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이되고 도움되는 생활정보!

중국 구채구 여행 정보(주자이거우),구채구 준비물,구채구 고산병 예방약 고산증,구채구 비용,겨울 가을 구채구 날씨



최근 구설수에 올랐던 우지원이 17만원으로 중국 배낭 여행을 떠난 프로그램이 방영 되면서 구채구가 화제가 되고 있네요, 중국 구채구는 아마 아름다운 풍경사진 하면 꼭 하나정도는 들어가있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중국 여행 코스중에서도 구채구 여행 관련 정보는 꽤나 인기가 있습니다.

구채구(九寨溝, 주자이거우)는 중국인끼리도 ‘구채구의 물을 한번 보고나면 다른 물은 보이지 않는다’라는 말을 할정도로 구채구의 물빛이 아름답다고 합니다 마치 지중해의 바다같은 색깔이라고 하는데요.

구채구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9개의 장족 마을이라는 뜻으로, 9개의 마을을 뜻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구채구 단순 여행지 이외에도, 1992년도에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에 등록되기도 했으며, 구채구에는 무려 144개의 호수와 함께 17개의 폭포가 있어서 볼거리도 풍성합니다.

구채구 여행정보와 챙겨야한 구채구 준비물, 그리고 높은 고산지대에있는 구채구 고산병 예방약이나 구채구 비용과 구채구 날씨가 겨울이나 가을쯤에는 어떤지 알아볼게요.


이런건 전문 사진작가들이 찍은거라 좀 뽀샵빨이 있습니다. 구채구 여행하면 아름다운 광경들을 많이 보겠지만 다 사람사는곳이고, 천국같은 이미지는 아닙니다.

 

구채구 여행 가려면? ‘구채구 가는 방법’

구채구를 가는방법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중국 성도를 기점으로 하는 것이 다른곳보다는 편하다고 합니다. 더 편하게 가려면 구채구 비용이 증가하긴 하지만, 청두에서 비행기가 있다고 합니다.  왕복 40만원 정도, 편도는 20만원 정도.

란주나 광원에서도 갈 수 있으나, 란주에서 구채구 가는 길은 트래킹 코스고, 광원은 다시 구채구로 가는 버스가 한대밖에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숙박을 해야하는 불편함과 길도 많이 험하다고 합니다.

성도에는 신남문 터미널이라는 곳이 있는데, 거기서 버스를 타고 들어갈 수 있는데, 오전7시와 9시 두대가 있지만 성수기에는 매진이 될 수 있으니 예매를 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표를 사시려면 주자이거우(구채구)라고 말하면 줍니다. 예매를 하려면 밍티엔(내일) 주자이거우 하면 된다고..

성도 터미널에서 구채구를 버스로 가면 150위안이라고 하는곳도 있고, 50위안이라고도 하는데 어차피 비싼가격은 아니니 가서 보시면 될듯합니다.

 

 

여튼 구채구는 중국이라 의외로 음식이 입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 네티즌은 부페식당에 갔는데, 자기입에 맞는게 단 하나도 없었다고;; 뭐 그런것도 여행의 추억이니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야크고기를 판다고 해요

얘가 야크

1인당 3-4만원인데 그리 맛있는건 아니라고.. 그런데 만약에 가이드 끼고 가는거면 그 안에 식비가 포함되어있는 경우가 많으니 조선족 가이드들에게 속지않게 꼼꼼하게 잘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구채구 비용 얼마나 들까? ‘구채구 입장료’

구채구 여행 비용은 중국까지 가는돈, 그리고 구채구까지 가는 경로에 따라 달라지겠습니다. 위 처럼 버스나 비행기에 따라서 달라질것이고, 구채구 입장료는 220위안 입니다. 그리고 구채구 안에 다니는 버스를 타려면 버스이용권 90위안. 입장료는 학생증을 보여주면 반값을 해준다는데, 국제학생증을 가져가면 적용 된다고 합니다.

여튼 성인이면 버스비 포함 310위안

 

14년 11월 9일 현재 원/위안 환율 입니다.

310위안이면 우리나라 돈으로 5만5천원 정도.

구채구 숙박 비용은 다 다르겠지만 보통 우리나라 돈으로 25000 원에서 3만원 정도 잡으면 된다고 합니다. 그냥 울나라 조금 괜찮은 여관수준이라고. 좋은곳은 더 비싸겠죠

 

포토샵 가득 먹인 구채구 사진.. 그래도 아름답다고 소문난 구채구 여행

 

구채구 여행 정보. 구채구 고산병 예방약?

구채구는 굉장히 높은곳이기 때문에 위로 올라갈수록 고산병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가이드랑 같이가면 알아서 말해줄거고, 어차피 거기서도 돈되는건 다 팔기때문에 혹시 걱정되시면 고산병 약을 미리 드시고 올라가시면 되겠습니다.

구채구 뜻이 궁금해서 보니, 한자는 아홉 구(九 Jiu)와 울타리 채(寨 Zhai), 봇도랑 구(溝 Gou).

직역하면 ‘9개의 울타리 봇도랑?’

하지만 ‘채’ 장족 마을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가 붙은건 호수와 물이 많기 때문. 제대로 해석을 하면 ‘9개의 장목마을이 있는 호수’라고 하네요

 

구채구 여행시 아셔야할것 중 하나

해발고도가 무려 3,500 ~ 4000m 정도기 때문에, 기상조건의 변수가 많아서, 비행기가 연착, 취소되는일이 꽤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3월,4월,5월의 구채구는 흐린날씨가 많아서 더 그렇다고 하네요.

 

구채구 날씨는 가장 여행하기 좋을때가 6월,7월,8월,9월 이라고 합니다. 해발이 높아서 가을 겨울이 다른곳보다 빨리 온다고 해요. 그래서 9월쯤 되면 구채구 중에서도 높은곳은 눈이 온다고 하네요.

8월달이 구채구 여행하기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큰 휴개소도 있다고 해요

 

구채구 참 아름답죠?

구채구 여행에 도움이 되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