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막장,대박 사건들 / x파일 /스캔들

남양공업 전라도 vs 피죤 전라도 사건 남양공업 채용공고 왜이러나



남양공업이 엄청나게 두들겨 맞고 있군요.

남양공업 전라도 사건 때문에 지금 남양공업 홈페이지는 난리입니다. 남양공업 채용공고 사건 보고나니 정말 어이가 없더군요. 일베충들이야 익명성 뒤에 숨어 저런짓을 하지만 회사가 공개적으로 저렇게 한다는게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예전에 P모사 또한 전라도 차별한다고 욕을 먹었다가 해명하느라 진땀을 뺐는데, 남양공업은 아주 대놓고 그렇게 해버렸으니 이거 빼도박도 못하게 생긴게 아닌가 싶어요

남양공업은 남양유업이랑은 관계가 없는 회사 입니다. 현대·기아자동차의 1차 협력사로 알려진 남양공업 채용공고는 '전라도 출신은 지원할 수 없다'는 조건을 내걸어 놓았습니다. 황당 그 자체이죠.

어이없는 남양공업, 도대체 왜이러나 남양공업 사건 정리

<남양공업 대표이사가 사과문까지 올렸군요. 하지만 해소되지 않은 남양공업 의혹이 있습니다>

처음 남양공업 전라도 사건이 알려진것은 3-4일 전으로 기억하고 있는데요. 결국 이렇게 남양공업이 공론화 될 줄 알았습니다. 너무 도가 지나쳤거든요. 온라인에서 유명한 한 채용 공고 사이트에 버젓이 올라온 남양공업 채용공고가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서 퍼지며 논란이 커졌었습니다.

남양공업은 경기도 안산시 반월공단에 자리잡은 기업입니다. 남양공업은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1차 협력업체로서 적지 않은 규모의 기업인데요. 남양공업이 1969년에 설립되었더군요. 꽤나 오래된 회사 입니다. 그리고 매출액이 작년에는 거의 3900억이더군요 남양공업 사원수는 800명 규모의 꽤나 큰 기업 입니다.

남양공업 정말 실수일까 남양공업은 이번 사건과 관련없다면 법적대응 나서야

남양공업 전라도 지역 사람이랑 무슨 악연이 있길래 이런 행동을 하는 것일까요? 전라도 사람은 지원할 수 없다는 의미로 '전라도X'라는 글을 적어 놓았습니다. 남양공업 채용공고를 본 사람들은 국가인권위원회에 남양공업에 대한 조사를 요청했다고 해요. 자동차 부품 회사인 '남양공업'은 정말 전라도 지역 출신자들을 뽑지 않은것인지, 남양공업에 전라도 사람은 단 한사람도 없는것인지 궁금합니다.

 

남양공업 전라도 직원 있다 없다? 남양공업 직원 100명중 9명은 전라도 사람이다?

남양공업은 채용공고가 공론화 되자, 남양공업에 현재 전라도 출신 직원이 9%라며 증명서류를 국가인권위원회에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정도면 그래도 조금 안심이 가는데요. 그럼 남양공업 전라도 x 문구는 누가 넣은걸까요?

 

남양공업 채용공고 대행업체에서 넣은것이다? 그것도 실수로?

남양공업 측에서는 해당 채용 공고는 채용 대행업체 신입 직원의 실수로 빚어진 것이라고 변명을 했는데요. 아니 한글자 오타난것도 아니고 ‘전라도x’가 실수라구요? 남양공업 측의 의도가 아니고 대행업체의 잘못이라면 대행업체가 처벌을 받아야하고 해당 직원이 처벌을 받았다는걸 확실하게 보고 싶네요.

무슨 대행업체에서 윗사람 컨펌도 없이 그렇게 게시판에 글쓰듯 채용공고를 올려버리는게 어디에 있는지 의아합니다. 신입사원의 실수라니.. 그 대행업체가 문제가 많은곳이군요.


남양공업이 채용공고를 의뢰한곳은 인풍글로벌이라는 업체인데요. 분명히 전라도 등 특별한 요건을 이야기 하지 않았는데 인풍글로벌 '신입사원'이 그렇게 했다고 합니다. 흠. 그러니까 이번 한번만 그런거라는 것이지요? 분명히 신입사원이 실수한것이니까 예전에는 그런적이 없다는 것으로 보면 되는데, 과거에 한번도 그런적이없다면 남양공업의 말을 믿어도 되겠네요.

하지만 네티즌들은 남양공업의 변이 사실인지 확인코자 조사에 나섰습니다. 그런데 2011년에 남양공업 면접에 대한 이야기가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남양공업 면접 경험 있으신 분 있나요?" 남양공업 전라도 차별, 남양공업 채용공고에 대한 또 다른 의견.

남양공업에 면접보신 경험 있는분 있냐는 글에 자기 고향이 전라도라고 했더니 뽑지 않았다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이렇게 뉴스도 나왔더군요

 

아래 이미지를 보시죠

남양공업 관련 Q&A 남양공업 과거 3년전에도 비슷한 일이 있었다?

원래는 tip.daum.net/question/63408613이주소였다고 해요 그런데 지금은 답변이 삭제된 상태이고, 사람들이 스크린샷 찍어놓은것만 돌아다니는군요

지금은 아래처럼

이렇게 되어있군요

남양공업 관련 내용을 좀 자세히 보려고 찾아보니 누가 글로 옮겨놨더라구요

남양공업에 면접을 앞둔 한 지원자가 취업을 하기 위해서 질문을 올렸습니다.

이 남양공업 면접 관련 글은 2011년에 올라온 글 입니다.

그리고 답변에는 예전에 남양공업에 지원했던 사람이 글을 올렸는데요

남양공업에 2011년 이후로 전라도 사람을 뽑았는지 좀 알려줬음 좋겠네요. 그리고 남양공업에서 따로 전라도 사람에 대한 기준을 대행업체 측에 전달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회사에서 그런게 확실하다면 그 업체측에 명예훼손 등으로 소송을 걸어주어야 이번 사건에서 남양공업이 오명을 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아니라면 못믿죠..

분명 남양공업은 채용공고를 아웃소싱 줬고, 그 회사의 신입사원이 했다고 했는데 2011년도에는 무슨일이 있었던걸까요

그래도 남양공업은 양반이죠. 피죤 전라도 발언 보면 어이가 없습니다.


피죤 전라도 차별 남양공업보다 피죤이 더 심한듯

피디수첩에 나온 내용입니다. 피죤의 전 임원이라는 양반이 전라도 사람은 절대 안뽑는다며, 부모님이나 조부모님이 전라도 출신이어도 뽑지않는다고 이야기를 했었죠 정말 충격 입니다.

어쩌다가 이렇게 전라도에 대한 좋지 않은 인식이 퍼지게 된걸까요? 저는 경상도 사람이지만 나이가 많지 않아서 인지 살면서 전라도 사람 믿지 말라 그런말을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이런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은 50대 이상의 사람들인지.. 지역마다 다른것인지..


그래도 남양공업은 대표가 사과라도 했지.. 피죤은 뭐 창업자부터 전라도 사람 쓰지 말라고 했다고 뉴스 기사 까지 나왔습니다. 기사만 보고 믿을수는 없지만, 피죤 측에서 따로 문제삼거나, 기사를 내리라고 하지 않은걸 보니 의심할 수 밖에요..


네이트 판에 가니 이런 글도 있더군요..

워낙 개념없는것들이 많이 판치는 곳이기도 하니..


그래도 베플을 보니 아직 이상한 사람이 더 많지는 않은 모양 입니다. 다행이죠


그럼데 베플1위보다 공감이 하나 적은 2위 베플은 또 이런글이 올라와있더군요..

이런사람들은 그냥 다 일베충이라 생각하고 싶습니다. 남양공업은 깨끗하게 해명을 해주길 다시한번 바랍니다.

1989년에.. 한 업체가 여성을 뽑지 않고 남성만 뽑는다는 사원모집 광고를 냈다가 남녀고용평등법 위반으로 고소를 당해서 벌금을 먹었던 일이 있습니다. 89년이면 엄청 옛날이죠. 그런데 지금 2014년에 이런일이 일어난다는것.. 그리고 만약에 이런일이 조용하게 넘어가버린다면 우리나라는 앞으로도 계속 이럴것입니다.

남양 공업에서 뭘 만드나 봤더니..

01234567

뭐가 엄청 많더군요..

남양공업 사태에 공감 하신다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