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북한포격 원인 삐라 무엇 고사총탄 북한 고사총 이란 진돗개하나 북한 연천 포격 대북전단 28사단 대응포격



연천 ‘북한포격’ 북한 아가야들이 또 발악을 하는군요. 엊그제 한국 갔다 오더니 뭔가 이야기가 됐나봐요? ㅋㅋ 연천 대북전단(삐라) 관련해서 북한포격이 있었고 28사단 대응포격에 나섰다고 합니다.

북한 대북전단 28사단 대응포격의 이유는, 북한애들이 우리나라에서 계속 북한으로 풍선안에 전단지 같은걸 넣어서 보내는데요. 연천 지역을 상대로 북한포격이 었었고, 28사단 대응포격이 있었다고 합니다.

별일은 아닐것 같구요. 북한이 저렇게 가끔 바보같은 짓을 해도 솔직히 싸울 깡은 없는 애들입니다. 쟤들도 전쟁나면 자기들 죽는걸 너무나 잘 알고 있거든요.

여튼 그래서 진돗개하나 발령했다는데 이런적 많으니 너무 겁먹진 마세요



연천 북한포격 원인이 무엇이든 간에 버르장머리를 고쳐놔야 28사단의 대응이 어느수준인지는 모르지만 잘한듯

연천 28사단 북한포격 관련 뉴스 '연천 병사들과 주민들 이상없길'

경기도 연천 군부대에서 군복무를 하고 있는 아이들도 걱정이 되고, 그 가족들은 얼마나 걱정이 될까요. 최근 군부대 관련 사건들이 너무 터져서 가족들의 마음이 매일 걱정으로 가득차있다는데 연천 지역 군부대에서 군생활하는 아이들에게 별일 없길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에 연천에 부상자라도 한명 나왔다 하면 28사단 대응포격 수준이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확실하게 한번 때려줘야 합니다. 어차피 북한은 야비해서 잔잔한건 해도 절대 큰것에 대해서는 대응하지 못합니다.

 

연천 진돗개하나 발령, 북한포격으로 연천 지역 크게 놀랐을듯

연천 관련 뉴스 업데이트 계속 할게요

 

경기도 ‘연천’은 여기 입니다 연천은 강원도 철원 옆에 있습니다. 연천은 우리나라 최전방이며 연천은 군사분계선을 끼고 북한과 마주보고 있습니다. 연천의 인구는 2013년말 기준 45,610명으로 대한민국 경기도에서 인구수가 가장 적은 곳입니다.

연천의 28사단은 태풍부대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28사단 보병사단 입니다

28사단 상징명칭은 무적태풍부대

28사단은 1953년 11월 18일에 창설되었고, 보통 육군은 '충성'을 경례구호로 쓰지만, 28사단은 '태풍'을 붙입니다.

28사단은 GOP연대(80,81)와 예비연대(82), 포병연대 및 직할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천 북한포격 시킨게 이놈일까요? 요즘 김정은이 잠수탔다느니 건강이 맛탱이가 갔다느니 말이 많던데요

연천을 향해 북한포격이 일어난 원인인 '삐라'는 무엇인가

삐라는 말그대로 뭔가를 알리려는 전단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업체들은 홍보를 목적으로 전단지를 낱장의 종이에 인쇄해서 뿌리듯이, '삐라'는 정치적으로 이용을 하는데요. '삐라'라는 이름이 어디에서 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영어 표현 빌(bill)이 일본애들의 혀짧은 발음 때문에 변형되어서 삐라라고 되었다는 말이 가장 설득력 있스빈다. 삐라는 주로 정치적으로 전쟁할때 많이 쓰이는데요.

예를들면 북한동무들~ 먹을거많고 자유롭게 살수있는 남한으로 넘어오라우~ 하면서 한국에 대한 좋은점과 사진들을 막 뿌리기도 합니다.

삐라가 어떤 거냐면요

삐라는 대충 이런 느낌입니다. 지금은 이렇게 허접하게 만들진 않곘지만요


80년대 삐라

커플들의 분열을 조장하기위한 솔로부대에서만든 삐라 ㅋㅋ

뭐 이런 삐라도 있구요

이건 엄청 옛날 삐라 인듯..


고사총탄이 무엇인가 궁금하실텐데요 고사총탄이란 말그대로 고사총의 탄입니다

북한에서 주로 쓰이는 14.5미리 고사기관총은 북한에서 여군들이 쓰는 무기라고 하네요 북한에는 총을 쓰는 여군들도 다수 있다고 합니다. 주로 여성들은 14.5미리와 37미리, 57미리 대공포를 주로 다룬다고 하네요. 물론 고사총 이외에도 76미리 해안포같은것을 다루는 여성 중대도 있다고 합니다. 북한 여자들이 이번 고사총탄으로 유명해진 고사기관총을 많이 쓰는이유는, 사람이 부족해서라고 하네요. 북한 남자들을 싸그리 긁어모아 쓰고있지만 그래도 태부족이라고 합니다.

비교적 고사총이 쓰기도 쉽고해서 소구경 대공무기로서 여성들에게 많이 담당케 한다네요. 북한 전체병력의 10퍼센트는 여자 입니다.

고사총탄은 저놈들이 공중에다 갈겨서 떨어진 탄피같네요


북한 고사총 그건 뭘까

이게 '고사총'이라고 저 고사총을 갈겨서 삐라 풍선을 다 터뜨린 모양이군요

고사총써서 풍선 떨구는걸 보니 아직 먹고살만 한가봅니다. 북한 고사총 갈긴걸 핑계삼아 식량지원도 끊어버려야지요. 식량줘서 북한 사람들의 입에 고스란히 들어갈거라면 몰라도, 다 군부대 식량으로 들어가니 솔직히 주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북한에 식량을 주려면 제3국의 인권,봉사단체에서 사람파견해서 식량이 죄없는 사람들의 입으로 들어간다는것을 감시할 수 있게 해야합니다.


[추가] 리플 달아주신 분이 정보 주셔서 추가합니다.

리플 내용은 - KPV 14.5mm 중기관총입니다. 대공기관총으로 쓰이기도 하지만 용어에 고사총이라고 하는건 일본식 표현입니다. 고사포=대공포 일본 자위대 방공포병을 고사특과라고 합니다.

라고 자세히 적어주셨네요 모든 언론에서 다 고사총이라고 보도했더라구요. 하지만 저게 일본식 표현이라고 합니다. 북한 고사총이 일본식 표현이라고 하니 알아두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북한 연천 포격 그냥 넘어가면 안되. 정치적으로도 응징해야

연천에 북한포격 당헀다는 소릴 듣고 예전 연평도 사건이 떠올랐습니다.

당시에 우리나라가 너무 소극적으로 대응했죠. 그때 우리나라 새가슴인거다 드러난듯 합니다.

연천에 탄피라도 날아오면 우리나라는 무조건 큰걸로 되돌려줘야 합니다.

북한포격 다시는 일어날 수 없도록 뭐 하나 타격을 크게 입혀놔야 합니다. 북한포격 소리 나는 즉시 북한도 한군데 불바다가 되어봐야 정신차리지요.

북한포격 관련 뉴스 연천 28사단 북한포격


북한포격이 일어난 이유는 한마디로 삐라 뿌리지 말라니까 뿌려서 짜증났다 이거.



 북한 연천 포격 원인인 삐라는 민간단체가 자율적으로 판단해서 추진할 사안이라고 하지만 정부의 돈도 들어가있음.


북한포격에 즉각 대응한 연천 28사단 멋있습니다!

북한 연천 포격 대응이 좀 더 화끈했으면 좋았으련만


여기서 궁금증 하나, 연천에 짜증부린 북한을 건든 '삐라'는 누가 뿌리나?

삐라같은 경우에는 대부분의 민간단체가 뿌리지만, 통일부에서 돈을 지원해줍니다.


삐라 살포단체는 논란이 되기도 하는데, 5곳 정도가 통일부로부터 1억을 지원받았다고 합니다.  통일부에서 2011-12년 2년동안 민간 통일운동단체 지원 공모사업을 했는데, 그중에 다섯군데가 지원금을 받아서 활동을 했고, 그곳들은 북한민주화추진연합회(북민연) 소속이거나 관련 단체였다고 합니다. 만약 삐라 때문에 연천이나 연평도 처럼 싸움이 나면 누구의 책임일까요? 일단 정부는 우리 책임 아니라고 하겠죠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