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이되고 도움되는 생활정보!

업그레이드 매실주 담그는법 금매주 만드는법 좀 더 좋은 매실주 만드는법



매실주 담그는법 다들 많이 찾으시죠.

제가 티비 보다가 좋은걸 하나 알게 되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더 좋은 매실주 만드는법 <금매주> 입니다! 매실주 몸에도 좋고, 자극적이지도 않아서 집에서 딱 반주로 하기 좋죠.

그래서 저도 집에서 한번씩 매실주 담그는법을 보고 따라해보면서 배웠는데요. 오늘 금매주 만드는법을 알게되어서 한번 도전해볼까 합니다. 그렇게 어렵지도 않구요


일단 금매주 만들려면 금매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금매는 금빛 매실이라는 뜻이래요

금매주 특별한 매실주 담그는법 – 일반 매실을 끓는물에 3-5초간 데치는데요.

90도를 맞추는건. 집에 온도계가 없는집에서는 힘드니 그냥 끓는물에 대충 하면 될것 같아요.

 

그런데 이번 매실주 만드는법은 조금 번거롭습니다.

일단 햇볕에 말려야 하는데 이걸 반복 해야해요..

 

데치고 말리는걸 5일에서 6일간 반복을 해주는데, 또 이것이 곰팡이가 피지않도록 잘 봐야 한다고 하네요.

매실주 담그는법 치고는 조금 어렵죠?

 

그렇게 만든 금매로 금매주를 이제 만들면 되는데요. 금매 오백그람에 술1.8리터를 부어서 숙성을 시켜 줍니다.

 

업그레이드판 매실 액기스 담그는법 금매주 만들기 이게 다 입니다.!

일반 매실주와 금매주는 뭐가 다를까요.

 

매실 씨의 독성도 날리고, 더 순하고 부드러워 진다고 해요

 

그리고 금매주가 빛깔도 좋고 맛이나 향이 일반 매실주보다 훨씬 더 좋다고 해요.

매실주 효능 뭐가 있을까요~!

일단 술은 아주 적당하게 마셔주면 혈액순환에 좋은데, 매실 역시 혈액순환에 좋기 때문에, 상호작용을 한다고 해요

 

그리고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좋아서, 고된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저녁에 한잔씩 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매일매일 피로하시거나 근육통에 시달리시는 분들에게는 매실주가 첨 좋다고 하네요!

건강에도 좋으니 집에서 잔소리도 덜 들을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