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지 홀인원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홀인원 자체가 힘들기도 하지만 특히나 오늘 한승지 홀인원은 더더욱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그 이유가 홀인원으로 부상 때문입니다. 우승보다 더 좋은 홀인원 부상 ㄷㄷ
한승지 홀인원이 나왔던 게임인 부산 아시아드 골프장(파72·6596야드)에서 열린 2013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ADT 캡스 챔피언십' 1라운드에서 16번홀에서 티샷한 공이 그대로 홀 안으로 들어가며 홀인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날 인코스 10번 홀에서 출발한 한승지는 7번째 홀 만에 우승상금을 뛰어넘는 대박을 터트리게 됐는데요
한승지는 홀인원 부상으로 '재규어 XF' 고급 승용차를 받게 됐기 때문입니다.
|
|
재규어XF는 어떤 차일까요?
일단 언론에 나온대로 보자면, 재규어XF는 옵션을 붙이지 않은 깡통 가격이 1억5천에만원으로 대회 우승 상금 1억 원보다 더 높은 가격인 만큼 한승지로서는 우승에 버금가는기쁨을 누리게 됐다고 나와있는데요
재규어xf도 배기량과 각종 모델 옵션에 따라서 가격이 많이 다릅니다.
|
재규어XF
재규어XF
재규어XF
재규어XF
|
아래는 재규어XF 스펙입니다.
구 분 | 2.0P Luxury | 2.2D Luxury | 3.0D Luxury | 3.0D Premium | 3.0SC Luxury | 3.0SC AWD Premium | XFR | |
크기 및 중량 | 전 장(mm) | 4,961 | 4,961 | 4,961 | 4,961 | 4,961 | 4,961 | 4,961 |
전 폭(mm) | 1,877 | 1,877 | 1,877 | 1,877 | 1,877 | 1,877 | 1,877 | |
전 고(mm) | 1,460 | 1,460 | 1,460 | 1,460 | 1,460 | 1,460 | 1,460 | |
축 거(mm) | 2,909 | 2,909 | 2,909 | 2,909 | 2,909 | 2,909 | 2,909 | |
윤 거 (전륜, mm) | 1,559 | 1,559 | 1,559 | 1,559 | 1,559 | 1,559 | 1,559 | |
윤 거 (후륜, mm) | 1,605 | 1,605 | 1,605 | 1,605 | 1,605 | 1,605 | 1,570 | |
트렁크 용량 (리터) | 500 | 500 | 500 | 500 | 500 | 500 | 500 | |
승차 인원 (명) | 5 | 5 | 5 | 5 | 5 | 5 | 5 | |
공차 중량 (kg) | 1,760 | 1,825 | 1,880 | 1,880 | 1,950 | 2,000 | 1,980 | |
엔진 및 성능 | 엔진 형식 | I4 DOHC Turbo | I4 Turbo Diesel | V6 Turbo Diesel | V6 Turbo Diesel | V6 DOHC Supercharged | V6 DOHC Supercharged | V8 DOHC S/C |
엔진 배기량 (cc) | 1,999 | 2,179 | 2,993 | 2,993 | 2,995 | 2,995 | 5,000 | |
최고 출력 (PS/rpm) | 240/5,500 | 200/3,500 | 240/4,000 | 240/4,000 | 340/6,500 | 340/6,500 | 510/6,000-6,500 | |
최대 토크 (kg.m/rpm) | 34.7/2,000-4,000 | 45.9/2,000 | 51.0/2,000 | 51.0/2,000 | 45.9/3,500-5,000 | 45.9/3,500-5,000 | 63.8/2,500-5,500 | |
연료 공급 방식 | 전자제어식 | 전자제어식 | 전자제어식 | 전자제어식 | 전자제어식 | 전자제어식 | 전자제어식 | |
연료 탱크 용량 (리터) | 70 | 70 | 70 | 70 | 70 | 70 | 70 | |
변속기 및 구동 방식 | 변속기 | 자동 8단 | 자동 8단 | 자동 8단 | 자동 8단 | 자동 8단 | 자동 8단 | 자동 8단 |
구동 방식 | FR | FR | FR | FR | FR | AWD | FR | |
서스펜션 및 제동 장치 | 서스펜션 (전륜) | 더블 위시본 | 더블 위시본 | 더블 위시본 | 더블 위시본 | 더블 위시본 | 더블 위시본 | 더블 위시본 |
서스펜션 (후륜) | 더블 위시본 | 더블 위시본 | 더블 위시본 | 더블 위시본 | 더블 위시본 | 더블 위시본 | 더블 위시본 | |
스티어링 형식 | 랙앤피니언(서보트로닉) | 랙앤피니언(서보트로닉) | 랙앤피니언(서보트로닉) | 랙앤피니언(서보트로닉) | 랙앤피니언(서보트로닉) | 랙앤피니언(서보트로닉) | 랙앤피니언(서보트로닉) | |
최소 회전 반경 | 5.9 | 5.9 | 5.9 | 5.9 | 5.9 | 5.9 | 5.9 | |
브레이크 (전륜)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
브레이크 (후륜)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
타이어 규격 | 235/55R17 | 235/55R17 | 235/55R17 | 245/45R18 | 245/45R18 | 245/40R19 | 전 255/35ZR20 후 285/30ZR20 | |
동력 성능 및 연료 소모율 | 복합 연비 (km/l) | 9.4 | 13.5 | 12.8 | 12.8 | 8.5 | 8.4 | 7.2 |
도심 연비 / 고속 도로 연비 (km/l) | 8.1 / 11.9 | 11.6 / 16.7 | 10.7 / 16.7 | 10.7 / 16.7 | 7.1 / 11.5 | 6.8 / 11.4 | 6.0 / 9.4 | |
연비 등급 | 4등급 | 3등급 | 3등급 | 3등급 | 5등급 | 5등급 | 5등급 | |
복합 CO2 배출량 (g/km) | 189 | 148 | 156 | 156 | 210 | 215 | 252 | |
안전 최고 속도 (km/h) | 210 | 225 | 240 | 240 | 250 | 250 | 250 | |
0->100km/h 가속시간 | 7.9초 | 8.5초 | 7.1초 | 7.1초 | 5.9초 | 6.4초 | 4.9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