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슈마허 부상 스키 미하엘 슈마허 혼수상태 뇌출혈 / 메리벨 스키장



F1의 황제 슈마허 부상 소식입니다. 

단순한 부상이 아니라 엄청난 큰 사고 인데요 세상에서 가장 스피디한 스포츠인 F1에서도 잘해냈던 그인데, 스키를 타다가 중상을 입었습니다. 현재 슈마허 혼수상태 라고 하는데요

프랑스 메리벨 스키장이라고 슬로프나 부대시설 빙질 뿐만 이나리 스키장의 전경 자연과의 조화 전통성 등등 많은 부분에서 최고로 꼽히는 스키장중 하나인 스키장입니다.

슬로프 길이만 600Km에 달하고, 리프트 수만 210개, 스키인들이 가장 가고싶어하는 그런곳중 하나인데

여기서 슈마허가 큰 부상을 입었습니다.


슈마허 머리 부상 헬멧을 썼지만 피가 보일정도였다고..



스키를 타다 머리를 부딪혀서 혼수상태에 빠졌다고 하는데요. 뭐하나 부러울것 없는 그의 인생에 이렇게 큰 고비가 찾아오는군요 그것도 메리벨 스키장에서 아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가 이렇게 큰 부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슈마허 부상 직후 헬리콥터가 날아와서 응급 후송을 했고, 진단결과는 두개골에 큰 충격이 가해진것까지만 알려졌는데요.

아무래도 굉장히 가파른곳에서 내려오다 당한 부상으로 보이고, 속도를 감안했을때 헬멧을 썼더라도 혼수상태까지 간걸보면 뇌출혈인것 같습니다.

실제로 몇몇 언론에서는 슈마허 뇌출혈 가능성을 가장 크게 보고 있고, 일부는 슈마허 뇌출혈 진단이 나왔다고 보도를 하고 있습니다.(BFM-TV는 "뇌출혈이 일어났다"고 보도)

 

슈마허 부상을 치료한 의료진은 "슈마허는 현재 위중한 상태"라고만 밝히고 자세한 사항은 언급하지 않았는데요


미하엘 슈마허는 누구인가.


미하엘 슈마허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자동차 경주 대회인 F1에서 7번이나 종합 우승을 차지한 레전드중 레전드 입니다 우리나라엔 F1 스포츠가 아직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있진 못하지만 전세계 스포츠스타를 통 틀어서 F1 스타의 몸값과 수입은 최고수준일 정도로 미국과 유럽에선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슈마허는 2006년 시즌이 끝나고 은퇴했다가 2010년 메르세데스팀을 통해 현역에 복귀, 2012년까지 드라이버로 활약했는데요 현재는 가족으로는 부인과 두 아이와 함께 스위스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사는곳과 가까운 메리벨 스키장에 놀러갔었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