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Vocal Battle/슈스케, 위탄, 케이팝스타

우녕인 동영상 k팝스타4 우녕인 make you feel my love 공기반소리반 압구정동 고시원 소녀



우녕인 묘한 매력을 가졌네요. 우녕인의 노래를 들어보신분들으 다들 비슷한 느낌이 아니었을까 싶어요 뭔가 딱 잘부른다라고 말하기도 그렇지만 듣기가 아주 편하고 마음도 편해지는 목소리였습니다.

'K팝스타4' 우녕인, 시골에서 꿈을 가지고 혼자 상경한 어린 소녀 입니다. 혼자 이렇게 올라와서 고시원 생활하면서 꿈을 향해 달려가는 모습, 보기엔 쉬워보여도 절대로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 텐데요.

고시원 생활 해보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불편한점도 많고, 매일 혼자 식은밥 먹어야 되는 생활속에서 마음이 말라가는 느낌이 듭니다. 저도 우녕인 보면서 과거에 고시원 생활했던게 기억이나서 응원을 하게 되더군요


글을 시작하기 전에 미리 말씀드릴게 있는데요

요즘 SBS가 자사 이미지를 쓰는 블로그 글들을 기준도 없이 그냥 삭제요청을 해버리더군요

그래서 동영상은 공유를 허용해서 넣어뒀지만, 방송 이미지는 넣지 않았습니다.

우녕인은 학교를 자퇴하고 서울에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기분좋게 1라운드를 통과했는데요. 자신의 책상에 오늘 꼭 심사위원 3명에게 칭찬을 받겠다고 목표를 세웠고, 어떤날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사람이 되겠다고 하루에 100번씩 쓰기도 했다고 합니다.


우녕인이 꿈을 세우고 실천하는 모습을 보면서 저는 제 자신을 반성하게 되었는데요. 남탓 세상탓 하지않고 저렇게 목표를 향해 달리는 모습이 참 이쁘고 멋있어 보였습니다. 우녕인은 “현재 압구정동 고시원에 살고 있다. 좋은 동네다”고 말하면서 해맑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고시원 나가면 바로 앞에 영화관도 있다며 긍정적인 면을 보여줬는데요. 압구정동 고시원, 왜 그동네를 선택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고시원은 어딜가나  참 살기가 힘이 들지요.

 


우녕인은 참 예의가 바르더라구요 ㅎㅎㅎ 다리 꼬고 노래 부른다고 미리 말을 하더군요 ㅋㅋ 그 모습이 어찌나 순수해 보이던지

k팝스타4 우녕인이 학교를 자퇴한 이유는, 매일 밤 12시 가까이 공부를 시키니 음악할 시간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본인의 결단도 대단하지만 딸을 믿고 밀어준 부모님도 참 대단한것 같습니다.

 

우 녕인 make you feel my love를 들은 유희열은, 자신도 잘 모르겠다며 뭐지? 라는 말과 함께 합격을 시켜줬습니다. 저도 유희열과 비슷한 느낌이었구요. 그리고 이어진 박진영의 ‘공기반 소리반’ –_-;; 자시이 지금까지 강조했던것이 공기반소리반, 말하는것처럼 노래부르는것 등등인데 그걸 다 모아놓은것 같아도 우녕인에게 합격표를 줬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눈물흘리는 자신을 다그치기 위해서 셀프 따귀를 때리는 모습이 귀여웠습니다 ㅋㅋ

아래는 우녕인 make you feel my love 동영상 입니다. 우녕인 동영상 즐감하세요~!

141130 k팝스타4 우녕인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