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년만의 개기월식 장면 개기월식 사진 개기월식 시간 개기월식이란?



달을 품은 지구, 개기월식 

2014년 내일(10월 8일) 3년 만의 '개기월식'..전국에서 붉은 달 본다

 

개기월식이란?

태양-지구-달 계에서 달이 지구의 그림자 속으로 들어가서 완전히 가려지는 현상

천체관측법

망원경의 원리, 망원경의 종류, 망원경의 설치, 천체사진 촬영법

 

개기월식 시간

  • 2014년 10월 8일 오후 7시24분
  • 개기월식, 한 시간 동안 펼쳐져

개기월식 날짜 개기월식 시간 개기월식 장면 개기월식 사진 개기월식 동영상 개기월식이란 천안홍대용과학관 개기월식 공개관측 행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일 10월8일  퇴근길부터 달이 지구 그림자에 정면으로 가려지는 개기월식을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일 예상 날씨도 대체로 맑다고 해  전국에서 개기월식의 전 과정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하하하하 좋아라 내일 제발 날씨 흐려지지마라

 

이번 개기월식은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의 동부, 호주, 태평양,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서부에서 관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부분식이 시작되기 직전부터 진행과정의 전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개기월식, 3년 만에 전국에서 관측 가능>

이번 개기월식은 하늘이 맑아 전국 어디서나 맨눈으로 관측 가능할 것 이라 보고있습니다.

 

내일 저녁 6시 해가 질 무렵부터 시작입니다..
반대편 동쪽 지평선에선, 보름달이 뜨자마자 왼쪽 면부터 서서히 어두워지게 됩니다..
지구의 그림자입니다. 너무 너무 기대되네요 ^^

 

 


어둠과 밝음, 강렬한 대비를 이루던 달은 7시 24분 지구 그림자에 완전히 들어가는 개기식 때부터는 어둡고 불그스레하게 변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개기일식의 절정은 7시 54분, 개기식만 한 시간 동안 계속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선 지난 2011년 12월 이후 3년 만에 보게 되는 개기일식입니다..그래서 더욱 뜻깊은 날인데요. 


달은 지구 주위를 5도 정도 비스듬히 돌아 태양 지구 달이 나란히 놓여도 대개 보름달이 되지만,

 1년에 두 번 정도는 달이 정확히 지구 뒤로 숨으면서 월식이 일어나게 된답니다.


이럴때,. 햇빛이 지구 대기에 산란돼 파장이 긴 붉은색만 주로 지구 뒤편까지 퍼져 지구의 그늘 속에서도 붉은 달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개기월식 - 부분월식 동영상

개기월식 동영상

개기월식 견우성과 직녀성 환상의 우주쇼

천안홍대용과학관 8일 ‘개기월식 공개관측 행사’ 개최

이번 개기월식은 2011년 12월 이후 3년 만에 전 과정을 관측 할 수 있는 첫 개기월식임에 특별한 날입니다.

그리고 다음 개기월식은 2015년 4월에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있습니다.

개기월식 공개관측 행사, 천체관측에 관심이 있는 천안시민 또는 충남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별도의 사전예약 절차나 참가요금은 없습니다.다.

행사내용으로 월식의 원리, 개기월식 육안관측, 망원경관측, 계절별 주요별자리 설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행사는 천안홍대용과학관 앞마당인 ‘달빛마당’을 중심으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월식(月蝕, lunar eclipse)이란 달이 지구의 그림자로 들어가며 달 표면이 일시적으로 어두워지는 현상이다.

지구의 그림자에는 태양빛이 전달되지 않는 본영(本影)과 일부 전달되는 반영(反影)이 있는데 본영에 달이 완전히 들어가는 경우 개기월식이 일어난다.

 

개기월식 날짜 개기월식 시간 개기월식 장면 개기월식 사진 개기월식이란 개기월식 동영상 천안홍대용과학관 개기월식 공개관측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