 아베가 이렇게 독도 홍보까지 하고 나서는걸 보면… 이런 인간에게 큰 지지를 보내 정권을 잡게해준 일본 국민들이 미워집니다.

 


일본 독도홍보 동영상 앞으로 계속할것이라고.

독도가 다케시마라는 망언 동영상으로 홍보에 나선 일본이 우리 정부의 요구를 계속 무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독도 홍보를 계속 할것이라고 아예 대놓고밝히는 지경까지 이르렀습니다. 하지만 너무 억울하고 서러운것은 여전히 일본의 힘이 우리나라보다 강력하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일본을 원숭이들이라고 무시하고는 있지만, 냉정하게 국제사회에서 일본의 영향력은 우리와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정말 눈물나는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앉아서 구경만 할수는 없습니다.

작게는 일본 불매운동부터, 좀 더 나아가 인터넷에 능숙한 우리 네티즌들이 할 수 있는 것이라면 참여해준다면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일본 독도홍보 동영상

현재 일본은 독도홍보 동영상을 10개국어로 번역해서 뿌릴것이라고 합니다.

 

일본 독도홍보 동영상은 아마추어가 제작한것이 아닙니다. 총리 직속, 한마디로 우리나라에 비한다면 대통령 직속 조직이 만들어졌고, 극우 역사학자들이 대거 포진되어서 조직적으로 행동하고 있습니다. 더러운 일본이 다시 과거로 회귀하려고 하는군요

 

이렇게 지저분한 놈을 가장 높은자리에 올려준 일본인들은 도대체가 역사의식이라는게 있는걸까요? 대부분의 일본인들은 뭔생각으로 이런 쓰레기를 총리로 뽑아줬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본은 현재 센카쿠 관련 동영상도 만들고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우리나라와도 싸우고 중국과도 싸우겠다는 것이지요. 그냥 깡다구가 아닙니다. 일본은 꽤나 힘이 있습니다. 우리도 하루빨리 조직적이고 좀 더 공격적으로 나서줘야 하지 않을까요. 물론 이 일에 관해서는 중국과도 손을 잡았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